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나이스 공통 ]
1. 아나이스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이자 태생적 한계가 수정되어야 합니다. 캐릭터 특성상 소환몹을 소환해서 모든게 이루어지는데 테일즈 특유의 위치렉때문에 소환몹들의 멍때림현상이 발생되죠. 타캐릭터의 경우 안맞는다는 문제가 인식되면 자리이동 및 오른쪽 스킬사용으로 타겟팅을 바꿔주면 그게 단일기이던 범위기이던 몬스터에게 적중됩니다. [유저가 강제로 해당현상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나이스는 따로 해결방법이 없기 때문에 손을 놔야됩니다.
-대안 1 // 소환수의 공격방식을 개편해야 합니다. 현재 소환수의 몹타겟지정이 일반 캐릭터의 평타기반판정인듯 싶은데 기존의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하되 숫자키로 스킬사용시 지면타게팅 되는 방식이 되게 만들고 타캐릭터처럼 스킬명령우선적용을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대안 2 // 스킬을 2~3번 사용해야 실제 시전이 되는것으로 보이며 고질적으로 소환수의 평타는 타겟이 되면 자동이며 해당현상으로 인해 자동평타-스킬명령-자동평타에서오는 A.I 에러인듯보입니다. 멍때리는 이유의 핵심인듯 보이며 소환몹의 평타 on/off 기능으로 어느정도 해결가능해 보입니다. [기존 캐릭터의 경우 위치렉이 걸리면 평타클릭시 유저가 이리저리 방황하는현상이 발생됩니다. 기본적으로 평타사거리보다 스킬사거리가 훨씬 길기때문에 이경우 스킬사용시 모든행동이 중단되고 스킬이 우선적으로 나가기 때문에 기존캐릭터는 해당부분의 해결이 가능한점이죠]
- ss // 기본적으로 아나이스의 소환몹은 자체 중딜레이도 가지며 쿨타임도 가집니다. => 정령 중딜레이시 명령을 내리면 무시되며 쿨타임시에도 마찬가지로 무시됩니다.
2.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버그픽스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명중버그 펫스킬의 경우 소환시 스킬의 전이가 확실하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실제 캐릭터의 스펙은 온전하게 전이되지 못하는현상이 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게 명중일 뿐이지 다른부분도 아직 온전히 전이 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명중이외의 부분은 정확한 실험을 해보지 않았으나 평소 사냥해오면서 느끼던 부분이 있는터라 작성해 보았습니다.]
3. 소환의 경우 50% 시전속도가 빨라졌다고는하나 종종 정령이 스킬사용도중에 정령을 소환시 이유없이 스킬사용이 캔슬이 되거나 피격으로 인한 캔슬이 자행됩니다. 실제 타캐릭터의 경우도 해당현상은 존재하였으나 선무딜구간에 들어서면서부터 해결이 되었죠. 또한 아나이스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타캐릭터의 스킬캔슬과 정령소환캔슬이 주는 딜로스는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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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정]
1. 장판에서 가져오는 메리트가 유저들의 고스펙화로 인해 점점 장판까는시간=딜로스 및 이미 설치되어 성역화 지속시간동안의 이동제약으로 인한 딜로스가 생겨버리는데 보잡같은 특정상황을 제외하면 실제로 필멸이 업데이트되건 추후 업데이트되는 패치내용에서 뒤쳐지는 캐릭터가 될것은 분명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번에 패치가 이루어진 정령 범위기는 여전히 쓰레기 같은 유틸성 및 운용성이 되어있어 더욱 장판으로 힘을내야되는데 장판자체에 고질적인 문제가 되는현상이 있는관계로 현시점에서 더 나아질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 대안 1 // 장판의 경우 최대설치제한 갯수를 두어 2개이상이 넘어가지 않도록 하고 2개 이상시 기존장판이 소멸하도록 패치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성역화는 없애버리거나 고정쿨타임 10초[동일정령 소환시에도 10초로 적용]
2. 많은분들이 이번패치를 놓치고 있으신데 기존에 파정은 1:1 주력을 위해 뢰속을 타고 사냥은 플필 / 1:1 은 테슬라로 사냥해왔죠.
그리고 기존 플레어필드의 경우 250% x1 에 특성까지 찍으면 250% x2 수준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상대적으로 퍼뎀이 높아 뢰속을타더라도 어느정도 스펙유지가 되었죠. 그런데 지금은 110% x2 에 특성까지 찍을경우 110% x4 정도 수준이 되겠죠. 이게 어떤걸 의미할까요?
3.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파정은 물몸입니다. 회피에 특화된것도 아니고 방어에 특화된것도 아니고 정령이 대신 맞아주는것도 아니고 그냥 쌩짜로 쳐맞아야 합니다. 신방이 꺼지면 그냥 죽어야되요. 단일스탯이라 스탯주기도 힘든데 명중은 안되니 고덱스는 줘야되고 그러다보니 디펜을 많이 주지도 못하고 결과적으로 뚜까맞으면 죽습니다. 지금도 이런데 차후 컨텐츠들에서는 어떨까요? 몹데미지가 솜방망이가 될까요?
