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사회복지전공, 청주서원노인복지관 업무협약 및 취업 특강 실시
김천대학교 사회복지전공, 청주서원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하고, ‘사회복지 조직의 핵심인재 되기!’ 취업특강 실시
11월 25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사회복지전공(전공주임 이예종)은 청주서원노인복지관과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봉욱 관장을 초청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 사회복지사’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에서 오봉욱 관장은 선배사회복지사로서 그리고 기관의 장으로서 자신의 다양한 현장 경험을 학생들과 나누었다. 무엇보다 시대변화를 읽고 있는 예비사회복지사, 생각하고 실천하는 문제 인식 역량을 갖춘 ‘사회복지조직의 핵심 인재’가 될 것을 강조하며, 꿈을 가진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에 있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가며 학생들의 궁금한 점들을 명쾌하게 해소시켜 주었다.
취업특강에 참여한 18학번 이희선 학생은 “특강을 들은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취업과 면접을 어떤 방식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게 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자원봉사, 실습, 다양한 외부 활동을 많이 해봐야 취업할 때 도움이 되고 분야를 정하는데 유리하다고 하셨는데, 우리 학과에서는 이미 많은 프로그램들과 기회가 제공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대학교 사회복지전공은 융복합 교육과 수어특성화 교육으로 휴먼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주도적인 핵심인재’를 꿈꾸는 예비사회복지사를 위해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문의) 054-420-4062
#김천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사회 #복지 #전공 #사회복지전공 #윤옥현 #이예종 #봉사 #나눔 #사랑 #활동 #협력 #협약 #상생 #청주서원노인복지관 #복지관 #선배 #취업 #특강
1분 학과홍보영상
https://youtu.be/EPB1mUiqqB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