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HKU에서 막 첫 학기를 시작한 학생이예요.
집과 원활한 통화를 위해서 한국에서 KT070 인터넷전화기를 가져왔는데요,
기숙사 안의 랜선을 꼽아서,
공유기(쿡허브)는 모두 녹색불로 인터넷도 잘 잡히고, 와이파이도 잘 쏩니다만,
전화기가 IP까지는 잘 잡는데,
그 다음 단계인 서버연결을 계속 못합니다.
한국에서 기기들을 받을때 KT기사님들이 제품들을 연결해서 다 확인해주셨구요(이상 무)
여기와서 서버연결을 못해,
KT에 전화를 걸어서 원격 재개통도 시도해 보았지만,
원격 접속시 전원이 꺼져있다고 나온다면서 KT도 해결을 해주지 못했습니다.
결국, 이대로 못 쓰는 것일까요..?
혹시 이 점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답글 좀 부탁드릴게요 ^^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
첫댓글 한국에서 개통 확인을 했고, 그 기계를 그대로 가져와서 꼽았는데 연결이 안된다면..
여러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기숙사 인터넷 망이 070 인터넷 전화에 필요한 네트워크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VoIP, 암호화 설정 등 여러가지 네트웤 변수가 많으니깐요..대표적으로 호텔 등지에서 070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때 비슷한 증상이 많이 일어 나는 경우를 봤습니다.
홍콩 쉐라톤의 경우가 그렇더군요..
일단 정확한 상황을 모르니 주변에 한국 학생들이 있다면 기숙사 룸에서 070 인터넷 전화가 잘 되는지 부터 알아봐야 겠는데요? 자세한 답을 못드려 죄송합니다~;;
네,, 아사달라님. 답변 감사드려요!! 주변 한국 학생들에게도 계속 물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70쓰려다 보면 꼭 이런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아마도 기숙사 내 인터넷 망에서 KT070이 사용하는 포트를 제한해 두었을 겁니다. 그런경우 사용하려면 기숙사 인터넷 관리하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포트를 열어달라고 하는 수밖에 없는데 많은경우 잘 안해주죠.
아,,,네 그런걸 설명하려니,, 말이 잘 안통하더라고요...ㅠ 아무튼 답변 감사드려요 ^^
저도 처음에 그랬는데 "에이 몰라"하고 한 삼일 방치해두었는데, 그냥 갑자기 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내장되었나봅니다.ㅋㅋㅋㅋ 참고로 전 맨 인터넷전화 보급형모델입니다. 정말 기본중에 기본모델이요. 그리고 지금은 플랫메이트가 한국에서 공수해온 인터넷 포트라 그러나요? 인터넷 선 하나가지고 여러개 꽂아 쓰는거요. 그거 가지고와서 거기에다가 꽂으니까 금방 잘 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은 아니지만, 제 경험은 그러하였습니다. 도움은 별로 안되겠지만, 참고하시길...히히히~
저도 한번 방치해둬 봐야겠어요~~ 난다고님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