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오디오튜닝 - C220 C클래스 소닉디자인 스피커, 센터스피커 활성화
(주)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5238-3770
차종 :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C220
제품
소닉디자인 1877Ek 2way → 108만원
브락스 매트릭스 3.1 센터스피커 → 50만원
4Door 방진, 방음 → 25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벤츠 C220으로 카오디오 음질 향상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신형 C클래스 부터는 트위터가 출고 시에 달려있지 않습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가 없으니 볼륨을 아무리 올려도 답답합니다.
답답한 벤츠 C클래스의 음질은 소닉디자인 1877Ek 2way 스피커로 개선할 것입니다.
1877Ek는 순정형 인스톨을 가능하게 해주는 알루미늄 가이드와 패시브 네트워크
미드레인지 스피커, 트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보호 필름을 붙여둡니다.
스피커 교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도어 트림을 탈거하였습니다.
벤츠의 기품있고 편안한 이미지는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작은 세단인 C클래스에도 이렇게 신슐레이터가 들어있기 때문에 정숙성이 좋은 편입니다.
벤츠 이미지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저가형 스피커.
트위터가 없으면 미드레인지라도 좋은 제품을 사용해서 커버해야 하는데
미드레인지 스피커 마저 음질이 좋지 못합니다.
자동차 브랜드는 서로 다르지만 OEM 방식으로 생산되는 스피커들은 비슷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형태나 프레임 구조는 사실상 BMW에 사용되는 스피커와 거의 동일합니다.
저가형의 순정 스피커는 소닉디자인 SD-77E 미드레인지 스피커로 교체합니다.
제품의 마감 퀄리티 부터가 훨씬 정교하고 깔끔할 뿐만 아니라 소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소닉디자인은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원음에 가까운 정교하고 섬세한 표현이 돋보입니다.
미드레인지 유닛에서도 강력한 저음을 재생해주기 때문에 소리에 힘이 생기고
보다 풍성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알루미늄 가이드를 이용하여 순전형으로 깔끔하게 인스톨 하였습니다.
인스톨 후에는 눈에 보이지 않을 후면부까지 꼼꼼하게 제작되어 있는 소닉디자인 스피커입니다.
특히 튼튼한 프레임과 공기 흐름이 좋은 구조는 소리를 더 명확하게 해줍니다.
스피커 교체와 함께 도어 트림의 플라스틱 구조 보강을 위해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방진매트가 플라스틱의 떨림을 잡아주어 잡소리를 방지하며,
스피커 음압 증가로 인한 공진도 잡아주어 음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스피커 교체와 방진 작업을 마치고 순정 신슐레이터와 RS 신슐레이터를 시공합니다.
순정 신슐레이터 위에 추가로 시공할 뿐만 아니라 똑같이 넓은 면적을 모두 커버하여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트림 작업과 함께 휑하던 프레임에도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쪽필러의 트위터 커버는 트위터가 들어있을 것 같지만
탈거해 보면 속은 이렇게 비어있습니다.
BMW 차량들처럼 기본 오디오에서 트위터가 생략되면서
오디오 음질이 떨어졌고 특히 고음이 없어 상당히 답답합니다.
C클래스의 답답했던 음색을 단박에 개선해줄 소닉디자인 SD-N18E 트위터입니다.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선명하고 맑은 고음을 선사합니다.
저가형 트위터와 달리 음색이 부드럽고 내추럴하여 귀를 자극하지 않습니다.
순정 트위터 위치에 깔끔하게 매립합니다.
스피커 교체와 방음 작업을 마치고 도어 트림을 제자리에 조립하였습니다.
청음용 데모카로 벤츠 차량을 운용했을 뿐만 아니라
200대가 넘는 벤츠 차량 작업 노하우를 갖고 있어 깔끔하고 정확하게 작업해드립니다.
C클래스는 센터스피커 역시 자리만 있고 속은 비어있습니다.
카오디오는 어느 좌석에 앉든 스피커와의 거리가 각기 다릅니다.
프로세서가 없는 이상 센터스피커를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밸런스를 잡아주어야 하는데
벤츠 C클래스의 경우 이 센터스피커가 없는 상태입니다.
센터에는 독일 오디오텍 피셔社의 브락스 매트릭스 3.1 제품을 인스톨 합니다.
하이엔드 미드레인지 스피커로 굉장히 넓은 음역대를 커버할 수 있어서
풀레인지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네오디뮴 마그넷을 사용하여 작지만 강력한 유닛으로 센터스피커에 제격입니다.
순정형으로 깔끔하게 인스톨 하였습니다.
센터스피커는 중앙 정면에서 좌우 소리의 밸런스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가장 앞에 있는 스피커로 스테이지감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보컬 음색이 많이 포함된 미드레인지를 재생하기 때문에
가사 전달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피커 커버를 덮어 마무리 합니다.
계속해서 리어 도어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프런트와 동일하게 잡소리를 잡기 위해 방진매트를 먼저 시공합니다.
방진 작업 후 순정 신슐레이터를 제자리에 돌려놓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RS 신슐레이터를 추가로 시공하여 방음 효과를 최대한 높여줍니다.
이보다 더 두껍게 시공하면 정상적으로 도어를 조립할 수 없습니다.
리어 도어 프레임에도 방진 작업을 진행하여 마무리 합니다.
도어 트림을 제자리에 조립하면 완성!
깊고 풍부한 중저음과 섬세한 표현력, 그리고 그 사이로 돋보이는 보컬음까지!!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다양한 청음 차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에 앉아서 직접 카오디오를 느껴 보시고 비교해본 후
상담을 통해 작업할 스피커를 결정하고 견적을 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샵 오너인 제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항상 일관 작업 퀄리티와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C클래스의 경우 소닉디자인社에서 전용 kit 상품을 판매할 정도로
오디오 퀄리티에 문제가 있는 차량입니다.
원가절감으로 인한 품질 낮은 저가형 스피커에도 문제지만
트위터를 생략한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트위터 추가와 함께 음질이 좋지 못한 미드레인지 스피커까지 교체하여,
보다 풍부한 중음, 그리고 선명한 고음으로 오디오 음질을 향상시켰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차량 시스템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발견하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오늘 작업 차량과 같이 스피커 교체를 통한 음질 개선 작업부터
앰프와 헤드유닛, 프로세서까지 하이엔드 오디오 작업 역시 가능합니다.
충분한 청음과 상담을 통해 차주분께서 원하는 소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카오디오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