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학생들의 생활체육활성화 및 학생 건강증진과 활기찬 학교 분위기 형성을 위한 ‘2023 제 5회 교육장배 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13교의 4~6학년과 중학교 9교 1~3학년 및 고등학교 4교 총 307명이 참가했다.
이번 스포츠클럽 대회는 일상 속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스포츠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키워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희망하는 풋살, 배드민턴, 탁부, 축구, 농구 5개의 종목을 운영했다.
참가했던 한 학생은 “평상 시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연습했던 풋살경기를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경기를 해보니 긴장도 됐지만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뛸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서 생활 속 스포츠 활동들을 통해 건전한 경쟁을 통해 스포츠맨쉽을 키우고 팀별 협력을 통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학교 팀별 상장을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각 종목에서 우승한 팀들은 9월에 실시될 ‘전남교육청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출전해서 자웅을 겨룬다.
이병삼 교육장은 “ 우리 학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들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져 올바른 인성을 함양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됐던 학교체육활동을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인성·감성·지성이 조화로운 민주시민을 길러내는 교육과정이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