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안 천주 "한 알에 억? 똑같은 인공인데, 왜 고대 구안 천주 더 비쌉니까?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세상에 남아 있는 구안천주는 단 두 개, 하나는 이연걸의 손에, 다른 하나는 석가모니 불상에 있는 진짜 값어치가 없는 보물입니다.”
하늘 구슬이 뜬금없이 불붙어 문예계에 한바탕 붐을 일으켰고, 얼마 지나지 않아 누구나 살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럼, 이 천주는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졌습니까?왜 그것의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일부는 천만의 가치가 있고 일부는 포장마차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까?
천구슬
통 모양의 구형 보석의 일종인 천주는 우리나라 티베트 등지에서 처음 생산되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3000~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고대인들은 이를 '슬주'라고 불렀고 1980년대까지 '천주'라고 불렀습니다.
천주는 원래 티베트 불교의 '칠보' 중 하나로 길함과 지혜를 대표하며 표면에 자연 무늬가 가득하고 무늬가 눈과 비슷하여 '천안구'라고도 합니다.
1980년대 대만에 대규모 모조 천주가 등장하여 대중 시장에서 인기를 끌자 상인들은 신비한 종교적 속성을 포장하고 전설을 꾸며 수집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무늬의 '눈의 수'에 따라 1등급과 9등급으로 나눌 수 있는데, 구안천주가 가장 희귀하고 귀중하며, 일부 홍보 효과는 사람들이 점차 천주를 착용하면 보살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믿게 합니다. 구안천주는 특히 영험하고 평안하고 순조롭습니다.
하늘 구슬은 문화적 의미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그 모양은 투명하고 투명한 구체와 같으며 완벽함과 원형의 융합에 대한 추구를 담고 있으며 표면의 자연적인 무늬는 눈을 뜨는 것과 같이 지혜의 빛을 발산합니다.
티베트인들에게 하늘 구슬은 자연이 선물한 마스코트이자 예술 창작의 영감의 원천이며, 하늘 구슬로 만든 구슬, 목걸이 및 기타 액세서리는 티베트인의 옷과 장식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배우 이연걸의 진주 구매설도 2004년 인도네시아 쓰나미 때 가족과 함께 살아남은 이연걸의 보복이 된 것으로 알려진 진주 열풍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이후 리롄제(李連迷信)는 천주(天珠)를 미신하다가 2000만 위안에 구안천주(九眼天珠)를 사들였고, 이런 이야기가 바이러스처럼 퍼지면서 부자들이 천주(天珠)를 앞다퉈 추켜세워 한때 천주 가격이 수천만 위안까지 치솟았습니다.
그 후 여러 곳에서 텐주더위를 따라잡고 위조 제품이 범람했으며, 많은 제품이 불량품임에도 불구하고 상인들은 여전히 '신구 구분, 진실과 거짓 없음'을 속임수로 계속 판매하고 있습니다.
천주는 빠르게 수집 투자와 신앙의 상징이 되었고 가격은 치솟았고 절의 희귀하고 오래된 천주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누군가가 거액을 구매하기를 원했고 순식간에 천주는 대중들의 시야에 들어왔고 누구나 아는 문예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조작의 혼란에도 불구하고 하늘 구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사라지지 않았고 독특한 모양과 패턴은 여전히 역사 문화와 미학에 대한 특별한 사랑을 가진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그 이면의 종교적인 의미와 전설적인 이야기로 인해 천주는 산전수전에도 독특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작은 물건은 도대체 어디에서 유래된 것일까요?
하늘 구슬의 신비
진주, 이런 아름다운 자연 악세사리는 예로부터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유래에 대해서는 민간에서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늘의 신선이 함부로 던져서 인간 세상에 흩어진다는 전설이 있고, 높은 산 꼭대기의 화석 벌레가 속세를 가리고 옥이 되었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러한 전설은 하늘의 구슬에 영성을 부여하여 사람이 동경하는 성물이 되게 합니다.