4. 피해증폭의 범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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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나]
1. 사실 곰나는 두개만 해결해주면 되요. 아나이스 공통사항에 포함되어있는 부분인 곰 멍버그
2. 애니가 끔살되면 티버도 죽죠. 마찬가지로 아나이스가 끔살되면 곰이 살아남는 의미가 있을까요?
곰을 무적화하든 아나이스를 무적화하든 둘중 한가지는 해줘야 합니다. 곰을 무적화 하면 아나이스가 받는 데미지를 곰체력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곰=보리스 클레이아머 느낌의 방어기재가 되어도 좋을것 같고 , 아나이스를 곰소환중에 무적으로 변경해서 곰에게 집중할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이경우 곰에게 티치셋을 포함한 버프가 중첩되야 하겠구요]
-ss ->개인적으로 곰 이미지 버프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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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호]
1. 지금은 사냥하라고 버프해줬어요. 시너지의 스쇽적용이 되면 타수는 5타지만 시너지 효과로 기존보다 빠른 사냥 및 기존의 안정적인 부분까지 커버가 된다 봅니다. 이건 아주 좋은 패치라고 봅니다. 티치도 버프부터 딜까지 모두잡는데 비호라고 사냥이 구릴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티치도 버프담당 보조캐였고 비호도 마찬가지인데 실질적으로 테일즈가 '보조'라는 부분에 특화되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는게 사실이죠. 실제로도 요보를 제외하면 딱히 비호를 어디 끼워사냥해주기도 힘들고요
[던파의 홀리는 신이잖아요? 그 이유가 왤까요? ㅎㅎㅎ]
2. 그런데 비호는 비호잖아요?
비호는 정체성이 뭘까요? 버프머신? 사냥머신?
.....
여튼 다시
1번. 현재 가장 불편한 점은 치증의 on/off 가 불가한점 및 버프덮어쓰기 불가가 가장 크게 작용하는부분.
2번 . 실제로 버프를 주는 캐릭터임에도 실 쓰임이 특정구역을 제외하면 없는 부분으로 이러한 사항은 테일즈의 파티플레이 방식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해결될 사항으로 보입니다.
3번 . 나머지는 따로 해결된 부분이라 딱히 더 적을건 없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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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컨셉들을 삭제하겠다고 한 마당에 뭔가 나뉘는게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그래도 산소호흡기를 달아줬으면 좋겠네요.
사실 일때문에 바쁘기도 해서 글이 어수선한것도 있고 지금은 생각이 안나서 빠진점도 있는것 같은데.. 지금도 빨리 나가봐야 하는지라 생각이 잘 안나네요. 부족한 글이고 객관적인 느낌으로 작성해본 사항이라 추가할 점이나 필요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나이스가 관짝에 못질당하지 않도록 힘을줘요.
ps . 밸패만 기다리며 버텼는데 그냥 옆동네로 이사를 가야하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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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정은 끝입니다. 꿈도희망도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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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은 나중에.. 확실히 암사냥시절만생각해서 글적었는데 지금 제대로생각해보니 이대로만넘어오면 딱좋네요. 그이상은 밸붕이고
솔직히 사냥이 구릴 필요는 없지만 높은퍼뎀+어빌존재+(스쇽의경우)특화 도 있는데 거기다 에어에 시너지 적용은 너무 과한거 같은데요.....
과한건사실이 맞네요. 타수늘려준것으로보면 시너지 적용은 안될것같은데. 된다하더라도 이런쪽 밸붕은 바로패치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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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정에 장판관련 스킬이 추가되거나 조정되야되는부분이 맞아요. 사실비호는 장판면에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상향해주면야 좋지만 어찌해야 모든 유저가 만족하는 상향일지 감도 안잡혀서.... 파정인 제 입장에선 명보 제대로 적용해주고 장판 삭제만 추가해줘도 어느정도는 불만이 가실거 같아요...
당연히 해줘야되는부분이고 장판은 유틸적한계가 명확한스킬입니다. 그래서 다른정령공격이 필요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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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입니다. 제가 동덱스 명중장비 착용시 미스뜨던부분이 장비빼고 재분으로 덱스올려서 박히는것보면 .. 후 한숨만나옵니다
내용에 공감합니다. 개인적으로 비호 현재 스숔 거스트 상향은 올바른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필멸 업뎃 내용중에 솔플던전이 있으니 이렇게 패치해준 데에는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누가 사냥터에서 공평사냥 하나요ㅠㅠ 이정도는 받을만하다 여겨집니다. 아니면 예전 정령아놔님 글에 있던것처럼 공평상향 경험치를 올려야 해요.
테일즈는 스킬이 문제가아닙니다. 유저의 고스펙화되어 기존시스템이 노후된장비처럼 따라오지못하는부분인데 그걸고칠생각안하고 스킬수정으로 생명연장중인셈이죠
비호 보잡 아니고서야 누가 파티플레이를 해줄까요... 부캐나 아는사람 쩔 아니고서야...;; 파티플레이 개선이 좋긴하지만 그렇게 되면 기생비호 소리 들을껀데...차라리 제 개인적으론 그냥 솔플, 애정으로 키우는게 좋을거같아요
@푸딩푸딩푸린 사실 이번 패치 기대하고 파정도 신전 앞까지 키우다가 때려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