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과 부산저축은행, 바로 이것이 핵심
문재인이 부산저축은행 회장과 청와대에서 만난 자리에서 금융감독원 유병태 국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었고, 유병태 국장은 결국 징역 1년을 받고 감옥에 있다.
참 대단한 일이다.
문재인이 2003년 부산저축은행 대주주 및 당시 청와대 관계자와 함께 만난 자리에서 문재인이 금융감독원 담당 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부산저축은행 검사를 완화해 달라고 했다.
검찰은 최근 수사에서 문재인이 2003년 7월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으로 일할 때 청와대 집무실에서 부산저축은행 대주주 박형선 해동건설 회장과 양길승 당시 대통령제1부속실장을 함께 만나 유병태 당시 금감원 비은행검사1국장에게 전화를 건 사실을 확인했다.
문재인이 당시 유병태 국장에게 “부산저축은행 검사를 신중하게 처리해 달라. 부산저축은행에서 뱅크런(대량인출사태)이 발생하면 부산 경제가 무너지고 부산 민심이 악화된다. 저축은행 부실은 연착륙 방식으로 풀어가야 한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한다.
유변태 전 국장은 검찰 조사에서 “문 고문과 모르는 사이였지만 전화를 받았고 통화 내용을 이정재 당시 금감원장에게 보고했다”고 진술했다.
금감원은 2003년 11월 주가조작 및 불법대출 혐의가 드러난 부산저축은행에 대해 영업정지 또는 경영개선 권고는 하지 않고 한 단계 낮은 경영진 문책 처분만 했다.
유병태 전 국장은 기소돼 항소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다.
문 고문은 지난달 참고인 자격으로 부산지검에서 조사를 받으며 “(유 전 국장에게) 전화를 했는지 자세히 기억나진 않지만 청탁한 적은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문 고문은 자신이 청와대에 들어가기 전 대표변호사로 있었던 법무법인 부산이 2004∼2007년 부산저축은행에서 59억 원어치의 사건을 수임한 것과 관련해 “뇌물이 아닌 정상적인 수임료”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 아고라/정치 토론방 글:플라톤씨 [바로가기]
첫댓글 결과가 ....이리 된 거 뿐이지.....
문재인이 ....전화 한 내용은....전혀 문제 될게 없잖아......
괜히 주적이 뭔지도 헷 갈리는 사람들의 트집일뿐......
삼화저축은행의 서향희 고문 변호사와 박근혜, 박지만의 커넥션은 .....
애써 눈감고 ,,,,,이거 ....명색이 아군 이란는 놈들이 무신 ....짓 거리인가?.......
문재인이 건을 거론 할때....삼화저축은행 건은 ......한번 이라도 거론 해 본적 있었나?.......
주적이 ...문재인 인가?...박근혜 인가?....
주적은 댁같은 돌머리들.. 삼화저축은행? 그런건 문재인보고 거론해보라고 해라... 그거 같고 박그네랑 자폭하라고 해... 그럼 인간으로 봐준다.
두문분출님 이와같은 분쟁은 저희 카페에서 원치를 않습니다. 윗글은 다음 아고라/정치 토론방에 있는글이니 반대의 의견이나 내용들은 그쪽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김두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순수함에서 만들어진 카페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문재인 후보가 59억 돈 받은거 아닙니다....!!!! 당시 법무법인부산 그만 둔 상태였습니다 (변호사 폐업 신고함)...!!!!!
그리고 저축은행 수임건은 검찰에서 비리가 아니라고 발표했습니다...
왜 검찰에서도 이 수임건이 비리가 아니라고 했냐면...
당시 부산에 있는 법무법인국제에서 부산저축은행으로 부터 한건에 10만원 정도하는 사건들을 수임받았는데...
일이 너무 많아서... 법무법인부산(당시 노대통령 조카사위가 대표)과 업무를 나누어 맡아서...
2004-2007년까지 함께 4년동안 일한 사건입니다...!!!
전혀 비리랑 상관 없는 수임입니다...
8월 30일 조선일보에 실린 검찰발표내용
검찰은 "문후보가 금감원에 전화를 한것에 대해 유병태국장이 압력의 취지로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진술 하는 등 "압력행사"로 볼수 없고,,,
법무법인부산의 59억 수임료가 다른 법무법인과 비교해 볼때 비정상적으로 많은 것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고 말했다...
그리고 이종혁 새누리당전의원의 문재인 명예회손 혐의는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그에 대한 해명을 요구한
것으로 비방의 목적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 며 무협의 처분을 내림...
두문불출/님 완전 돌머리 아니면 99.9% 생각이 없는사람 아니감.???
정신차리시오. 한방에 끝날지도 모른다. 친노인사들이 문재인를 꼭두깍시를 내세워???
노무현 정신을 팔고 뛰어 넘지는 못할 망정 .노무현대통령 영혼까지도 말아 먹을셈이냐???
씨팔 나도 한떼는 노빠엿지만... 당신들은 현실을 잘 몰라...그러니까? 페족까지 같잔아..
함양산청사나이........
착각은 세금도 내지 않아도 된다.......
한방에 .....남해대교 로 다 갈거 같은데......
저 두문불출 히키코모리.. 문재인 지지자인척 하지만 아닐수 있습니다. 요즘 똥누리당 용역들이.. 문재인빠 흉내내면서.. 민주당 유력 후보들 카페에 침투해서 서로 싸우겠금 이간질을 시키지요. 저런 인간들 더 많이질 겁니다.
두문불출님 그럼김두관님 은 뭐가 문제인가요 이장부터 행자부장관경남지사하는동안 위치가 약해서인가요그수많은일을하면서 문제인님대통령을 보좌하는일을한번 하시고 이런일이 벌어지고 글요 우리당 대표로 출마하면 이일이 수그러 질까요
진지하게 생각하고 처음부터 민통 대표로 나갈분을 하나의 단점과 실오라기 같은 흠두없는분이 나가서 아까말씀하신 삼화저축은행이든 붜든 싸워야되는거 아닌가요??
조만간 문재인의 김대중대통령 탄압에 대해서 "어쩔 수 없었다 " 라고 한 발언에 대해서, 후보사퇴하라고 피켓시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