천주의 기원에 대해서는 다른 전설이 있는데, 천주는 원래 바다 속 산물이었다가 어부에 의해 건져졌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바다 구슬'은 밝고 투명하며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어부들은 그들을 마을로 데려와 사랑하는 소녀에게 주었습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하늘 구슬은 별빛을 담은 물질의 화신으로, 밤이 되면 달빛과 별빛을 흡수하여 큰 에너지를 간직하고 낮에는 이 에너지를 서서히 방출하여 착용자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허구적인 전설 외에도 일부 사람들은 과학적 연구를 통해 천주의 실제 기원을 추론하기도 하는데, 한 가지 견해는 천주가 오랜 지질학적 변화를 거쳐 특정 조건에서 형성된 화석이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유기체의 신경 줄무늬와 혈관의 흔적을 유지하고 독특한 색상의 무늬를 나타내며, 또 다른 견해는 천주가 퇴적암층의 압축에 의해 생성되는 산호, 조개 및 기타 해양 생물의 시체라고 지적합니다.
하늘 구슬의 자연적 구성은 어느 모로 보나 놀랍습니다.
천주 중 가장 꿈에 그리던 것은 티베트 알리 지역에서 출토된 상웅국 천주로 4000여 년 전에 존재했으며 많은 부족들로 구성된 고대 동맹입니다.
주변 여러 나라와 왕래가 빈번하고 실크로드의 교통 중심지이며 주요 종교는 벤젠교이며 천주는 벤젠교의 성물 중 하나이며 나중에 천주는 티베트 불교의 7가지 보물 중 하나가 되어 스님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상웅국은 국력이 강하고 강역이 광활하며 인구가 천만 명 이상에 달하며 주조업, 도자업, 제련업, 방직업, 그리고 자체 문자를 고도로 발달시켰습니다.
샹슝은 주변 국가와의 무역에서 금은 제품과 비단으로 유명하며 이러한 정교한 수공예품은 종종 샹슝에서 생산되는 고급 하늘 구슬로 장식되어 가치를 더합니다.
고서에 따르면 상웅천주는 문화적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약효도 있어 수십 가지의 처방전이 약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특별한 신분과 엄청난 가치로 인해 진짜 상웅천주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가짜가 범람하고 있습니다.
시장 검사에 대응하기 위해 위조업자들은 거의 고전적인 방법으로 거의 지속적으로 공정을 개선하고 있으며 현대 도구를 사용하여 블랭크를 모방하고 연마하고 염료로 꽃을 그리고 굽고 마지막으로 구멍을 뚫어 착용합니다.
이런 종류의 위조는 매우 고심하지만, 이윤이 미미하여, 이미 찐빵을 파는 것만도 못합니다.
하늘 구슬은 산과 들의 전설에서 상웅의 옛 나라까지 변천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신비로운 빛을 발하고 있으며, 그것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는 그 재질을 훨씬 능가합니다.
그렇다면 시장의 하늘 구슬은 왜 고대인들이 만든 가치가 더 높습니까?
왜 고대에는 하늘 구슬이 더 값어치가 있었습니까?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하늘 구슬은 5000여 년 전 고대 인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당시 인도인들은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돌에 약초 주스를 그려 눈 토템이 있는 장식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간단한 석제 '하늘 구슬'은 2000여 년 전 티베트 지역에 전해져 널리 퍼졌고, 이 티베트 지역에서 출토된 고대 하늘 구슬은 수천 년의 세월을 거쳐 지하에 잠들어 독특한 2차 변화를 겪었습니다.
고대 진주에서만 볼 수 있는 이러한 변화는 현대 모조 진주와의 가장 큰 차이가 되었으며, 골동품 서화와 모조품 사이의 본질적인 차이와 같이 이러한 역사적 침전은 고대 진주에게 비길 데 없는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신장의 2400-2600년 된 고분에서 7개의 천구슬이 출토되었으며 전문가들은 180배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장기간 매장되어야만 형성되는 '수심' 현상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서화 속 송원 골동품처럼 고대부터 온 이 천주들은 비길 데 없는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 모조 천주 공예가 아무리 사실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이 오래된 골동품 천주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고대인의 기술이 전해지지 않았다는 것인데,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고대 진주 생산 공정은 현대보다 훨씬 복잡하며 원료는 고대인이 광석에서 채굴한 다음 반복적으로 분쇄하여 만든 것입니다.
제작 과정에서 티베트 라마는 경전을 외우면서 특수 공법으로 무늬를 조각하고 '눈'을 박고 원단을 상감해야 하는데, 이런 천주는 개광, 가지치기, 공양 등의 과정을 거쳐 완성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렇게 만들어진 천주는 착용자를 보호하는 '마법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티베트인들에게 높이 평가됩니다.
전체 생산 과정은 일종의 제사 의식과 유사하며 종교적 색채가 풍부하고 손으로 하늘 구슬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과정이 복잡하고 신비롭습니다.
