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빽하게 짜여진 대통령의 해외방문 일정. 비록 당일이지만 일정을 소화하려면 체력 충전이 기본이죠.
공군 1호기의 기내식 덕분에 기운이 납니다. 기내식으로 체력을 충전하고 파워 순방!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문재인 대통령을 맞아준 많은 이들. 그 중 늠름하고 귀여운 친구도 눈에 띕니다.
회담 시작 전, 대기실에서 담소를 나누는 3국의 정상들. 편안한 자세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어가 다른 정상들은 어떻게 대화를 나눌까요?
이 자리에는 무려 여섯 분의 통역사가 원활한 소통을 책임졌습니다.
정상이 말을 함과 거의 동시에 ‘스테레오’ 통역이 이루어졌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말하면, 통역사 두 분이 각각 일본어와 중국어로 통역을 하는 식이죠 :)
이렇게 각 분야에서 수고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정상들의 소통이 이뤄집니다.
통역을 하다보면 통역사와 대통령은 일심동체가 됩니다. 쉬는 시간, 아베 총리와 대화를 나누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인데요.
통역사와 대통령의 몸 기울기가 완벽히 일치하죠? 대통령의 몸짓과 손짓까지도 놓치지 않고 읽으며 통역합니다.
이 곳은 도쿄의 한 호텔에 차려진 한‧일‧중 정상회담 프레스센터입니다.
정상회담 소식을 신속하게 전하는 기자들의 임시사무실인 셈이죠.
대통령과 수행원들은 오늘 하루 동안의 일정이지만 기자단은 어제 미리 일본에 도착해 1박을 하며 취재준비를 했습니다.
리커창 총리와 왕이 외교부장 등 중국측 인사들과 대화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수행단들. 여기서도 통역사는 분주하네요.
진지하게 무언가를 경청하는 문재인 대통령, 강경화 외교부 장관,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의 모습도 보입니다.
한일 정상회담 시작 전. 회담장에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일본 측 인사들과 각각 대화를 나눕니다.
두 정상의 소통과 회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정부의 외교.
안보 수장이 통역 없이 상대국 장관들과 직접 소통하는 모습은 정상외교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귀한 장면입니다.
한일 정상회담 중에 깜짝선물이 들어왔습니다.
취임 1주년을 맞는 문재인 대통령을 위해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준비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
하얀 크림 위에 빨간 딸기가 있고 한글로 축하 메시지가 있네요.
우리 대통령의 취임 1주년, 정부 1주년. 함께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과 일본의 정상과 수행단들이 배석한 회담장 가운데 특별한 꽃장식도 놓였습니다.
흰색 리시안셔스와 붉은 장미, 푸른 팬지 꽃으로 만든 태극기 센터피스! 꽃으로 나타낸 우리의 태극기, 아름답네요.
금빛나는 국화무늬 식기에 담긴 쇠고기와 데친 해산물, 야채. 레몬에 담긴 굴과 생선회. 바닷가재 찜과 관자요리,
바지락을 넣고 함께 지은 밥과 미소국. 정상회의 수행단은 점심으로 화려한 일본식 정식 식사를 대접받았습니다.
첫댓글 케이크 빡치네 니나먹어
일본식정식도 그닥 잘 차려준 느낌은 안난다 ㅜㅜ 존나 캐이크가 잴 어이없어
엥ㅎ
니나 처먹어
케익퀄진심뭐냐
케이크 퀄 뭔데 진따 개별로 밥도 ㅂㄹ
아시아에서 베이커리 디저트하면 일본일 정도로 큰데 무슨 저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종이케이스는 그렇다치자 도일리페이퍼 크기 안맞는거 하며 케이크 아랫부분 들뜬거하며 심지어 생크림도 잘 안발려서 움푹패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네빵집도 저것보단 낫다
일본식 원래 저렇게 없어보이나 쩝,,ㅋ
ㅈ구리네 실력좋다던데 다 구라였군~~!
내가만들어도 저거보다 풍성하겠다 ㅅㅂ
솔직히 저 새끼들이 멕이려고 케이크 저따위로 내놓은거 뻔한데 빡쳐하는거 보다 좆본디저트 퀄 존나 구리네요로 밀고나가야한다고 본다 ㅋㅋㅋㅋㅋㅋ 좆본 디저트 퀄 개구리네 수준 존나 낮음ㅋㅋㅋ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싸바싸바는 오지는데 케이크 너무 촌스럽다
일본식<<<<집밥
조민아베이커리수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보다못함ㅋㅋㅋㅋㅋ케이킄ㅋㅋㅅㅂ ^^
케이크존나성의없네
케이크 동네 만원짜리보다 못하네;;;
퀄 왜저래ㅋㅋㅋㅋㅋㅋ좆본 좆인정신 어디갔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