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는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에 관한 UN 회의를 주재합니다.
https://www.swissinfo.ch/eng/switzerland-chairs-un-meeting-on-zaporizhzhia-nuclear-plant/48554180
스위스는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에 관한 UN 회의를 주재합니다.
5월 8일의 이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Zaporizhzhia 지역에서의 전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작권 2023 AP 통신. 판권 소유.
소리내어 읽기
엑스
이그나치오 카시스 스위스 외무장관이 주재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자포리지아 원자력 발전소의 위태로운 상황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5월 31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5월 31일2 minutes
Keystone-SDA/Reuters/dos
기타 언어: 1( EN 원본)
라파엘 그로시(Rafael Grossi)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은 화요일 자포리지아(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의 원자력 안전과 보안 상황이 계속해서 극도로 취약하고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지역에서 군사 활동이 계속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상당히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Grossi는 러시아가 1년 이상 점령한 남부 우크라이나 공장에 대한 포격과 같은 군사 활동으로 인한 재앙적인 사고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협정을 만들기 위해 몇 달 동안 노력했습니다.
+ 핵전쟁의 모습
그의 5원칙 계획에는 공장에 대한 공격이나 공장으로부터의 공격이 없어야 하며 다중 로켓 발사기, 포병 시스템 및 군수품, 탱크 또는 군인과 같은 중화기가 그곳에 수용되지 않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러시아는 발전소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지만 Grossi의 다섯 가지 원칙을 준수하겠다고 명시적으로 약속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발전소에 군인이 있다는 사실도 부인합니다.
민간인에 대한 의무
스위스의 안보리 의장국 1개월의 일원으로 회의를 주재한 카시스는 스위스가 우크라이나의 민간 핵시설 보호에 대한 IAEA의 지속적인 약속을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 스위스의 유엔 안보리 의장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 모두는 원자력 발전소가 전쟁 지역에 위치할 때 민간인에 대한 위험을 알고 있습니다. 민간인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라고 Cassi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실용적이고 표적화된 접근 방식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이 위기 상황에서 중요한 기여라고 확신합니다.”
회기 동안 스위스는 또한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군사적 공격과 민간 기반 시설에 대한 모든 공격에 대한 비난을 반복했습니다. 스위스는 또한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군대를 철수할 것을 러시아에 다시 요청했습니다.
더
국제 제네바의 변화하는 모습
국제 제네바는 다자주의의 중요한 허브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몇 가지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이야기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