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거리수영과 오픈워터수영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북한강SC 홍보)
안녕하십니까~ 저는 북한강SwimmingClub(약칭:북한강SC)의 팀장 아라온엄병철입니다.
야외에서 수영하기 딱 좋은 여름입니다. 이렇게 좋은 계절에 실내에서만 수영을 한다는건 왠지 좀 억울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오픈워터 수영대회를 찾아 바다로 강으로 여름을 즐기러 나오신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실내 경영대회가 초를 다투며 맥박을 최고로 올리는 것이 매력이라면 오픈워터 수영은 최고로 올린 맥박을 내리며 자연과 함께 길게 수영을 할수 있다는 것이 매력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오픈워터 수영이라면 저희 팀이 있습니다. 우리팀을 간략히 소개하자면 약 3년전에 편하게 우리뜻대로 맘껏 수영해 보자고 시작을 하게 되었구요. ‘16년 5월 28일의 의암호종단(신매대교~송암 스포츠타운,9km) 수영 완영은 이런 우리 마음의 표출이었고 길게길게 마음껏 자연과 함께 하는 수영을 하고 싶었던 10명도 안되는 인원이 팀을 꾸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http://blog.daum.net/24eom/81
이후에 좋은 의미를 갖고 매년 삼일절날 “삼일절 기념 3.1km 수영대회”를 호반 수영장에서 개최하고 있고 여름에는 각종 바다수영대회 참가와 의암호에서 자연과 함께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http://cafe.daum.net/northhanriversc/I5ig/11
일찍부터 무더운 올여름, 바다로 풍덩 하고 싶어도 동해 망상대회도, 삼척 이사부대회도 하지를 않으니 답답함이 있던차에 예전부터 계획했었던 “북한강 종단 수영 2(화천 붕어섬~춘천 춘천댐,20km)”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북한강종단수영2 계획(안).pdf
각종대회의 치열했던 순위싸움도 없고 그냥 우리가 즐기고자 했던 수영 그자체가 지금하고 있는 북한강 종단 수영인 듯 싶습니다. 수영하며 다슬기도 잡고 스쳐지나가는 산도 구경하고 떠오르는 해도 보며 유유자적 북한강을 내려 오고 있습니다. http://cafe.daum.net/northhanriversc/H07j/18
아마도 생각으로만 오픈워터 수영을 상상하고 계신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바다나 강에서 수영하는 것이 처음 도전하는 분들은 쉽게 용기가 나지 않는 거란 말이지요. 20km 종단수영중 지난 7/6일까지 15km를 왔습니다. 이번주말 7/13일엔 춘천 팔각정에 도착을 하리라 예상됩니다.
우리팀도 10명 중에서 계획하고 도전을 실천하는 분들은 서너명에 지나지 않습니다. 생활체육 수영의 또다른 맛, 오픈워터수영 상상만 하지 마시고 우리처럼 한번 도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내년엔 “북한강 종단 수영 3(양구 선착장~춘천 소양댐, 23km)”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마음속으로만 그려보셨던 분들, 지금부터 준비하셔서 내년에 함께 도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개인의 안전은 각자 개인이 책임짐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함께 출발하면 도착까지 함께 합니다.)
우리 팀 "북한강SC"는 춘천시수영연맹 등록팀은 아닙니다. 국민생활관에서 매일 5시50분부터 6시30분까지 자유레인에서 운동하고 있으며, 수영으로 체력단련 하는 것 이외의 어떠한 정치.사회적 목적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같이 수영이 좋아 운동하실 분들은 언제나 함께함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자연과함께 멋찌세요!!!
기회가 되시면 함께 자연속에서 함께 수영하시죠~~^^
@아라온(엄병철) 네 꼭 해보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