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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키 메이 | 힘 | 민첩 | 건강 | 지능 | 지혜 | 매력 |
인간 / 혼돈 선 | 10 | 14 | 12 | 18 | 14 | 19 |
7레벨 메이지 |
그러면 파티원들의 스탯 설명을 시작할까요? 발더스 게이트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테니 스탯이 몇이면 어느정도 수준이구나, 하는 걸 대충 설명드리자면. 일반인의 스탯은 9. 플레이어가 인간 캐릭터를 만들 때 가장 높게 줄 수 있는 스탯은 18입니다. 미사키 메이의 매력 19는 캐릭터 제작 시에는 나올 수 없는 스탯인데, 발더스 게이트 1 본편을 플레이하는 동안 게임 중간에 스탯을 올려주는 책을 얻어서 한계를 초월해 버렸습니다. -_-;;
파티의 리더는 게임 시작부터 엔딩까지 대충 한달 가까이 걸렸던, 《발더스 게이트 1》의 본편 스토리 내내 함께했던 미사키 메이입니다. 게임 엔딩을 봤을 당시의 스탯이 그대로 계승되었기 때문에 다른 레벨 1 파티원들과는 궤를 달리하는 7레벨의 위엄을 팍팍 보여줍니다.
다만 답이 안 나오는 건강 스탯 때문에 그 어떤 생명점 보너스도 받지 못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떨어지는 HP나, 스탯 보너스를 받기에 애매하게 부족한 민첩 등 매력과 지능을 제외한 스탯은 '총체적 난관'입니다. 무기 다루는 기술은 육척봉과 슬링 쪽에 하나씩 투자되어 있습니다.
토오사카 린 | 힘 | 민첩 | 건강 | 지능 | 지혜 | 매력 |
인간 / 혼돈 선 | 13 | 16 | 16 | 14 | 11 | 18 |
1레벨 소서러 |
발더스 게이트가 더 이후에 나온 룰을 기반으로 했더라면, 소서러/몽크 등의 멀티클래스를 이용해서 만들어 주었을-물론 몽크는 1레벨만 찍어가기로-토오사카 린입니다. 저는 Fate 관련 설정을 잘 알고 있지는 못하지만, fate 원작의 마술사 캐릭터들은 대체적으로 마술각인 등 능력을 윗 세대로 물려받는다는 선천적인 요인에 의해 마술 능력을 쓸 수 있게 되는 것 같던데. 그렇다면 D&D 클래스로는 소서러가 가장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아 그렇게 정했습니다.
매력치가 인간 캐릭터를 처음 만들 때 가장 높게 줄 수 있는 스탯인 18이기 때문에 소서러로 활동하는데에는 어떤 문제도 없습니다만, 소서러도 아니라서 평상시에는 상점 가격 후려치기 정도 말고는 쓸 일도 없는 미사키 메이의 매력이 19(...)라서 조금 빛이 바래는 감이 있습니다.
샤나 | 힘 | 민첩 | 건강 | 지능 | 지혜 | 매력 |
인간 / 혼돈 중립 | 18/56 | 15 | 16 | 11 | 10 | 17 |
1레벨 파이터 |
조랑말도 붙잡아서 확찢이 가능할 것 같은 힘 스탯을 갖춘 샤나입니다. 18/56은 힘 18 이상, 힘 19 미만을 의미하는데요. 발더스 게이트의 AD&D 룰에 따르면, 다른 스탯들과는 다르게 힘 스탯은 18 다음이 19가 아니라, 18/01에서부터 18/00(100) 사이의 소숫점 단위 스탯이 따로 존재합니다.
즉 샤나의 근력 스탯은 18.56...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지요.
하튼 힘 스탯이 무지막지하게 세기 때문에 어지간한 딜은 혼자 다 해 주시지 싶습니다. --;; 샤나는 카타나에 숙련도를 몰빵하고, 한손 무기 사용에도 숙련도를 넣었습니다. 원래 샤나가 사용하는 니에토노노샤나는 한손검인 카타나가 아니라 양손검인 노다치의 일종이라고 하는데 발더스 게이트에는 노다치가 없어서...
