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한주교회 지체분들에게
하나님은 사랑입니다. 하나님 사랑은 우리를 통해 이루어 가십니다, 아멘
말씀은 “하나님의 청지기”입니다. 하나님의 청지기는 섬기는 그리스도입니다.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청지기임을 알고, 이웃을 사랑하며, 하나님 말씀을 알고 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아멘 .
11시 예배 : 214장(349장), 212장(347장), 301장(460장), 주기도송, 교독문118장. 기도: 김정완 전도사, 합심기도: 김갑식 강도사 /오후 찬양간증예배 사회 : 강현욱 목사, 기도 : 권보영 성도, 특송 : 서영란 집사, 435(492), 438(495), 440(497)
1. 이번 주 기도담당은 이재현 집사/양경옥 집사, 합심기도는 김정완 전도사입니다.
2. 이번 주 지체 모두, 섬기는 그리스도인 되길 간구합니다.
3. 11월 성경말씀 “너희는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신 그 큰일을 생각하여 오직 그를 경외하며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진실히 섬기라(삼상 12:24)”입니다.
4. 11월 특별기도는
1) 지체모두, 감사로 생활하는 성도되길 간구합니다.
2) 지체모두, 샬롬(친화,안심,무사,화해,평안,건강,번영)을 간구합니다.
3) 지체모두, 예수님의 제자로서 전도하길 간구합니다.
5. 12. 1. 오후찬양간증예배 사회 : 김갑식, 특송: 이재현
6. 성경통독이 있습니다
금주설교
하나님의 청지기
디도서 1: 5 ~ 9
0 본문
그리스도인의 청지기의 삶은 하나님 뜻대로 시간, 재능, 물질 그리고 자신까지도 사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뜻대로 사용됨은 하나님 사랑이 우리를 통하여 이루어 감을 말합니다. 하나님 사랑이 우리를 통하여 이루어 감은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 즉 섬김의 생활을 말합니다. 그러면 그리스도인들은 청기의 삶이 섬김의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섬기는 그리스도인의 자세를 디도서 통하여 보면서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첫째,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청지기임을 압니다.
디도서 1: 7에서, 만인제사장주의를 믿는 우리입장에서 보면,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청지기입니다. 즉 섬기는 그리스도인들을 말합니다. 이 섬기는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청지기임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책망할 것 없고, 제 고집대로 하지 않고, 급히 분내지 않고, 술을 즐기지 않고, 구타하지 않고, 이익을 탐내지 아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한마디로 보면, 자기중심의 삶에서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 중심의 삶인 청지기의 삶을 살아간 요셉은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시간, 재능, 물질, 자신까지 하나님께 드림으로, 이생과 영생에 축복된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므로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청지기임을 압니다.
둘째,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이웃을 사랑합니다.
디도서 1:8에서,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중심 삶을 살기에, 쉬지 않고 기도합니다. 기도하면 성령님의 인도로 살아가게 됩니다. 성령님의 인도하므로 나그네를 대접할 수밖에 없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므로 선을 좋아하게 되고, 근신하고, 의로우며, 거룩하며, 절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이웃을 사랑하면 배가의 축복이 임합니다.
셋째,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말씀을 알고 행하는 사람입니다.
디도서 1:9절에서,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성령님의 인도하기에 하나님 말씀을 갈급하게 찾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갈급하게 찾기에. 성경을 읽고, 배우고, 말씀을 알게 되면, 하나님께 범사에 감사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범사에 감사하기에 하나님 사랑인 십자가 사랑을 알고 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십자가 사랑, 어려움 속에서 이웃을 구원하기 위한 희생적인 사랑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희생적인 십자가 사랑은 바로 행동으로 옮기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중심의 삶인 성령님의 인도하여 행동하면, 자기중심의 생활 속에서 죽어가는 이웃을 구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웃을 구원하기에,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천국복음을 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말씀을 알고 행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청지기는 섬기는 그리스도입니다. 섬기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청지기임을 알고, 이웃을 사랑하며, 하나님 말씀을 알고 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