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선전으로 의료인 연합을 음모론 단체로 규정한 MBC방송국과 시선집중 사회자 김종배, 리포터 임경빈에 대한 명예 훼손 소송을 진행합니다.]
-링크-
1.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8월 17일 B컷 뉴스
https://youtu.be/5gsr5I8qNu0
2. MBC 스트레이트 3월 21일 백신과 거짓말(32분~35분)
https://youtu.be/XJr_zGn6D9g
MBC가 지난 3월 21일
MBC 스트레이트'백신과 거짓말'이란 방송을 통해
의료인 연합 이왕재 고문님을 백신 음모론자로 몰아간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번에는 8월 15일 발표한 의료인 연합 선언문을 거론하며 의료인 연합을 백신 음모론자 단체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150명의 의료인이 가입한 단체가 발표한 선언문의 진위를 의학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시사 전문 유튜버에게 물었다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겐 치욕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사회자 김종배는 방송 내내 조롱 섞인 어조로 우리 단체를 논하며 국민들에게 의료인이라는 타이틀에 속지 말고 이들의 주장을 가려서 들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를 평가하는 리포터(유튜버 헬마우스 임경빈)는 우리의 주장이 틀렸다고 말하는 근거로 21년 1월 21일에 서울대학교에서 열렸던 강의에서, 의료인 연합 발기인이자 공동대표인 저 김상수가 해외 논문을 인용하며 그 내용을 교묘히 비틀어 거짓된 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울대 강의가 열렸던 1월 21일 당시는 의료인 연합이 결성되기 전입니다.
그리고, 리포터가 확인했다고 주장하는 논문은 21년 2월에 발표된 논문이라고 스스로 말합니다.
아마 이 리포터는 저를 시공간을 초월하는 신적 존재로 보고 있나 봅니다.
저는 제가 강의에서 인용했다고 이 리포터가 주장하는 논문이 무엇인지 한참을 찾아야 했습니다.
확인해보니 리포터가 논문이라고 말한 것은 논문이 아닌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보도자료
(https://www.nih.gov/news-events/news-releases/researchers-propose-humidity-masks-may-lessen-severity-covid-19) 였습니다. 그런데 실제 그가 인용한 것은 이 보도자료도 아닌 국내 기사(https://www.yna.co.kr/view/AKR20210213038300009)였죠.
21년 1월 21일에 열린 강의에서 21년 2월 13일에 결성된 단체의 대표가 강연 중에 21년 2월 12일에 발표된 논문을 인용했는데 그 내용이 실린 국내 기사를 자기가 확인해봤다.
그랬더니 강연자가 논문의 내용을 교묘히 바꾸어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말하며 대중을 기만했다.
따라서 강연자의 주장은 틀렸다?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리포터는 이렇게 주장합니다.
강연회에서 김상수는 마스크가 호흡기의 온도를 높이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말했는데,
자신이 논문(실제로는 2월 13일 연합뉴스에서 보도한 국내 기사)을 확인해보니 마스크는 호흡기의 습도를 높여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해 준다고 한다.
그러니 이 두 주장은 정반대이며 김상수가 논문을 교묘히 바꿔 정반대로 얘기했고 이는 명확히 틀렸다.
제 생각엔 이 리포터는 자기가 하는 말이 무슨 뜻인지 모르고 말한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 온도와 습도가 정반대의 개념이 되었나요?
아마도 누군가 써준 것을 그냥 읽은 것 같습니다. 사회자도 리포터의 말은 듣지 않고 대본을 읽고 있는 것 같구요.
도대체 어떻게 이런 비상식적인 논리가 의료인 150명이 가입한 단체를 음로론자로 몰아가는 근거로 사용되고 또 이것이 전파를 탈 수 있는지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가 없습니다.
마스크가 호흡기(비강과 구강)의 온도와 습도를 높인다는 것은 저의 주장이 아니라 증명이 필요 없는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그리고 마스크는 비인강의 온습도를 높이는 것은 맞으나 오히려 비인강의 점막은 건조하게 하여 안면 피부염과 비강 및 구강의 염증을 유발한다는 것도 이미 밝혀진 사실입니다.