타카나시 릿카 | 힘 | 민첩 | 건강 | 지능 | 지혜 | 매력 |
인간 / 혼돈 선 | 10 | 12 | 16 | 14 | 17 | 18 |
1레벨 라샌더의 사제(클레릭) |
파티의 힐러, 클레릭은 사왕진안입니다. 원래 이 분은 마법사가 되셔야 하는 숙명을 타고나신 분인데 메이지도 소서러도 이미 선점당했기 때문에 대신 마법 비슷한 거 쓰는 직업을 드렸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릿카를 덤 수준으로 폄하할 수는 없는 것이 파티에 힐러가 없으면 빠른 전멸밖에는 미래가 없습니다. 물론 포션 바리바리 싸들고 다니면 해결은 되기는 하지만, 돈이 무한한 게 아니기 때문에 말이죠... (특히 블랙 핏에서는 자금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라샌더의 사제는 발더스 게이트에 나오는 클레릭의 변형 직업입니다. 선한 인물만 선택이 가능하고, 일반 클레릭과는 다른 특징들이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언데드 사냥 특화였던 거로 기억합니다.
느와르 | 힘 | 민첩 | 건강 | 지능 | 지혜 | 매력 |
인간 / 중립 선 | 16 | 18 | 17 | 12 | 10 | 17 |
1레벨 스워시버클러(로그) |
여신님이십니다만 여신 종족은 없어서 인간이 되셨습니다. 넵튠 게임은 해 본 적도 없습니다만 캐릭터 생긴게 예뻐서...
느와르의 직업인 '스워시버클러'는 정면으로 닥돌해서 당당하게 몹들과 맞서 싸우는 도적의 변형 직업입니다. 원래 도적(로그) 직업을 가진 캐릭터는 후방에서 기습 공격을 하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스워시버클러가 되면 그 기능이 삭제되어버립니다. 대신 방어력 보너스와 명중율 보너스 등이 생겨서 정면 닥돌을 강요받게 되지요.
어차피 블랙 핏은 원형 경기장에 플레이어 캐릭터들을 밀어놓고 싸우게 하는 시나리오라서 함정 푸는 능력이 중요하지도 않으니, 정면에서 싸우는 도적 캐릭터라고 해서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닙니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느와르에게는 활을 들려주어 싸움의 보조 역할을 맡길 생각입니다.
이명박 | 힘 | 민첩 | 건강 | 지능 | 지혜 | 매력 |
인간 / 질서 중립 | 15 | 13 | 15 | 14 | 13 | 16 |
1레벨 바드 |
여캐 다섯 집어넣고 나니까 더 이상 집어넣을 캐릭터 아이디어가 바닥나는 바람에(…) 최고의 지도자이신 그 분을 마지막 멤버로 투입했습니다. 이 분의 클래스로 바드 이상으로 잘 맞는 건 생각나지 않더라고요. 파티원들을 위한 열렬한 지원을 기대하겠습니다.
바드는 무엇이던지 해낼 수 있는 직업입니다. 갑옷 입고 앞으로 나가서 칼싸움도 가능하고, 마법도 쓸 수 있고, 파티원들을 버프해 줄 수도 있으며 모든 무기에 숙련도를 올릴 수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는 대신, 한 우물만 파는 다른 직업들에 비해 전문성은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대충 알게 쉽게 설명드리자면 적마도사입니다. 적마도사. 칼도 잘 쓰고 얼굴도 잘 생기고 백마법과 흑마법을 다 쓰시는 그 분.
그렇게 모인 여섯 명의 역전의 용사들!
캐릭터 만드는 데만 하루 종일 걸려서 블랙 핏 시작한 날에 게임 진행 전혀 못한 건 안 자랑입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과연 무시무시하고 사악한 악당 《베일로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앞으로 계속됩니다.
첫댓글 프롤로그가 하도 해괴망측해서 망할 듯
그분의 하렘인가 그분이 제일먼저 죽을것같은데
파티 전멸이 아니면 전투 끝나고 부활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아이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꺄륵꺄르륵
륵르꺄륵꺄
과연 누가 먼저 죽을까 도키도키
사실 7레벨 미사키 메이 빼고는 다들 고만고만합니다 ㄲㄲ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육성으로 뿜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갓 -카!
늘그막에 투기장 끌려가는 대신 하렘을 얻으신 가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이가 몇 분의 1만 되셨어도 라노베 주인공인디 말입죠
내려오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카..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