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expressnews.com/sports/spurs/article/victor-wembanyama-hits-rough-patch-spurs-pull-18479050.php
뉴욕—연료를 채우고 공항에 도착한 팀 비행기는 팀 버스를 기다렸다. 팀 버스는 매디슨 스퀘어 가든 밖에서 공회전하며 마지막 승객을 기다렸다. 늦은 시간이었고, 점점 늦어지고 있었고, 버스의 마지막 사람이 곤경에 처할 것 같았다.
마지막 사람이 7피트 3인치의 국제적 센세이션을 일으켰을지라도.
하지만 그가 혼자일 때만 그랬다.
일곱 명이 마지막이라면, 함께? 글쎄요, 데빈 바셀이 생각한 대로라면, 책임자는 그들 모두에게 소리를 지를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말했듯이 숫자는 안전입니다.
그래서 바로 라커룸 옆 복도에서 바셀과 켈든 존슨은 계획을 세웠다. 제레미 소찬(Jeremy Sochan), 잭 콜린스(Zach Collins), 트레 존스(Tre Jones), 찰스 배시(Charles Bassey)는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했다.
이미 충분히 고통스러웠던 이 밤, 아이는 마지막이 아니었다.
어쨌든 혼자서는 아니었다.
"우리는 그가 아직 여기 있는 유일한 사람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존슨이 빅터 웸반야마를 바라보며 말했다.
"엄마한테 작별 인사를 하는 거야."
그레그 포포비치 감독이 선수들을 잃을 걱정을 하지 않는 이유다. 이것이 스퍼스가 닉스에게 126-105로 패배한 수요일과 같은 패배가 그들을 무너뜨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다. 이것이 바로 록 밴드와 독보적인 슈퍼스타가 있는 스포츠 팀에 대한 위협으로 종종 다가오는 질투와 분노가 아직 여기에 나타나지 않는 이유입니다.
연약한 19세 소년이 수요일 밤 복도에서 어머니의 품에 안겼을 때, 여섯 명의 NBA 베테랑들이 그를 두고 떠나지 않았다. 그들은 그 자리에 서서 어머니가 아들을 끌어당기는 모습을 지켜보았고, 어머니는 그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언어로 격려의 말을 속삭였습니다. 그들은 그가 아버지를 껴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준비되었을 때, 베테랑들은 미소를 지으며 아이의 등을 두드렸고, 그들은 함께 경기장을 나와 대기 중인 버스를 향해 걸어갔다. 웸반야마가 곤경에 처하게 된다면, 그들 모두도 곤경에 처할 것이다.
포포비치는 조용한 연대의 이 작은 장면을 보고 있지 않았다. 그랬다면 큰 의미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그와 스퍼스의 브레인 트러스트가 몇 세대를 통틀어 가장 과장된 농구 유망주를 영입했을 때 발전하기를 바랐던 것을 정확히 나타냈다.
그들은 웸반야마를 위해 몇 가지를 바꿔야 했다. 그들은 다른 스퍼스가 받지 못했던, 아니 받은 적이 없는 스포트라이트를 그에게 허용해야 했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하지만 그들은 또한 그의 팀원들이 이 모든 것을 이해하고 심지어 환영할 것이라고 믿었다.
"분명히, 그들은 그가 다른 대우를 받을 것이고 더 많은 관심이 그에게 쏠릴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포포비치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그들이 그것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스퍼스가 이 모든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인 것은 아니다. 지난주, 한 직원이 하이즈먼 트로피 수상자 팀 티보우(Tim Tebow)가 이끄는 전국 챔피언 플로리다 게이터스(Florida Gators) 미식축구 팀에 관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를 본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스태프는 눈에 띄는 장면은 한 선수에게 너무 많은 외부 초점이 쏠린 데서 비롯된 라커룸 긴장감을 기록한 장면이라고 말했다.
스퍼스가 지난 5월 NBA 드래프트 추첨에서 당첨된 이후로, 스퍼스는 바로 그 위험을 의식해왔다. 웸반야마의 팀 동료들은, 그들 중 다수는 나름대로 실력이 뛰어나고 생산적인 프로들인데, 이 신인에 대한 질문에 계속해서 대답하는 데 지쳤을까?