(P. K. Purushothaman,corresponding author E. Priyangha, and Roopak Vaidhyswaran. “Effects of Prolonged Use of Facemask on Healthcare Workers in Tertiary Care Hospital During COVID-19 Pandemic”. Indian J Otolaryngol Head Neck Surg. 2021 Mar; 73(1): 59–65.)
저는 서울대 강의에서 마스크가 겨울철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분명히 밝혔으며 이 내용은 작년 12월에 발간된 제 책 '코로나미스터리'에도 그대로 나와 있습니다.
---------------------------------
“물론 마스크가 겨울철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질병을 감소시키는 데 일조한 면이 있지만 그 이유는 대중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공기 중의 바이러스를 걸러냈기 때문이 아니라, 마스크가 차고 건조한 공기의 유입을 막아주고 코와 목 등 호흡기의 온도와 습도를 높여 바이러스가 증식하기 어려운 체내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보는 게 옳다.”
김상수 저. “코로나 미스터리”. 에디터. 2020,12,15. P 201 ‘마스크가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을까?’
---------------------------------
따라서 리포터의 주장은 한마디로 날조된 주장이자 허위 사실이며 김상수 개인에 대한 명예 훼손이자, 저의 명예를 실추시켜 제가 공동 대표로 있는 의료인 연합을 깎아 내리고자 하는 의도가 보이는 명백한 범법 행위이자 반 사회적 반 도덕적 행위입니다.
리포터 임경빈과 사회자 김종배, 그리고 이것을 방송으로 송출한 MBC는 저와 의료인 연합, 그리고 우리 회원 모두의 명예를 실추시켰습니다.
---------------------------------
언론에서 이런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우리를 백신 접종에 반대하는 의료인 단체로 규정하여 아무것도 모르고 백신을 접종하는 국민들에게 분노를 표출할 마녀사냥의 대상으로 던져주기 위함이죠.
MBC는 이런 의도를 지난 3월 21일 방영된 스트레이트에서도 표출했으며 이번 8월 17일 시선 집중에서는 아예 노골적으로 드러냈습니다.
저는 이번 시선집중 사건을 보며, 지난 3월 방송됐던 MBC 스트레이트에 좀 더 강력히 대응했더라면 이런 일이 없지 않았을까 생각했고 당시 적극적 대응을 하지 않았던 것을 후회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적절한 대응 없이 넘어간다면 이들은 의료인 연합의 활동을 사사건건 조롱하며 물고 뜯으며 자신들 마음대로 재단하여 우리의 숭고한 희생을 한낱 대중의 웃음거리로 전락시킬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대응을 하기로 마음 먹었으며 MBC와 사회자 김종배, 유튜버 임경빈을 의료인연합단체와 실명이 거론된 김상수 개인 그리고 의료인 연합 전 구성원 개개인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소할 예정입니다.
저는 이 소송을 통해
1. MBC와 사회자 김종배, 유튜버 임경빈의 사과와 합당한 피해보상을 받아 우리의 명예를 회복할 것이며,
2. 정정보도권의 행사를 요구하여 직접 방송 출연을 통해 의료인 연합의 활동과 목표를 대중에게 알릴 것이고
3. 이런 음해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는지 본보기를 보여 마이크를 쥔 자들이 이것을 진실을 억압하는 도구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강력한 처벌을 요구할 것입니다.
혹자는 소송에 실익이 무엇이며 승소 가능성이 있느냐고 물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렇게 큰 어려움에 처하게 된 이유는 우리가 스스로 희망을 포기하고 절망을 당위로 받아들이며 한발씩 후퇴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의료인 연합 구성원 모두, 그리고 저 김상수는 앞으로 언론을 상대로는 단 한발도 물러서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 일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soarang.net/?page_id=459&vid=52
========
이왕재,김상수 원장님을 비롯
의학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의료인연합을
일개 방송사,리포터가
음모론으로 몰고가는 현 상황을
보면서
말이 안나옵니다
모두 힘을 모아서 응원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com/c/soarang
아래 커뮤니티 클릭==>게시판글 댓글 응원
아시죠♡♡♡♡
첫댓글 만세!! 감사합니다.
손해배상 청구해야 합니다.
그들이 도저히 갚을수 없는 큰 금액으로...
백신부작용.사망 하신분들도 손해배상 청구해야 합니다
백신을 안전하다고 한 모두가 죄인입니다
또한 신문기자들도 모두 고소.배상책임이 있습니다.
