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은 공·사립유치원 전임, 겸임 교원 및 교원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3. 유치원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다’ 인문학 연찬회를 동부권 28일, 중서부권 30일에 실시한다.
본 연수는 2023. 전남교육 발전과제인 독서‧토론‧인문교육 활성화와 연계한 유치원 유아 독서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유아 발달 단계에 알맞은 독서교육 방법 및 현장적용력을 증대하고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김영훈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그림책의 힘'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강연에 참여한 신대초병설유치원 교사는 “나날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유아들의 미래교육역량을 길러주기 위해서 교사로서 어떤 새로운 교육을 해야 하나? 늘 고민됐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그동안 해왔던 그림책 교육이 유아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 기본 교육임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 유아들의 뇌발달 및 인지, 정서,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는 맞춤형 그림책 수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인 원장은 “유아들이 따뜻한 정서와 감성을 가진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치원 교사와 관리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앞으로도 교원들의 인문학 교양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 개설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