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2006을 2일 정도 진행 하다가 . 새로운 리그를 창설해서 (K1리그에서 교체)
즐기고 있는 유저 입니다 .
(참고로 제컴퓨터 사양은 P-D820 2GRAM 입니다 )
처음에 게임을 생성할 때 상세 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 크기 가 있지요 .
그곳에서 상세데이터는 상세로 해놓고 데이터베이스크기는 최대 로 해놓았습니다 .
7개국가 8개 리그 선택 (한국(2부리그 호함) ,독일 , 브라질 ,이탈리아 ,잉글랜드 , 중국 ,프랑스 )
게임생성은 3분 정도 밖에 안걸리더라구요 /
문제는 게임 진행속도 입니다 .
한게임 뛰려면 거의 5~10분정도 기다려야지 게임을 시작 하더군요 .
처음 구단 입단해서 첫게임 을 뛰 기 까지는 1시간이 걸렸습니다 . --;; (게임 저장할 때 보니 플레이타임 1시간 5분 뜨더군요 )
그래서 DDT 파일을 쓰자 ! 하고 , 설치를 한다음 게임시작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
흠 선수들은 모두 나오긴 나오더군요 .. 그런데 여기서 궁금점이 있습니다 .
DDT 파일의 사용과 리그 선택 을 해서 선수 들 나오는것은 대등하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리그 많은 선택과 DDT 파일을 이용하는것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아무래도 DDT는 일개의 파일이고 리그 선택은 많은 데이터베이스 양을 읽어드리는것인데
차이점이 분명히 있을거라고 보는데요 .
답변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FM하세요 ~
첫댓글 데이터베이스를 최대로 하면 엄청난 양의 선수들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그중엔 쓸데없는 선수들이 많아서 게임 진행이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나온게 DDT파일이구요 DDT화일을 보통 데이터베이스 최소에 적용해서 하는데요 DDT파일은 파일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일에서 지정해놓은 팀의 선수들이 등장하게 되는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최소에 적용한다면 최소+DDT파일에 지정된 팀의 선수 이렇게 나오겠죠 실제로 데이터베이스를 최대로 하는것보다 등장선수는 많이 줄어서 빠른 진행을 할 수 있고 쓸데없는 팀들을 버리기때문에 왠만한 선수들은 다 나오니 DDT파일을 사용하는게 효율적이겠죠
아 결론적으로 데이터베이스의 양은 곧 = 선수의 수 이군요 . DDT 파일의 정의는 기본 FM 데이터베이스 선택량 (최소 보통 많음 최대 ) + DDT 파일의 선수 이렇게 되는것이였군요 .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 한가지 더 질문이 있다면 국가 선택시 상세데이터 설정은 무엇인가요 ?
국가 옆에 상세데이터는 설정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리그가 달라집니다 기본으로 설정하실 경우엔 그 리그의 팀 감독을 맡을 수 없게 됩니다 그대신 속도는 빨라지고 다른건 별차이 없으니 리그는 넣고싶은데 그 리그팀 감독 하실거 아니라면 기본으로 설정해도 될거같습니다
흠 Lastboys님 말씀중 제가 알고 있는 사항과 다른점이 있어서 댓글 달았습니다. 상세데이터는 해당리그 운영 할때 자동적으로 할당 되는 걸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리그 진행다가 배경리그쪽 감독으로 취임하면 자동으로 그 리그로 상세데이타가 활성화 된다고 하더군요..기존진행리그껀 캔슬되고요..
그래서 상세데이타 옵션 주는 건 속도만 느려지게 하는 주범이라고 비추천한다고 하더군요...진행리그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할당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