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나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때 워런티가 남아 있다면 절차에 따라 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에 저장된 DATA는 책임지지 않는 답니다.
평소에 백업의 생활화!!!
1. 고장난 하드의 A/S유무확인
- 물리적인 증상은 교체사유가 되지만 파티션손상이라던지 바이러스에 감염된것은
A/S사유가 아닙니다. 그건... 포맷하면 됩니다.
2. 고장난 하드의 각 제조사에 A/S 기간을 확인한다
3. 고장난 하드를 들고 방문하거나 택배 이용한 방법을
택합니다.
4. 처리는 보통 일주일에서 2주일 정도면 사용 가능 합니다.
제조사 자체의 RMA 교환의 경우 한달정도가 걸리기도 합니다.
*** 하드 A/S 보내기전에
중요한 DATA는
DATA복구업체를 통해 DATA복구를 먼저 해야 합니다.***
아울러 SATA 커넥터 연결
해제시 락에의한 HDD 전원부단자나 SATA포트단자 손상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로 A/S가 거부되는 사례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WD (Western Digital)
웨스턴디지털
제조사홈페이지 http://www.wdc.com/kr/
A/S 확인 http://www.wdsvc.co.kr/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3가 전자월드 3층 333호
WD서비스센터
전화 : 02-703-6550/703-6443 (운영시간 / 평일 : 9시 ~ 17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WD하드 AS기간조회 : https://westerndigital.secure.force.com/WarrantyCheck?lang=ko
요즘 웬디는 수입사에 상관없이 같은 곳으로 보내면 처리 해 줍니다.
편리해 졌습니다~~
Seagate /
씨게이트
제조사홈페이지 : http://www.seagate.com/kr/ko/
A/S확인 http://support.seagate.com/customer/ko-KR/warranty_validation.jsp?form=1
씨게이트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조금 복잡한 면이 있으므로 수입사를
통해서 서비스 받는것도 추천 합니다.
수입사
확인
피씨디렉트
http://www.pcdirect.co.kr/
AS문의 : 1588-3877
용산센터:[140-849]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3가 40번지 969호
터미널전자상가 B1층 39호
대원CTS
(대원씨티에스) www.dwcts.co.kr
AS문의 : 1577-7925
서울 용산구 원효로3가 52-2 삼원빌딩 지하1층 대원CTS 기술지원센터 HDD
A/S 팀 앞 우편번호140-113 | TEL : 1577-7925
시머스 전자 http://www.semas.co.kr/
고객서비스센터 :☏ 070-4351-3200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471 삼성테크노 111호
Hitachi /
히타치
A/S확인 http://www.hgst.com/portal/site/en/support/warranty/
수입사 확인
(주)래안텍 http://www.raeantech.com
고객지원센터 : 1661-5661
새주소 : 서울 용산구 새창로 181 (한강로2가) 21동 3층 123~5호
구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16-1 선인프라자
21동 3층 123~5호
레안텍 정품 SERIAL조회 http://www.raeantech.com/shop/main/html.php?htmid=service/as03.htm
(주)인텍앤컴퍼니 http://www.intechn.co.kr/index.asp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2가 52-3번지
02-717-6194
(주)데이타세이브테크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선인상가 21동 4층 128호
02-713-6999
Fujitsu / 후지즈
제조사
www.fujitsu.com/kr/
AS센터안내 http://www.fujitsu.com/kr/support/fqrc/
TOSHIBA / 도시바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www.toshiba.co.kr/service/as_20100423.asp
LG
외장하드
AS센터고객센터:080-980-7777, 02-706-6936
용산센터: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16-1 선인상가 22동 2층 37호~38호
영업시간 평일9시~18시
SAMSUNG /
삼성
삼성 하드사업부가 시게이트에 인수되어 기존 삼성하드디스크는 시머스전자에서 진행 합니다.
시머스 전자 http://www.semas.co.kr/
고객서비스센터 :☏ 070-4351-3200
수원센터: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471 삼성테크노파크 502호
용산센터: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15-2 나진상가 17동 나열 307호
첫댓글 WD의 A/S는 정말 좋습니다.
보증기긴 3년이라서 2년 지난 하드를 오늘 가지고 용산 전자월드에 갔는데 항상 그러하듯이 군소리 없이 같은 모델로 바꾸어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