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JLS가 부산 기장군청과 가족영어체험 축제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있었으며,
교육업계 동향으로는 에듀박스 공공기관 영어교육사업 수주, YBM ECC 영어유치원 입학설명회 등의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 밖에 경기불황으로 사교육시장에도 반값 열풍이 불고 있다는 헤럴드경제 기사가 있어 같이 전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 하단 클리핑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ate : 2012.10.30(화)
※ 오늘의 주요뉴스
※ News Summary
아발론교육 News :
[헤럴드경제] 겨울방학, 왜 중요한 시기인가?
겨울방학은 새학년으로 올라가는 중요한 시기이고 또 여름방학보다 기간이 길기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영어캠프로 몰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중략) 아발론교육 마닐라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필리핀 관리형 캠프는 매일 11시간 이상의 집중 학습프로그램과 방과후 심화수업을 포함하면 일 13시간 정도의 학습시간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겨울방학, 영어캠프로 자신감 Up! 실력 Up!
Competitor News :
[이데일리] 정상JLS, 부산 기장군청과 '가족영어체험 축제' 개최
정상JLS는 부산 기장군청과 함께 ‘2012 기장 가족영어체험 축제’를 내달 11월 10일 기상군청에서 개최한다. 이번 가족영어체험 축제는 기장 교육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유아부터 초·중등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미션, 게임, 직업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경험할 예정이다.
Market & Trend News-교육 :
[뉴스핌] 에듀박스, 공공기관 영어교육사업 수주 잇따라
에듀박스는 공공기관의 영어교육 사업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경남교육청이 초등 영어교사에 대한 ESPT를 채택해 교사 1000여명이 이 시험에 응시했다. ESPT-NEAT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에듀박스가 만든 NEAT 모의 시험이다.
[뉴스핌] GLEC어학원 예비중1 설명회 개최
영어전문 GLEC어학원이 예비중1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서초, 광진, 성동, 동대문, 중랑 5개 지역 캠퍼스에서 초6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티신문] YBM ECC, 2013학년도 영어유치부 입학설명회 개최
주니어 영어교육기관 YBM ECC(ybmecc.com)는 영어유치부 과정인 '아이비키즈' 입학설명회를 10월 말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서울 목동 27일, 반포 30일, 잠실 11월17일 등 서울 지역 19개 ECC를 비롯하여 경기, 충청, 경북, 전남, 경남, 제주 지역의 전국 52개 ECC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동아일보] 한솔교육, 모바일웹 리뉴얼
한솔교육 모바일웹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고객과 보다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10월에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했다. 제품체험관에서는 유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기한 한글나라, 주니어플라톤 등 한솔교육의 주요 제품 소개 및 체험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서울경제] 대명엔터프라이즈 교육시장 진출
대명엔터프라이즈가 드라마 제작에 이어 교육시장에도 진출한다. 대명엔터프라이즈는 29일 공시를 통해 "사업 다각화를 위해 온ㆍ오프라인 교육기업 CK에듀플랫폼 지분의 30%를 1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CK에듀플랫폼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활용한 쌍방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아이티데일리] 비상교육 영어 e-교과서 아시아 지역 대표작 선정
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은 올해 개발된 영어 e-교과서가 지난 24일 지식경제부 주최로 개최된 ‘스마트온 ICT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열린 ‘IMS러닝 임팩트 어워드 2013’ 아시아 지역 예선에서 아시아 대표작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9일 밝혔다.
[헤럴드경제] 사교육도 ‘반값열풍’
곳곳에서 반값상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올해 시장을 관통한 화두는 단연 ‘불황’과 ‘반값’이다. 불황에 물가 상승까지 겹치며 굳게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 업체마다 반값 할인과 최저가 등을 내세우며 고객 유치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특히 경기 침체 여파가 불황을 모르던 사교육 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교육 시장에도 ‘반값’ 열풍이 불고 있다.
Market & Trend News-정책 등 전반 :
[헤럴드경제] 새로운 부모 ‘등골 브레이커’ … ‘핼러윈 의상 준비’…
고대 켈트인의 제사인 ‘삼하인(Samhain) 제’에서 시작돼 서양의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자리잡은 핼러윈을 하루 앞두고 국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떠들썩하다. (중략) 과거에는 서울 강남 소재 일부 영어유치원 등을 중심으로 열리던 핼러윈 행사가 최근에는 일반 유치원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하는 어린이집까지 확산되고 있다.
[동아일보] 최고 대학 졸업-토익 만점 직장인 “나 유학갈래”…왜?
직업이 2007∼2010년에 어떻게 변했는지 추적한 결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취업 사다리가 부실하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은 대부분 대기업 등 대우가 더 좋은 곳에 들어가길 원했지만 8.7%만 성공했다. 직장을 다니다 학생으로 되돌아간 이른바 ‘도돌이족’ 역시 눈에 띄게 많았다.
[한국일보] 與, 사교육비 절감 위해 입시제도 개편 검토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29일 "사교육비가 적게 들어갈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시스템 (개편)을 전면적으로 고려해야 되지 않느냐는 각도에서 검토 중"이라며 "본고사나 수능을 어떻게 만들 때 사교육비가 가장 적게 들 수 있겠는가 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34B5C3E5070FAD61F)
곽영어 교육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