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나는 "종교적 규칙"이 뭔말인지 이해가 안되는데? 십자군, 파문, 등등을 말하는거야?
요한: 맞아
// 위 질문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어쩌면 성전 명분도 포함될거같다는 추측이 있는데.. 과연 성전도 포함일까요? 그럼 종교 이념 너프인데..
질문: 우리가 다음 개발일지에서 다른 시대들에 대해 상세정보를 기대해도 되는거지 요한?
요한: 각자 자기만의 일지를 갖게 될거야
질문:
요한: 아니, 이것은 그저 클레임에 맞닿은 다른 클레임들을 조작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야, 그러므로 너는 원한다면 한 나라 전체를 클레임할 수 있게 될거야.
no, its just a way to fabricate claims bordering other claims, so you can claim all of a country if you so desire.
질문:
요한: 그들은 각자 고유의 개발일지를 갖게 될거야.
each will get their own diary.
요한: They get in the next age. 그들은 다음 시대에 얻어.
요한: 그들은 그 시대에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거야(오역일수도..) They won't be able to get that objective in that age. 요한: 그들도 800 영광을 얻고 소비해야돼 Also, why would one ever take the Golden Age before the super-lategame when the ridiculous lategame acceleration (Administrative Efficiency + Nationalism/Imperialism CBs) allows you to do much more in the 50 years the Golden Age lasts?
//우스꽝스러울 정도의 가속(행정효율+민족주의/제국주의 cb)이 이루어지는 게임 최후반에 황금기를 쓰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데 누가 그 이전에 황금기를 택할려고 하겠어?
요한: 그리고 사무실에서, 현재 파워유저들의 의견은 그것이 네가 가능한 빠르게 누를 버튼이라는거야. (DDRJake가 아마 세계 최고의 eu4 게이머이면서 동시에 유로파4 개발자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마 스노우볼때문에 초반에 누르는게 가장 좋다는거같네요) And here at the office, the current opinion of powerusers is that its a button you hit asap.
첫댓글 궁금했던 것들이 거의 해결되었네요. 매번 번역 감사합니다.
마지막 질문하신분은 ae때문에 확장이 어려운 신롬소국이 아닌한 무조건 초반 스노우볼링이 후반의 국력에 엄청난 차이를 불러일으킨다는걸 모르시는듯하네요.
번역감사드립니다.
아 추가로 요한이 트윗으로 칙령(Edicts)이 디시전, 정책과는 다르게 새로운 요소냐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확인해주었네요.
저는 요한이 트윗을 안쓰고 포럼의 개발일지에서 다 밝혀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 아무튼..
저게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이제 클레임작업을 해서 1번의 전쟁으로 한나라의 모든지역을 점령할수있다는것과
종교쪽으로 세분화 들어가서 선택지를 늘린다는것인가요?
점령하고 상관 없고요 클레임 조작을 자기 영토에 닿은 곳에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자기가 만든 클레임 옆에도 클레임 조작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얘기입니다.
상대국가의 내륙 영토에까지 조작이 가능하다는거에요. 상대국 영토를 관통해서 뱀처럼 길쭉하게 클레임 거는것도 가능하구요.
종교는 무슨 얘기인지 잘 모르것네요..;; 어떤게 궁금하신건지 질문이 잘 이해가 안갑니다.
@블랑쉬네즈 종교와 관련된 기능들이 시대가 지나면 제한될 수도 있다 이런 얘기같네요.
똥양 1패 추가요!
아시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