고대의 진지함에 따라 현대 천주의 생산 공정은 분쇄기와 염색 용액만 필요로 할 정도로 간단하고 고대 천주의 복잡한 가공 절차와 문화적 의미가 부족하여 이를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문헌 기록에 따르면 원래 천주를 만들기 위해 '달팽이 화석'이라는 희귀 재료를 사용했는데, 이 재료가 소진된 후 고대인들은 마노, 옥수 등의 천연 광석을 사용했는데, 이러한 천연 재료를 선별하고 연구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현재 천주의 원료는 일반 마노 또는 기타 범람하는 석재로 전환되어 고대 천주의 희소성과 희귀성을 잃었습니다.
사실 고대의 많은 문화 완구 기물이 가치가 있는 이유는 재료 선택의 소중함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 예를 들어 고대의 옥기, 황화배 목기 등은 당시에는 희귀했지만 지금은 더욱 찾기 어려운 희귀 재료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고대 하늘 구슬의 희귀한 재료도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눈에 가득 찬 하늘 구슬 중에서 정말 가치 있는 것을 고를 수 있을까요?
천주의 진위를 감별하는 방법
첫째, 관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먼저 외관 특성으로 판단하면 진품 천주의 표면이 매끄럽고 섬세한 그리스 광택이 있으며 패턴 라인이 매끄럽고 자연스러우며 일부가 너무 볼록하지 않습니다.모조품은 표면이 거칠고 선이 고르고 착색이 고르지 않습니다.
천주의 주원료는 경도가 7-8.5인 마노이기 때문에 허톈위, 사문석과 같은 일부 재생 재료의 경도는 약 6으로 분명히 연하기 때문에 경도도 식별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세부 사항은 진품 천주의 자기장이 약 13볼트이며 일부 대체 물질의 자기장 강도는 이 표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육안과 확대경을 사용하여 천주의 표면을 주의 깊게 검사해야 하며 진품 천주의 무늬 가장자리가 너무 선명하지 않고 흐릿한 경우가 많으며 무늬가 뚜렷하고 레이스가 날카로우면 대부분 현대식 모조품입니다.
천구 표면의 작은 구멍을 자세히 검사할 때 진품 천구 구멍은 흰색이어야 하지만 위조품의 작은 구멍은 종종 어둡고 마지막으로 레이저 펜으로 광투과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진품의 중간은 불투명하고 양쪽 끝은 투명해야 하지만 위조품의 중간은 빛을 투과할 수 있습니다.
천주의 손상을 고려하지 않고 보다 정확한 식별을 위해 간단한 화학 실험을 수행하면 희석된 염산을 표면에 떨어뜨리면 진짜 제품이 반응하지 않거나 약간 거품이 일며 가짜 제품이 분명히 거품이 발생합니다.
UV UV로도 감지할 수 있으며 정품은 UV에서 약간 자홍색 형광을 나타내지만 가짜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늘 구슬의 품질 균형을 확인하는 것, 진품이 가볍고 품질 분포가 균일하며 위조품의 품질이 바닥에 집중되어 있고 상단이 가볍다는 것과 같은 거친 방법도 많습니다.
표면의 절단면을 관찰하면 진짜 절단면은 유리처럼 투명하고 위조품의 표면은 불투명합니다.
고를 때 상인들의 판매 수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일부 불법 상인들은 자신들이 판매한 텐주(天珠)가 투자 가치가 매우 높다고 주장하며 몇 년 후 높은 가격으로 재구매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러한 '문화, 놀이, 재정 관리'는 매우 위험하고 투기적이며 경솔하게 믿어서는 안 되며, 일부 상인들은 진주 무늬가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인공적으로 새겨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유도성 언어에 대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문가 친구와 함께 구매하면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문화 및 게임 산업의 문턱이 높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와 조수를 초대하거나 서로를 소개하여 진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주의 진위를 판단하려면 전방위적인 고려가 필요하며, 그래야만 사기를 최대한 피하고 고품질의 천주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결어
물건은 희귀한 것이 귀중하며,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아무리 외모가 화려해도 소장품의 진정한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역시 소중함입니다.
귀중한 천주는 일반인이 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일반 천주는 너무 범람하여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하늘 구슬은 너무 깊어서 보통 사람들이 기념품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심혈을 기울여 많은 돈을 쓸 가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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