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편에서는 도쿄를 출발해 하치오지에서 츄오본선 보통열차를 타고 코부치자와를 경유해서 JR최고 고도에 위치 하고 있는 노베야마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일단 노베야마역에서 하차해서 주변을 잠시 둘러보고 다음 열차를 이용해 코우미선 여행을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노베야마역명판입니다. 신슈나 나가노 지역은 특이하게도 역명판에 역이 위치한 곳의 행정구역이 적혀 있습니다.

코부치차와역부터 타고 온 병결로 2량으로 운영하고 있는 키하 110계입니다.

잠시 후 코모로역을 향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역 구내에 사람이 많은 것으로 보이지만 저 분들은 단체 관광버스를 타고 온 중국인관광객입니다. 코우미선을 타고 열차에서 내린 사람은 저희밖에는 없었습니다~

중국관광객들이 온 노베야마역까지 들러주는 투어코스는 어떤 코스인지 궁금합니다^^

노베야마역앞에 전시되어 있는 C56계 증기기관차입니다~

역 주변을 가볍게 한 번 둘러봤는데...솔직히 별로 볼 건 없습니다;; 그래서 옆에 있는 공원에가서 산책 겸 돌아다니기 시작합니다...

확실히 고도가 높긴 높습니다~ 공기도 상당히 춥습니다만...도쿄에만 있어서 그런지 깨끗합니다!

이런곳은 렌터카로 드라이브를 하고 싶지만...장롱면허인걸요 ㅠㅠ

역 앞 공원에서 돌아다니면서 찍은 사진입니다...(모기에 3곳이나 물렸다는...이런공원)

이거...1시간정도인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조금 출출한데 주변에 마땅히 먹을만한 식당은 잘 안보이고...

로컬선치고는 보통적인 시간표입니다. 아니, 자주 있는 편이라고 해야할까요?^^

역안은 춥지는 않아서 안에 들어와서 열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난로는 틀어놓지 않았지만 춥지는 않았습니다^^
역무원분이 혼자 계셨는데 정말 바쁘게 서류 작업을 하고 계셨습니다.
도중에 승객분들이 몇몇 오시고, 사쿠다이라에서 신칸센으로 환승하는 티켓을 구입하는 분들도 몇몇 계셨습니다.
그 승객분께서 지정석과 자유석을 가지고 마지막까지 고민하는 모습이^^ 공휴일이여서 역시 지정석으로 발급 받으시던...

코모로방면의 원맨운전 승차위치입니다!

앗! 반대편에서 코부치자와행으로 E200계 열차가 입선하고 있습니다.
이걸 보고 바로 달려서 반대편으로 타고 싶었지만...오늘은 나가노에 호텔을 예약해두었기 때문에ㅠㅠ


타고 싶지만~ 다음 기회에! 이걸 핑계로 다시 한 번 코우미선에 와야겠습니다...

평범한 키하 110계를 타고 코모로역까지 이동을 합니다. 차내는 한산했기 때문에 2명이서 4인석을 차지하고 출발합니다.

열차에 타자마자 정말 엄청난 졸음이 몰려옵니다...계속 숙면모드로....zzz...

눈을 떠보니~ 사쿠다이라역을 지나고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승강장은 나가노신칸센 승강장입니다.
뒤에 있는 이온이 더 눈에 들어옵니다...점점 배가 고파지는^^

그렇게 몇 분을 더 졸고보니... 미츠오카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다음역인 오토메역입니다. 역 이름이 재미있습니다~ 아가씨역?소녀역? 이 지역 지명이 오토메 인 것 같습니다.

다음역인 히가시코모로역입니다. 코모로역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코모로역에 도착해서 우선은 개찰구를 나가서 새로운 승차권을 구입하고 왔습니다.
시노노이~카루이자와 구간은 나가노신칸센 개업과 동시에 제3섹터인 시나노철도로 넘어갔기 때문에, JR관련 패스로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가끔 등장하는 3일권 스페셜 패스로는 이용할 수 있었던지...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피 같은 930엔... 표를 2장 구매하고 시나노철도에 탑승했습니다. JR차량을 그래도 양도받았지만 시트는 조금 바꾼 것 같네요 ㅎㅎ(아마도 시트 커버만??)

보통열차 여행이 서서히 지겨워지는 시점에서... 부근에 있던 학생들의 하교시간으로 차내가 소란스러워졌습니다...
뭐 덕분에 편안하게 대화를 하면서...나가노로 이동중입니다.

반대편에는 시나노철도에서 한 편성밖에 없는 169계 쇼난도색 차량입니다. 실제로 저 챠랑을 촬영하러 오는 철도팬들이 많으며, 시나노철도 홈페이지에서는 매일매일 쇼난도색 차량 운영시간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어느새 JR구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시나노철도 구간내에서 검표는 없었습니다만....부정승차인 키세루 승차는 절대 안됩니다! 악질적으로 반복되는 경우는 3배의 벌금 이외에 경찰에 신고 및 사기죄로 체포도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나가노신칸센과 같이 달리고 있습니다. 이제 나가노로 도착해서...역 부근에 예약해 둔 호텔에 체크인하고 잠시 쉬는 일밖에는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잠시 둘러 본 나가노 젠코지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첫댓글 2010년, 관광캠페인인 신슈DC(Destination Campaign)에 맞춰 JR East Pass Special이 시나노철도, 나가노전철 등을
이용할 수는 있었지만, 이후 Special Pass 및 JR패스 종류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84/1305
코우미선은 그 자체가 4계절 내내 관광 노선인 느낌이 듭니다.
노베야마역은 세계적으로 잘 홍보가 되어 있는 고지대 위치역이라서 아마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듯 여겨집니다.
노베야마역을 둘러보는 인파들과 상징성에 비해 역무원 인원 수는 매우 적은 것 같습니다. 역시 이 역에서 조망하는
남알프스의 산악 풍광 자체도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장관이고, 철도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또한 노베야마 역 자체도
멋진 외관에 공원을 조성하고 있으므로 의의가 큰 것 같습니다.
코모로역에서 제3 섹터 시나노 철도로 환승하는 정보와 소속 차량이 나가노까지 JR노선으로 직통하는 정보를 얻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