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다들 힘내시라고 ( 사실은 공부하다가 공부가 잘 안되서;;; ) 글 남깁니다. (참고로 전 남자고 20대 중반 현재 시험 공부중이라 사회활동0이에요) 예전에 와서 다이어트 글 읽으면서 나도 살빼면 이런글 적어야지 하고 생각했거든요ㅋㄷ 사실 전 90이었을때도 제가 막 돼지 라는거 몰랐어요. 원래 몸자체가 통뼈라 다른사람보다 몸무게가 더 나가거든요. 그래서 사람들이 90이였을때도 70대후반 80대 초반으로 보곤했어요.(어렸을때 운동을 많이 해서 지방이 보통사람들보다 덜 나갈꺼에요,내 상상이지만ㅋㄷ) 물론 배는 좀 나왔지만;;; 당시 그냥 이렇게 찐거 100까지 만들고 다이어트 해야지 룰루랄라 하면서 (잠시 괴로운일도 있고 해서) 매일 저녁을 보쌈시키거나 피자 아니면 삼겹살 구워서 소주 한병씩 깠어요. - 그리고 제가 통뼈라고 했지만 그렇다고 말라보인다는건 절대 아니였어여 통통 이정도ㅋㄷ지금은 마르지도,통통하지도 보통?적당?
그러다가 문득 신년이고 90찍었으니 이제 이 생활 그만할까,공부도 새롭게 운동도 새롭게~ 라는 생각이 들어서 (택배로 내 짐이 다른곳에서 오고있는중이라 옷이 몇벌 없었음) 8일부터 운동을 시작하게 됐어요. 1월 8일부터 시작했고 지금이 3월10일이니 딱 두달 정도의 기간이 걸렸네요. 두달만에 15킬로 뺐고 제 방법은 요요도 없을테니 행여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계속 글을 이어나갈께여 ^ ^ 아 참 운동도 매일 하지않았어여 구정다쉬고 오늘은 기분나쁘다고 쉬고ㅋㅋ 실제 운동은 60일중에 3,40일정도?에요. 전 독한사람이 아니거든요;;;;;;;; 먹는것도 다 먹었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할때 그냥 무작정 하는것보다 혼자 체계적으로 무리하지 않을 정도로 계획표를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정보 검색을 했죠, 내가 자주 먹는 음식들 칼로리 체크하고) 성인1인 남성 섭취량은 2300칼로리 정도가 적당하고 다이어트할땐 1500정도가 적당 닭가슴살은 고단백 식품이고 칼로리가109 근력운동후에 우유를 마시면 근육이 더 잘나온다(뉴스검색) 무산소운동뒤 유산소운동이 효과를 더본다.(우유는 저지방 우유가 좋다) 찌게나 국같은 밥과 함께 비벼먹는건 살이 찌기 쉽다. (라면도 그냥 면만 먹는것보다 밥비벼먹고 그래서 훨씬 칼로리가 높아진다)최소 저녁먹고 5~6시간이후 자야된다. 밥먹고 바로자면 일어나는 순간 내 몸으로 흡수대충 이 정도 기본틀을 가지고 시작했어요. 옥션에서 하림 닭가슴살10kg을 택배주문하고 (아마 다른곳보다 여기가 더 괜찮을꺼에여 다른곳에서 주문해도 상품평 꼼꼼히 읽어보세여 먹는건 소중하니까 - 1팩에 1킬로 10개들어있는데 현재 8팩정도 먹었어요) 우유는 당연히 슈퍼에서 샀죠.