예를 들어, 아침 훈련시간에 대규모 언론들에게 연설하기 위해 그가 만든 특별한 설비를 보고 무시당한다고 느낄까요? 그들은 그들이 이겼을 때 그 아이가 너무 많은 신용을 받는다고 생각할까요? 그들은 그들이 졌을 때 그가 충분한 비난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할까?
그가 그저 그들 중 한 명이 되는 것이 가능할까?
지금까지 마지막 질문에 대한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것이 성공하기 위해 웸반야마는 팀 던컨을 모방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인터뷰를 피하고, 모든 카메라로부터 숨고, 그의 성격의 모든 흥미로운 부분을 닫은 문 뒤에 숨깁니다.
하지만 그는 르브론 제임스처럼 NBA의 얼굴과 목소리가 되는 모든 측면을 바로 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는 아마 둘 사이에 있을 겁니다." 포포비치가 말했다. "나는 그가 그것과 사랑에 빠지거나 그것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을 못한다."
이는 스퍼스가 새로운 명성을 얻기 위해 어떤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는지도 잘 보여준다. 포포비치나 그의 선수들은 방문하는 모든 도시에서 시즌 최고의 관심을 끄는 것 중 하나라는 새로운 지위에 매료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무도 그들을 간과하지 않고, 거의 매일 밤 상대의 최고의 샷을 날리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그 도전을 피하지 않습니다.
"그게 우리가 원하는 거야." 존슨이 말했다. "그게 우리가 더 나아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야."
이런 몇 주 동안 그들은 자신이 얼마나 더 나아져야 하는지 깨닫게 됩니다. 일요일에는 토론토에 연장전 패배로 22점 차 리드를 날려버렸다. 월요일 인디애나 원정에서 41점 차 대패를 당하며 정말 끔찍했다. 그리고 닉스를 상대로는 다시 초반부터 압도당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보면, 수요일은 모든 것이 끓어오르기 시작한 밤이 아니었을까? 매디슨 스퀘어 가든 관중들의 "OV-ER-RAT-ED!" 구호는 신참이 전에 쏘지 않았던 방식으로 그를 쏘아야 하지 않을까요? 국영 TV에서 굴욕을 당하자 그의 팀 동료들은 이 모든 야유가 득보다 실이 더 많은 것은 아닌지 궁금해해야 하지 않을까?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분명히, 그것은 바셀과 존슨에게 그의 어머니가 그랬던 것처럼 아이를 더 가까이 끌어당기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다. 분명히, 그것은 신인에게 스포트라이트가 그에게 쏠릴 수 있지만, 그들은 이기든 지든 함께 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마침내 대기 중인 버스에 도착했을 때?
아무도 곤경에 처하지 않았는데, 숫자에 안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이것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
.
.
.
.
뉴욕과의 시합에서 NBA 입성 이후 최악의 플레이를 했고 뉴욕관중들에게 과대평가 되었다는 야유도 받아서 많이 힘들었을 웸비를 배려하고 도와주는 선배들의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
리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선수 중 한명인 슈퍼스타 루키의 입단 이후 웸반야마와 기존의 선수들 사이에 문제가 있다면서 불화설이나 왕따설같은 걸 만들어서 조회수 장사를 하려는 언론이나 어그로들이 많은데 현재 스퍼스의 팀 분위기와 기존의 선수들이 웸비를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 잘 알 수 있는 기사여서 포럼에 올려봅니다.
이미 켈든 존슨이 시즌개막 전부터 타팀에서 웸비를 괴롭히려는 존재들이 있으면 선배들이 보호해주겠다고 말했을만큼 ( I Love NBA | 웸반야마를 지켜줄 선배들 - Daum 카페 ) 현재 팀 분위기나 선수들간의 케미는 아주 좋아요.
첫댓글 이것이 끝판왕!! 산왕!!! ㅋㅋㅋ
와우 위대한 개인보다 위대한 팀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