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특가] [100%出 / 세이버] ★ 알뜰한 당신을 위한 ★ 신비의 땅 터키 8일
안녕하세요? 하나투어 유럽전문인솔가이드 권수호(팀장)입니다.
고객님들과 터키여행을 함께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고 즐거운 여행이 되면서 서로에게 기쁨주는 여행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메일로 보내드리는 공지사항은 개개인의 고객님들께 전해 드리지 못한 점 알려드립니다. (본사에 계약하신 고객님들의 대표분들만 연락처와 이메일이 들어오기 때문에...) 그러므로 함께 오시는 모든 일행분들과 함께 읽고 공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인솔자를 부르실때는 “권 팀장” 으로 불러주세요! (^.^)–
* 인솔자 연락처 : 권 수 호 010-9269-3952
▶ 만나는 장소 :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구번호 14번 출입구로 들어오시면 M 카운터가 있으며 유리벽쪽에 여행사 미팅 카운터에 9-12번 데스크 (하나투어 전용데스크)에서 인솔자를 찾으시면 됩니다.
▶ 만나는 시간 : 2011년 1월 28일 오전 9시 25분 - 여권 챙겨주세요..
전 고객님들이 만나는 시간에 모여 여권이 모두 걷어져야 항공 보딩패스를 받아 올 수 있습니다. 늦지 않게 모여주세요.
▶ 환전 : 유로화 / 미국달러 통용이 잘 되며, 유로화는 공동경비와 선택관광비용 정도 환전해 주시고 나머지는 미국달러로 환전해 주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환전시 여행자 수표(T/C)로 바꾸시지 마시고 현금 환전을 부탁 드립니다.
(1인당 $ 1 짜리 30장 이상 준비하세요. - 1달러 / 10 달러, 20달러 짜리 사용이 많습니다.)
1인기준 환전은 약 500유로 정도 …
공동경비(80유로) + 선택관광 (벨리댄스 - 60유로, 열기구 - 160유로)
그 외에는 필요하신 만큼 개인비용 (유로 또는 미국달러)으로 환전해 주시고, 비상용으로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VISA 또는 MASTER 등 (카드 오른쪽하단에 확인) 준비해 주세요.
▶ 상비약 : 평소에 복용하시는 약이 있으면 꼭 준비하시고 그 외에 여행 중의 비상약으로 지사제, 소화제, 진통제, 신경안정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변비약, 벌레물린데 바르는 약등을 준비하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 필름과 건전지 : 디지털카메라 사용시에 충전기와 메모리 용량등(1기가 이상)을 꼭 확인해 주세요 / 디지털카메라는 매일매일 충전을 해야 하기에 꼭 충전기 가져와 주세요 일반 카메라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유롭게 필름과 건전지를 준비해 주세요
▶ 세면도구 : 유럽지역의 호텔은 1회용 사용을 법적으로 금하기 때문에 수건, 비누, 샴푸, 헤어 드라이기 정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개인적으로 챙겨 주세요.
▶ 메모수첩 : 수첩 등에 여권번호(사본), 신용카드번호, 연락처 등을 기록하여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전압 : 220V ,한국에서 사용한 가전제품 사용 가능합니다. (멀티아답터 필요없음)
▶ 날씨 :
일단 기본적인 날씨는 한국날씨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날씨변화가 심하며 비 또는 눈이오면 기온이 내려갑니다. 체감온도는 한국에 비해 더 춥습니다. 밖에서 활동하는시간도 있으니 월동준비(목도리,장갑,핫팩,내복등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걷는구간도 많고 돌바닥으로 되어져 있는 곳이 많습니다. (편안한 신발)
주무실 때 추우실 수 있습니다. 꼭 따뜻하게 입고 주무실 수 있는 잠옷을 준비해 주세요
▶ 식 수 :
석회질이 많으므로 반드시 사 드셔야 합니다. 개인적인 물은 차량에서 판매합니다.
첫날밤에는 구입하시기 힘드시니 1-2병정도는 큰가방에 넣고 붙여주세요
▶ 식사안내 :
터키의 지방은 한국식당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현지식 또는 현지뷔페식으로 식사를 하셔야 하기에, 식사에 애로사항을 느끼신다면, 고추장 및 냄새가 나지 않는 밑반찬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컵라면, 고추장(튜브형), 김, 밑반찬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김치와 햇반은 가지고 오지 마세요 – 식당에서 먹지 못합니다.!!
가지고 오신 소주 및 주류는 식당에 반입금지 입니다. – 방안에서 드시는 것은 무방!
- 터키는 이슬람국가이고 현지 주세법상 손님들이 한국에서 가지고 오신 술은 세금을 내지 않은 술이기에 위법이 됩니다.
▶ 공동경비 ▶ 여행경비에 공동경비는 불포함 입니다.
