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우마무스메에는 패스가 2종류가 있습니다. 트레이닝 패스와 인자 재획득 패스입니다. 둘다 조기도입되면 좋겠지만 안된다면 재획득 패스라도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트레이닝 패스는 3주년에 도입 됐습니다. 타게임 배틀패스처럼 플레이를 하면 기본 보상을 받고, 800엔의 프리미엄 패스를 사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추가 보상에는 희귀 재화와 쥬얼 다수, 한 이벤트 보상분량의 힌트책, 무지개 결정 조각하나, 오래된 서포트카드 2.5개 분량의 교환티켓이 있습니다.
트레이닝 패스를 조기도입하면 교환범위 서포트카드의 가치하락, 조각과 힌트책 등의 초희귀재화 획득량 증가 등의 문제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교환범위의 서포트카드들은 복각이 없기 때문에 가치하락을 감내하면 뽑기관련 문제는 없습니다. 재화는 일본서버 유저들이 차별이라 주장하는게 아닌 이상 게임 bm의 조기 도입으로 생각하면 돈내고 사는 것이라 문제 없습니다.
인자 재획득 패스는 최근 3.5주년에 생겼습니다. 기존 재획득(리롤)이 tp30을 사용하여 한 육성에 2개의 인자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재획득 패스와 함께 바뀐 리롤 시스템에서는 기존의 tp30 리롤에 더해서 쥬얼 30리롤 두 번이 추가되어 4개의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500엔의 재획득 패스를 사면 30일 동안 tp30리롤과 두번의 쥬얼30리롤의 소모재화가 없어집니다.
납득가능한 월정기 bm의 추가로 이익과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인 가벼움을 추구할 수 있고 유저들도 환호할겁니다.
첫댓글 건의해 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조기 도입 가능 여부에 대해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스 조기도입 건은 이미 카겜이 인지하고 검토하고 있다니까 기다립시다...
말씀해 주신 일본 서버의 신규 상품들은 8월 건의사항으로 안내해 드렸던 내용처럼
현재 조기 도입이 가능할지 검토 중입니다.
■ 8월 건의사항에 대한 안내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aXF/1169
이거는 조기도입은 안될것으로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