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청소업체에서 스프링 매트리스 청소를 해주었는데,
먼지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찝찝해서 메모리폼 매트리스나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같은걸로 바꾸려는데요.
세균번식이나 진드기 같은게 생기는건 똑같을까요?
안녕하세요?
미세먼지가 좀 있는 하루라 더 마스크 착용해야 하겠죠!
병원에서 수술할 때 사용하는 고무장갑, 유아용 젖꼭지, 주방에서 주부들이 사용하는 장갑 역시 고무로 만듭니다.
즉, 위생이 필요로 하는 곳에 사용하는 것은 대부분 고무로 만드는 이유가 바로 항균성으로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천연고무에는 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필요한 영양소가 없어서 번식을 못 하고 자멸하기에 항균성 100%인 것입니다.
따라서 100% 화학소재의 메모리폼이나 100% 천연고무인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먼지가 전혀 생기지 않지만, 항균성이 다르고 탄성이 다르기에 제각각의 용도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메모리폼 혹은 템퍼는 점성은 있으나 탄성이 없기에 우리가 매트리스 위에 누워 돌아누울 때 즉시 몸을 받쳐주는 것이 아니고 공기가 차서 메워져야 하는 원리이기에 특히, 허리 아픈 환자분들이 사용하면 통증이 더 생기게 됩니다.
즉, 나사에서 충격방지제로 개발한 것이기에 충격을 가하면 그 즉시 충격받은 부분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소재 내부의 공기가 빠져나가는 만큼 들어가는 구조로 충격 완화제로 개발된 것이기에 라텍스 매트리스처럼 즉시 허리를 떠받쳐주지 못할 뿐 아니라 100% 화학소재라 자연환경을 해치며, 항균성이 부족하기에 권하지 않는 것입니다.
거기에 반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지구상에서 가장 뛰어난 탄성과 위생성을 가진 물질인 고무로 만들기에 우리가 매트리스 위에 누워 돌아눕는 즉시 몸의 구석구석을 떠받쳐줄 뿐 아니라 신체가 누르는 압력을 골고루 분산 시켜 압박을 줄여 주기에 배김이 최소화되어 아침이 개운하게 되며, 게다가 100%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각종 바이러스, 균 또는 진드기들에 안심해도 될 뿐 아니라 자연환경에 좋은 친환경 제품이므로 경제적 여유가 없다면 모르지만, 그렇지 않으면 천연고무로 만든 제품이 훨씬 더 경제적이므로 고무로 만든 매트리스를 추천해드립니다.
혹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살 경우라면,
실제 사용할 제품을 테스트해야 자신과 잘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여러 부속을 조립하는 제품이 아니라 단, 한 덩어리를 수작업을 통해서 약 15시간의 장시간을 거쳐 만들면서 자연스레 수축한 크기가 상품 크기이기에 오차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마다 밀도나 느낌이 다 다르기에 사서 사용할 상품을 직접 테스트해서 사는 것을 권해드리는 것입니다.
그럼 좋은 하루 만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