여행 경비에 한국인가이드, 현지인 가이드, 운전 기사, 그리고 인솔자의 TIP은
불포함 되어 있습니다.
1인당 1일 10유로 / 8일일정 * 10유로 = 80유로
관례적으로 공동경비는 한국인 가이드, 현지 가이드, 운전 기사, 인솔자의 수고비와,
이외에 식당 테이블팁과 식당 식사시 물값 (통상4 - 5인 1병 기준 - 물 한병 가격이 $5 정도 입니다. / 조식제외, 중식*석식) (조식에는 물 대신 커피 또는 쥬스가 제공되어 집니다)을 포함하게 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터키 지역에서는 식당에서 물값을 따로 받기 때문에 물값을 별도로 지불해야 하고 처음 드린 물을 드신 후 추가적으로 개별적으로 시키신 음료 및 물은 개인지불 부탁 드립니다. 식사를 한 후 테이블에도 2인에 1유로 정도의 금액을 팁으로 놓고 나오는 것이 예의입니다. 보통 이러한 경비들을 공동경비에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개인 기호음료는 제외 : 커피, 쥬스, 탄산음료, 개인적인 물 등)
개인적으로 가져오시는 라면을 드실때도 1불정도 주셔야 합니다.
▶ 선택관광
일정외에 별도 추가 경비를 지불하고 즐기시는 관광상품입니다.
현지가 아니면 체험해 볼 수 없고, 볼 수 없는것들은 꼭 경험해 보시고 평생 잊지못할 추억을 간직해 보세요
1. 카파도키아 아름다운 비행 열기구 탐험 ! – 가격 : 160유로
자연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예술 카파도키아 지형을 하늘을 나는 열기구를 타며 색다른 즐거움을 누리세요~♪
프랑스 항공사진작가인 얀-아르티스 베르트랑이 극찬한 세계 최고의 기구 코스..
전세계 열기구 매니아들이 꼽는 최고의 열기구장소는 바로 갑바도키아~~
여행전문가가 추천해 주는 죽기전에 가봐야 할 곳 상위에 랭크된 갑바도키아 거기에 최고의 코스는 열기구 탐험 입니다.
<주의: 선택아닌 선택, 미리 예약을 안 하시면 열기구의 인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밸리댄스(BELLY DANCE)
- 터키의 전통춤으로 배꼽춤이라고 불리며, 터키의 다른 민속춤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춤을 보는 것도 좋지만 그 나라의 전통 문화를 접해 보시는것도 여행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 10명 이상시에 진행합니다.
-가격:60유로
▶ 쇼핑안내
- KIRIZLAR OR NATURAL(이스탄불 OR 에페소) :가죽-가죽제품(양가죽의류전문)
- FIRUZE OR OZELLER ( 이스탄불 OR 카파도키아) :
터키석-(원석및,터키석 가공품-목걸이,반지,팔찌등)
- YUKSEL HALI(카파도키아) : 카페트
- 면(파묵깔레) : 면제품
- 로쿰 (이스탄불) : 잡화, 로쿰, 올리브제품 등
** 여행에 앞서 **
여행 준비물 :
접는 양산, 선글라스, 썬크림, 모자, 목도리, 장갑, 핫팩, 내복, 손수건, 실내용 슬리퍼, 수영복, 수영모 (온천시 반듯이 착용 – 빌리실 수 없으니 꼭 챙겨와 주세요) 등이 있으면 유익합니다.
* 타고 가시는 항공은 우즈벡항공을 이용합니다.
– 항공담요가 부족하게 실려서 없다고하는 경우가 더 많음
타쉬켄트 공항 경유시 공항내 대기실이 크지 않습니다. 본 공항이 아니라 TRANSIT 전용 대기실이므로 협소하고 작은 면세점이 한개 있습니다. 미리 책이나 즐걸거리를 준비하셔서 대기시간을 보내시면 좋습니다.
* 대기시간 – 우즈벡공항에서 (많이 지루하시고 힘드실 듯 합니다)
인천 – 이스탄불 : 6시간 ( 배고프실것을 대비해서 미리 간식거리와 책 또는 시간보낼거리준비!)
