시금치 통닭부터 튀긴 족발 그리고 오감탕까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문래창작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맛집들을 소개한다.
양키통닭
양키통닭
‘문래동 맛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오픈 전부터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곳은 국내산 닭을 참나무 장작으로 바비큐 하여 특제 소스를 입히는 홈메이드 통닭 전문점이다. 페퍼 크림 통닭, 머쉬룸 크림 통닭 등 여러 종류의 닭 요리를 맛볼 수 있지만 그중 가장 인기 메뉴는 바로 시금치 통닭.
제대로 겉바속촉인 통닭이 시금치 위에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 나오며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통마늘과 알감자도 제공된다. 매콤 달콤한 소스가 발려진 닭과 시금치를 한입 먹으면 사람들이 왜 그토록 이 조합을 극찬했는지 바로 납득이 갈 것. 닭을 다 먹은 후에는 속에 채워진 찹쌀밥으로 마무리해 완벽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겠다.
오복순대국
오복순대국
추운 날씨에는 역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 이미 수차례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이곳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풍자의 ‘또간집'에서 문래동 맛집 1등으로 선정되기도 하며 모든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메뉴가 다양해 무엇을 시킬지 고민된다면 부드러운 수육과 순대국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수육 정식세트’를 추천한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인 머릿고기 수육과 내장 속에 야채를 넣어 식감이 좋은 아바이 순대 그리고 내장과 순대가 듬뿍 들어간 순대국까지. 맛과 가성비가 훌륭해 매일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국밥의 영원한 단짝 깍두기까지 남다른 감칠맛을 가지고 있어 순대국의 맛을 더 극대화해준다고. 문래동에 간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자.
그믐족발
그믐족발
문래동에서 시작되어 어느새 전국으로 뻗어나가 5개의 지점이 더 생긴 이곳. 이토록 많은 인기를 얻어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꽈리튀김족발'. 당일 삶아낸 국내산 족발과 꽈리고추를 튀겨 함께 먹는 요리인데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가진 튀긴 족발과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콤한 고추 튀김을 함께 먹어주면 아주 별미이다. 안주로도 제격이기에 테이블마다 놓인 맥주를 발견할 수 있을 것. 족발만 먹기 아쉽다면 매콤 달콤한 비빔냉면 ‘매우면'을 함께 곁들여 먹기를 추천한다.
골목집
골목집
이곳 역시 수차례 방송에 소개되었던 문래동 찐 맛집. 오리고기 전문점답게 ‘오리야채불고기와’ ‘오감탕’ (오리 감자탕)이 가장 인기 메뉴이며 오감탕은 무려 이곳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메뉴다. 밑반찬만으로는 파김치, 더덕무침, 홍어무침 그리고 어묵볶음까지 제공되며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입맛을 돋운다.
돌판에 구워지는 오리불고기는 일반 오리주물럭과는 다르게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파김치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일 것. 후식으로 빠질 수 없는 볶음밥과 함께 눅진한 오감탕으로 마무리하면 웨이팅이 아깝지 않은 한 끼가 될 것이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골목집 밀키트도 판매 중이니 문래동에 가기 번거롭다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