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지도사협회 이상재 회장- ESG 사회공헌 표창 시상식'에서 영예의 수상"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초대 장례 명예명장이자 장례전문가인 사단법인 장례지도사협회 이상재 회장이 지난 23일, 윤봉길 매헌 기념관에서 거행된 '2024 베스트 저널리스트 및 ESG 사회공헌 표창 시상식'에서, ESG기업, 인물, 사회공헌 대상 부문에서 큰 기여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이 회장은 “친환경 장례문화 ESG 지원단”을 발족하여 장례식장에서 발생하는 1회 용품 사용을 중단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활동을 관계 부처들과 함께 실천하고 종이관(지관)을 장례식 현장에서 30%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대국민 홍보 및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화장장 부족과 사망자의 증가로 인한 장례시스템 문제점을 연구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장례업계에서 이 회장은 탁월한 감각과 실천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례문화를 이끄는 혁신리더로 인정받아왔다.
이번 표창은 이 회장이 친환경 ESG 장례문화 발전 분야에서 이룬 뛰어난 성과와 사회공헌 활동을 높이 평가하여받은 결과이다. 이 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하여 더욱더 친환경 장례문화 발전에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좋은나라국민운동본부(회장 겸 총재)와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가 주체한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드물게 기자들과 ESG 기업체 대표 및 국내 대표 인플루언서들을 표창하는 자리로, 공동 주최한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은 사회 각 분야에서 빛나는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