팬더믹 사기 가담죄!!!
아 딥스의 앞잡이들 얼른 처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응원합니다!
댓글분위기가 확실히 많이 바뀌었네요.
격하게 응원합니다! 필승!!!
원장님 유투브에 가셔서 댓글 부탁드립니다 ㅎㅎ
https://youtube.com/c/soarang
커뮤니티에 작성하신 글 있습니다
@똑순이 좋아요 댓글 완수!!
@똑순이 댓글작성 완료요! 공유 감사합니다. 이 소송이 기폭제가 되어 우리나라도 이들을 선두로 유럽 등과같은 국민깨우기 운동이 건강하게 일어날 것을 상상합니다.
mbc를 누가 움직이는지 모르나 분묭 일루미나티에의해 100% 장악되었네요
응원합니다
응원하러 달려 갑니다.
♡♡♡똑순이님 사랑해요♡♡♡
응원합니다! 이 일은 반드시 승소를 하여 개인의 명예를 회복, 거짓 방송의 실체를 밝힐 뿐 아니라, 이 방송에 현혹되어 헤매고있는 국민에게 사실 판명을 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오히려 이슈화되어 더 많은 이들이 진실을 아는데 기폭제가 될 줄 믿습니다. 우리도 이분들의 소송에 행동으로 뭔가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료인연합 사이트에 직접 우리들 각자가 후원을 하면 작은게 모여 큰 힘이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는 후원을 받지않는다고 합니다^^
@똑순이 예, 이건 시작에 불과할테니 앞으로 동참할 일이 생겨날 거라 믿습니다. 복받으세욥!🙏🙏🙏
딮스의 미디어장악이 그대로 드러나는 현실... 그러나 지지치 않고 싸워야겠지요~!! 명예소송을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누가 살인자집단인지 실체를 명확히! 어줍잖은 혀놀림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담보잡는 어리석은 언론에게 철퇴가 가해지기를 바랍니다.
멍청이들
이넘에 언론들 진짜 1순위 제거 대상입니다
MBS 스트레이트 기사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신 맞는쪽으로 갔는 계기가 된거 같네요..TV안본지 오래라 지금 이기사를 첨봤는데 심하네.... 이미친 쓰레기 엠삐씨 딥스 꼬봉이들!!! 니넘들 얼마 않남았다 곧 골로간다!!!!!
응원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협회 사람들은 의사들은 백신위험성에 대해 알고있다는 반증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몰매 맞아야됩니다
딥스 따까리라 발악하는것입니다
사람들 거짓 선동으로 국민들 죽게 한 언론인들은 사형시켜야합니다
언론인이 왜 언론인이지 본분을 망각한 저런 놈들은 사형이 답입니다
응원합니다. 후원실시시 같이 함께합니다.
이왕재 교수님 ~ 항상 응원합니다..
mbc는 딥스보다는 현정부와 방향을 같이하는 완전 공산주의자 집단같습니다
오 함께합니다. 이박사님을 믿습니다.
아주 본때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mbc는 뉴스도 녹화해서 고지없이 방송하니 기가 막힙니다 가장 확실한 딥스 방송이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119/0002524566
MBC는 이번 기회에 제거대상 1순위이네요 국민들이 알아야하는데요
그렇군요. 아직 늦지않았습니다.
이번 소송으로 백신에 대한 거짓정보와 이를 기반으로하는 제약사와 보건당국의 선전선동이 대중들에게 각인되는 기폭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소송결과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이 증폭되면 백신문제에 대한 터닝포인트가 될 수도 있을지요.
노조 파업으로 물갈이된 방송사가 몇군데 있는데 우파 딥스에서 좌파 딥스로 바뀐 건가... mbc 뉴스 시사 프로그램은 신뢰도 떨어진지 좀 되지 않았나요? 댓글 반응이 좋지 않았던 것 같은데...그래서 타 방송사보단 영향력이 떨어지지 않나 싶네요. 물론 이 놈들도 싹다 청소해야겠죠. 소식 감사합니다 ♥
광우뻥 사태부터 시작된 듯 합니다
김상수 원장님. 응원하겠습니다.
김종배씨 괜찮게 봤는데...실망이네요.
이왕재님. 김상수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