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일반적인 순두부는 천일염으로 만든 간수를 이용하는 반면에, 강릉에서는 예로부터 동해의 깨끗한 바닷물을 이용해 순두부를 만들어 더욱 두부맛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홍길동전의 저자인 허균의 아버지 허엽이 만든 것으로 유래되는 초당 순두부는 허엽의 호인 '초당'을 붙여 초당순두부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강원도의 특산물인 콩을 이용해 더욱 특별한 두부맛으로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 되었습니다.
이런 초당순두부의 지역이라고 불리는 강릉에서는 어떤 곳이 가장 맛있을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들을 소개해드릴 테니 바다와 함께 맛난 음식도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원조 중의 원조라고 불리는 원조초당순두부집은 인기가 워낙 많다 보니 큰 주차장이 항상 만차일 정도인데요. 특히 강릉지역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인 만큼 맛은 보장되어 있는 곳입니다.
순두부백반 기준 11,000원에 든든한 순두부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반찬은 셀프로 원하는 만큼 담아먹을 수 있고, 식사부터 반찬까지 모두 두부로만 이루어져 있는 특별한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속에서 원조 초장순두부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가장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식당입니다.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많은 사람들이 강릉여행의 시작을 고향산천초당순두부집으로 정하고는 하는데요. 주차공간도 넓고 강릉 초당순두부 마을에서 살짝 떨어져 있어, 더욱 편하게 방문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야외 대기석도 넓으며, 식당에 들어가 음식을 주문하면, 금방 메뉴가 나올 정도로 회전율이 빠른 편인데요. 초당순두부도 맛있지만, 순두부전골도 많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두부를 추가해 볶음김치와 함께 먹으면, 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반찬까지 모두 맛있는 맛집을 찾으신다면 이곳이 최고일 것입니다.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초당할머니순두부집은 초당순두부마을 가운데에 위치해 있는데요. 엄청난 인파 때문에 항상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부드러운 순두부를 자랑하는 맛집입니다.
진심 어린 담백함과 감칠맛까지 더해져 지역주민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인데요. 또한 주변이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뷰까지 좋아 두부맛이 더욱 건강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초당할머니순두부는 순두부백반도 맛있지만 이곳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얼큰째복순두부인데요. 여행 중 해장이 필요하다면 얼큰째복순두부 한 그릇으로 속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소나무집초당순두부는 초당순두부마을 안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이곳은 초당순두부뿐만 아니라 순두부젤라또의 원조로 더욱 유명한 맛집 중에 맛집입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순두부전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얼큰순두부전골은 색이 빨갛지만 조금도 맵지 않아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해물순두부전골은 많이 매우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요일은 정기휴일이라 열지 않고 만약 이곳에서 초당순두부를 한 그릇 하시게 된다면, 디저트로 젤라또까지 꼭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강릉 초당순두부 맛집
솔향초당순두부집은 초당순두부도 맛있지만 반찬이 많이 나오고, 친절하며 편리한 주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다른 초당순두부집과는 다르게 메뉴의 다양성도 풍부해 골라먹는 재미까지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다면 이곳이 가장 좋은데요. 맛집이지만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웨이팅 없이 편하게 방문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다른 원조 순두부집들보다는 약 30% 정도 저렴하면서, 양도 많아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감자전도 매우 맛있으니 함께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