운동을 많이 하면 더 금방 뺄수도 있겠지만 무리하게 목표량 잡으니까 질리더라구요, 그래서 (팔굽혀펴기10번/윗몸일으키기20개/하늘자전거 발로20회*5세트) 이정도만 (30분소요)하고 집근처에있는 약수터 걸어갔다왔어요.(대략 1시간30분 소요) 총 운동시간은 2시간정도 되겠네요. 아침 운동은 60일중 3,40회정도 했는데 절반은 아빠랑 같이 가서 둘다 좋아하는 주식얘기,정치,스포츠 이런거 하면서 하니 (제가 타지에 오랫동안 살았음) 부자 관계도 좋아지고 운동도 지겹지 않더라구여, 같이 조깅하는 파트너가 있다면 정말 베리 베리 굳 인것같아여 ^ ^ ( 원래 친구같은 부자지간이고 용돈도 많이 받는 편이지만 아침운동으로 사이가 1.5배는 더 좋아졌어여, 중요 용돈도 1.5배ㅋㄷ 남성분이시라면 아버지를 여성분이라면 어머니를 꼭 잡으세요! )
닭가슴살이랑 우유는 배고플때 항상 먹었고요 주식이었음 (우유는 하루에 거의 1리터 - 이유:맛있어서ㅋㅋㅋ) 닭가슴살 먹을때는 김치랑 먹었어요.허니 머스타드는 칼로리가 높은것 같아 배제!! 물론 김치도 나트륨이 있어 물을 마시게 해 안좋단 말도 있는데 김치엔 영양소가 많잖아요. 주식이 닭가슴살인데 김치같은걸로라도 최소한의 영양소는 섭취해야죠.(그냥 먹긴 또 맛없고) 너무 맛있더라구여,저랑 잘 맞는지 제가 닭도 좋아해서 그런가?ㅋㅋㅋ 그리고 3,4일에 한번 소고기 로스나 삼겹살 엄마한테 구워달라해서 미친듯이 먹었어요. 요점은 밥을 적게 먹는다는거에요. 밥은 탄수화물이니 살로 많이 가잖아요. 그래서 고기막 먹을때도 (안먹으면 좋겠지만 전 소.돼지를 너무 사랑해서) 예전 먹던양의 반공기 이렇게 해서 먹었어요. 참고로 제가 먹는 고기양은 엄청나답니다. 삼겹살 같은 경우 그자리에서 1킬로 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쌈싸먹을때 밥이 예전보다 적게들어가면 허전하니 엄마한테 파재리? 미나리 이런 야채들을 많이 해서 싸먹었어요.(닭가슴살이랑 우유만 먹은날은 60일중 3일도 안되요)
정말 딱 이렇게 해서 다이어트 성공이라고는 할수없지만 그래도 효과 많이 봤어요, 딱히 한것도 없죠? 지금은 그냥 배 내밀어도 배 안나오고 배름 움켜잡아야지 좀 잡혀요. 제 목표는 63정도인데 한두달있으면 가능하겠죠.( 저는 어렸을때 운동 많이 했었거든여, 당시 63이었을때 군살 하나도 없고 왕짜에 제 몸 최상의 상태가 63정도 인것 같아요) 다이어트 할때 저는 절대 독하게 해야한다고 생각안해요. 그냥 다이어트를 한다는게 아니라 약간의 절제라고 생각해요. 국,찌게가 살찐다는 말 했지만 저는 중간에 라면도 카레도 떡국도 김치찌게도 다 먹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먹었을땐 조금 졸려도 좀 더 버티고 자는 이런 습관을 들인거죠. 괜히 강박관념가지고 하면 평생 그렇게 살지 않는이상 무조건 요요가 올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평상시의 내 모습에서 약간의 정보 습득을 통해 간단한 지식을 가지고 간단한 운동을 더한다면 다이어트는 누구나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한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여,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여 ^ ^
첫댓글 노력많이 하셨네요!! 대단하세요 ^^저도 7키로 쯤이야 빨리빼야겠어요~~~~~~~~~~~~
그녀날다-♡ 님도 꼭 성공하시길 저도 열심히 해서 앞으로 12킬로 ㅠㅠ
우와..좋은정보 감사드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에여 긴글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답니다.
100까지 만들고 다이어트 해야지 룰루랄라 하면서 ... 이 부분 너무 웃겼어요~... 다이어트하면 마음이 조급해지고 더 빨리 더 많이 빼야 할 생각에 욕심부리다 지쳐 나가떨어지는데 님은 긍정적이고 너무 여유가 있고 편안하게 다이어트하시는 거 같네요.
근데 진심으로 100까지 찐땀에 빼고 싶었답니다. 0.1톤 한번 도전해 보고 싶었어요. 남자는 덩치있는것도 전 괜찮게 생각하거든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걱정마세요, 하얀나무님도 꼭 성공하실꺼에요.
부러버용...쌈싸먹을때 쌈장은 드셨나용닭가슴살 요리 하기 구찮던데 웨이트는 안하셨어영저는 김치 먹을때는 김치 폭식할정도로 김치 한통 다 거의 비우곤 해서 먹기도 겁난다는...저는 닭가슴살 괜찮아용.. 생으로도 먹으람 먹을지도 돌이라도 씹어먹을판에;; 참 술은 안드셨나영
쌈장도 다 먹었어요, 소고기는 소금도 뿌려서 ㅎㅎㅎ 밥만 반 줄였어요 제가 워낙 육식을 좋아해서 안먹을수가 없더라구요. 닭가슴살 같은경우는 딱히 방법없고 그냥 로 20분정도 끊였어요. 그리고 저도 김치 많이 먹었답니다. 웨이트 이런건 딱히 안했고요. 제가 한 모든운동은 본문에 써있는 30분 + 1시간 30분 총 두시간이에요. 60일중 30,40회 구정때 같은 경우는 술 마셨고요, 평상시엔 술 약속 자제 했어요. 딱 두번 마셨네요.
그래요,,저도 운동은 8개월째하고 있는데 몸무게가 많이 빠지진 않네요,,식이도 참 중요하겠지요?저도 닭가슴살 집에 사 놓은 거 있는데 우유랑 많이 먹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