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천주 아름다운 약사주 천주 감상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톈주는 주로 티베트에서 생산되며 티베트 7대 보물 중 하나이며 일종의 고귀하고 우아함을 상징하며 부귀와 장엄함을 상징합니다.인공과 자연 천주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큰 범주는 많은 작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오늘 우리는 약사주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것은 또한 하늘 구슬의 일종으로 방계통에 속합니다, 특히 구슬의 중간에는 보기 좋은 흰색 무늬가 있거나 넓거나 가늘고, 구슬 자체의 색과 좋은 반응을 형성하여 관상성부터 소장가치까지 매우 높습니다.
1.약사주개요
고대 가공 약사 구슬은 유리와 마노의 두 가지 재질이 있으며 가격 차이도 비교적 크며 모양은 렌틸콩 모양의 구슬로 보이며 일부는 크고 작으며 구슬의 질감은 그다지 투명하지 않고 가운데는 단단합니다.각 구슬에는 줄무늬가 있고 가장자리가 곧거나 구부러져 있으며 너비도 다르며 이러한 줄무늬는 후기에 인위적으로 증가하지 않고 자연적으로 형성됩니다.약사주의 색깔도 다르지만 대부분 검은색, 먹색 등 짙은 색상이 주를 이루고 있어 착용하시는 분들도 착용하시면 더욱 세련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약사주 이름의 유래
왜 그것을 약사주라고 명명했는가, 이것은 그것의 초기 사용과 사용 인구와 큰 관련이 있습니다.오래된 구슬 수집이 그다지 유행하지 않았을 때, 티엔주는 여전히 티베트에서 약재였으며 작은 구슬이 흩어져 있고 휴대가 불편하기 때문에 질병 치료에 자주 사용됩니다.약사는 그것을 실로 꿰어 자신의 몸에 착용하고 필요할 때 하나를 떼어냈습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은 '약사주'가 되었습니다.
약사가 사용하는 동안 손바닥에 구슬을 넣으면 인체의 온도에 따라 온도가 상승한다는 또 다른 설이 있습니다.일정 시간이 지나면 구슬을 열면 일정한 약향이 납니다.자기 집에 약사주 친구가 있으면 꺼내서 해 보세요.
3.약사주의 분류
다른 형성 방법에 따라 약사 구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범주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자연계와 두 번째 범주는 인공 식각으로 형성된 가공계입니다.같은 약사주이지만 둘 사이의 가치는 다르며 전자는 기본적으로 관상용에 대한 가치가 많지 않고 후자는 관상용 외에도 높은 가치를 지닌 천구 공예의 집합체입니다.하지만 어느 약사주든 귀한 것이니 살 수 있으면 잘 보관해야 합니다.
4.약사주의 작용
약사주의 분류, 이름 등을 알아보고 그 역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첫째, 사람들의 몸에 좋으며 착용하면 악을 물리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티베트 의학도 질병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둘째, 무역의 역할을 하며, 오래전부터 정교한 액세서리로 여러 나라와 지역 간에 유통되어 왔습니다.셋째, 염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불교를 믿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염주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5.약사주 구입 시 주의사항
약사주는 매우 번거로운 생산 공정과 높은 기술 요구 사항으로 인해 생산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비교적 귀중한 진주입니다.따라서 시중에는 가짜 약사 구슬이 많이 있으므로 구매하기 전에 특정 판단 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약사주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세 가지 관찰의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첫 번째는 검은색 또는 짙은 갈색 바탕의 마노주 구슬에 흰색 선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만약 사기를 당할까 봐 두렵다면, 뾰족한 것을 찾아서 긁으면 됩니다, 긁힌 자국이 있는 것은 반드시 가짜입니다.
둘째로 천주의 공도를 봅니다.이때 손전등을 빌려야 합니다.조사에 따르면 오래된 구멍이 밝고 드릴링 흔적이 없으며 구멍에 착용한 칼자국이 있고 새 구멍이 자세히 보면 드릴링 흔적이 있으며 구멍은 착용 흔적이 없습니다.
세 번째는 약사주를 깨뜨린 곳을 보는 것인데, 그 실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모두 존재합니다.겉모습만 있는 게 아닙니다.부서진 곳에 흰 선이 그 안에 분포되어 있는 것을 본다면 진짜 진주일 것입니다.오래된 구슬 펄프는 풍화 무늬가 자연스럽고 질감이 기름지며 구슬의 색이 짙어짐에 따라 실이 점점 더 하얗게 됩니다.
이상으로 약사주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천주를 좋아하는 모든 친구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1.10 21: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1.11 11:4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1.21 17:2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1.21 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