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3일 관내 교사 36명을 대상으로 하는 '2023. 다문화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목포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 연수는 급격히 증가하는 다문화 학생과 다문화 가정에 대한 교사의 이해도를 높여, 교실에서 다문화 학생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다문화 교육의 목적과 효과 이해 △놀면서 배우는 다문화 보드게임 △ 캄보디아 전통놀이 실습 △몽골 전통놀이 실습의 4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또한, 전남국제교육원에서 교사들에게 제공하는 △찾아가는 다문화교실 △놀면서 배우는 국제문화 꾸러미 프로그램 등을 안내해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해 활용하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수업 시간에 재미있게 활용 할 수 있는 보드게임 및 전통 놀이 등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다문화 교육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친 다문화 환경이 더욱 조성됐으면 한다. 문화의다양성 이해 교육 및 다문화 교육이 내실화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7월 관내 학교 및 행정복지센터, 목포시 가족센터 등 유관기관과 '2023. 다문화학생 가정학습 환경 개선 사업'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 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62656
목포교육지원청 다문화 이해 교육 교사 연수 실시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3일 관내 교사 36명을 대상으로 하는 '2023. 다문화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목포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 연수는 급격히 증가하는 다문화 학생과 다문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지원청 #정대성교육장 #다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