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까로텍
 
 
 
카페 게시글
사용후기/효과 有 아반떼HD 디젤 4년만의 후기 (결론 좋다.)
삼촌이다 추천 0 조회 715 16.12.11 22:58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12.12 00:32

    첫댓글 전용 볼트메타를 연결하신것이 아니라면 3400은 배터리[시동후엔 발전기] 전압과 같이 갑니다.
    운행질감이 달라지신다는건 3400의 충전문제가 아닌 메인배터리 완충과 관계 된듯합니다.
    메인배터리도 3년쯤 지나셧음 점검후 교체하시면 더 좋아지실수있을겁니다.

  • 16.12.12 12:25

    메인완충시 알터가 돌지않아 엔진부하가 준다는것이죠?

  • 16.12.12 12:33

    @올드 비슷합니다 알터가 돌지않는건 아니고
    발전량이 줄어들고 배터리로 뺏기던 3400의 보상 전력이 대부분 차량보상으로 전가됩니당

    쉽게 예를 들자면 음... 메인충전시때 차량에 1700정도가 사용되다 완충에 가깝게되면 3000 정도가 차량에 사용되는거랑 비슷합니다

    이런느낌에 용량을 업글하시구요 ㅎ

  • 16.12.12 12:36

    @o ㅋ ㅣ ㄹ ㅏ o 음 그렇다면 메인은 고방전인산철이면 효과가좋겠군요 캐패는 용량이 크면 클수록좋구요?

  • 16.12.12 12:38

    @올드 그렇긴한데요
    차량의 발전기 용량을 고려해서 적정량을 찾으시는것이 제일 좋겠죠

  • 16.12.12 12:39

    @o ㅋ ㅣ ㄹ ㅏ o 알터가 120a 인산철은 몇용량? 캐패는어느정도?

  • 16.12.12 14:21

    @올드 글세요 .. 인산철은 메인용량을 한두단계낮추시고 낮춘용량정도를 인산철로 체우심이 좋을거같구요
    캐패는 차종별로 차이가 있긴한데요
    보통 200 페럿 부터 느낌오는게 약해진다고 하시는데 적정량은 가격대성능비로 적정량을 찾으셔야할거같아요

  • 16.12.12 15:09

    뉴프라이드 1.5 디젤이고 120A알터에 80A 일반 납 배터리 장착하고 올순정 입니다. 3406ix 먼저 달고 느꼈던건 변속 충격 줄었다. 느낌이였고 저기에 6000FX 달았더니 변속/가속 부드럽고 탄력주행 거리가 늘었다. 정도 느꼈습니다. 현재 상황은 약 94패럿에 6A 인산철 정도 있는거네요..^^; 다른차에 있던거 옮겨단지 1년 다되가고 현재 느낌은 그대로 유지중인데 기어가 가속을 급하게 하면 3-4단에 밋션 충격이 좀 있어서 좀 더 추가 장착 해볼 예정입니다. 다른차가 곧 12월에 폐차예정이여서.. 프라이드에다가 3400ex하고 20A 성능개선용 인산철 붙일 예정 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