이스탄불 – 인천 : 4시간 30분
* 단체여행시 항공좌석은 영문 순서대로 배정이 되므로 가족 간이라도 좌석이 떨어질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과 친척, 지인간에 같이 앉을 수 있도록 인솔자가 자리를 적절하게 배정을 하므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 터키는 타 지역과 달리 소매치기가 많습니다. 항상 조심해 주시고, 절대로 아침식사하실 때 가방을 의자뒤에 걸어 놓으시고 식사를 가지러 가시거나, 사진 찍으신다고 가방을 내려 놓으시거나, 귀찮다고 버스 안에다 놓으시거나 하시면 안됩니다.(물론 기사님께서 가져가시지는 않으시지만 만약 안 좋은일이 생기면 기사님께서 의심을 받게 되십니다.) 또 간혹 큰 가방(트렁크가방)에 놓으시는 분도 계시는데 안 좋은방법 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좋은 방법은 항상 본인의 몸 앞쪽으로 가방을 메 주시고 X 모양으로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항공권, 현금, 신용카드 등은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현지 (한국인/LOCAL) 가이드와 한국 인솔자와의 행사 진행시 서로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손님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버스의 양쪽 맨 앞 좌석은 항상 비워 주시기 바랍니다.
* 버스자리는 지정석은 없으나, 항상 다른 고객님들을 생각하시며, 전일 앞쪽에 앉으셨던 분들은 뒷자리로, 뒷자리에 앉으셨던 분들은 앞자리로 항상 돌아가면서 앉아 주세요..
* 가방을 챙기실 경우, 어느 정도 여유공간이 있는 가방 사이즈를 가지고 오세요..
여행을 떠나실 때보다 여행하면서 짐은 늘어나게 됩니다.
* 터키는 한국과의 통신교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수신자번호로 국제전화가 안됩니다. 한국으로 직접 통화를 해야 하는데 아주 비쌉니다. 로밍폰을 임대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기존의 SK 나 KTF의 경우 하루 임대료 2천원정도 내고 임대하셔야 합니다. 유심이 있거나 스마트폰은 대부분 자동로밍이 됩니다.
* 터키의 경우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시 보통 5 - 6시간이상 소요가 됩니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관계로 지루함을 덜기 위해서 MP3, 읽으실만한 책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 터키의 대부분 공중 화장실은 유료입니다. - 1달라(2명정도)짜리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쓸돈은 쓰시고 아낄돈은 아끼자..ㅋㅋ)
* 호텔에서 입실시 POTER를 통한 BAGGAGE이동으로 HOTEL POTER 에게 각 방당 $1정도 서비스 팁이 지불 되어지며, 퇴실 시에는 열쇠 및 전화 요금, 미니바(냉장고) 사용료를 꼭 지불하셔야 하고, 퇴실 시에는 방 침대 위에 1불 정도의 팁을 두고 나오는 것이 관례입니다.
터키의 호텔은 포터 사용이 보편화 되어져 있습니다. (호텔사용 매너)
* 핸드폰 사용으로 손목시계를 안 차고 오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꼭 시계를 차고 오세요!
* 기내 반입 금지품(맥가이버칼, 손톱깍이, 여분의 건전지등)은 부치는 짐 (트렁크 가방)에 넣어 주세요. 핸드폰과 카메라등은 기내에 가지고 가실 수 있습니다.
* 액체물 기내 반입금지, 꼭 붙이는 짐에 넣어주세요..
품목 : 치약, 헤어젤, 음료 및 음료수(물포함), 수프, 시럽, 향수, 면도거품, 에어로졸 및 모든 유사한 농도의 다른 물질 등을 포함한 젤, 반고체형 물질, 로션 및 압축용기에 담긴 물품 등
100ml이상의 액체물은 면세점에서 구입하지 마세요..
* 기내에는 귀중품과 최소한의 짐만 가지고 가십시요..
* 터키의 호텔에는 슬리퍼, 물, 커피포트(물 끓이는 포트)가 대부분 없습니다.
* 식당에서도 뜨거운 물은 따로 돈을 받습니다. 특히, 컵라면이나 커피믹스를 가지고 오셔서 뜨거운 물 받아 달라고 하시는데 식당에서 $ 1- 2 정도 돈을 받습니다. 이 점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최종확정 일정표는 출발 1-2일전에 나오기에 공항에서 나눠 드립니다.
* 거대한 나라에 투어를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장거리 차량이동이 많습니다.
목베개, 슬리퍼, 수면안대등 가져오시면 편안합니다.
** 고객님들께 전해 드리는 글 **
터키는 낭만과 역사가 깃든 곳이지만, 우리나라와는 문화와 사회관행의 차이가 커서 여행시 불편함을 느낄때도 있으며,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고, 협조하여 주셔야 즐거운 여행이 되며, 팩케지 여행은 서로 모르는 분들이 같은 날짜를 선택해 한 팀으로 구성 되어지며 고객님 한분 한분의 개성이 강합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조금씩 양보해 주시며 8일간 정말 한식구처럼 지내셨으면 좋겠고, 여행의 재미와 즐거움은 우리 고객님 스스로 찾아가는 것 입니다. 여행내내 안전과 소지품등에 주의하셔야 함을 다시한번 강조 드리며, 좋은 여행이 되시도록 인솔팀장 역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고객님들의 즐거운 터키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