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학부모님, 학생여러분!~
염경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 배드민턴 강사 안승호 인사드립니다.
오랜 강사직을 지내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도 항상 자신 넘치는 강의로 강단에 서왔는데...
오늘은 사회 첫발을 내딛는 첫 입사시험 때 면접관 앞에서 면접보는 것처럼 긴장되는군요!
그러나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학부모님께 인사 올리게 되여 감개가 무량합니다.
금년 여름은 무덥고 전례에 드문 폭염과 열대야, 국지성 호우에 극성스런 여름을
현명하고 슬기롭게 대처 하시어 잘 지내셨겠지요!~
지구온난화로 인해 기후도 예측을 불허하는 환경과 세계경제도 급변하여 혼란한 와중에
정부교과부 당국의 교육정책이 오락가락하는 사이 학부모님의 판단조차 혼란스러운 현실과
치열한 사회생활 생존경쟁에서도 글로벌(global)시대에 미래를 위해서
오로지 내 아이의 건강과 학업이 남보다 뒤처지지 않게 노심초사 하시고 계신 학부님께
삼가 조언 한 말씀 올리겠습니다.
우선 내 아이의 탄탄한 미래를 위해선 학업과 성적보다 건강이 최우선이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이 동반하여야겠지요?!
이 시대 웰빙 운동은 일석다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
바로 배드민턴 운동입니다.
그럼 배드민턴은 내 아이의 학업에 어떤 이로운 점을 가져다 줄까요?
배드민턴 운동을 통하여 근육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지구력 심폐기능을 활발하게 함으로
체력을 키우고 스텝(푸드웍)과 점프에 의해 발바닥에 성장판을 자극시키어
성장이 늦은 아이들의 신체(키)의 성장은 물론,
뇌 활성탄을 활성화시킴으로 활력을 왕성하게 하여
기억력을 증진시킴으로 학습능률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드민턴 운동은 아동비만을 방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뚜렷하며
머리가 영리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연습중이나 게임 중에서 오가는 공의속도를 가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력과 순발력에 의한 수학적인 체계적, 관성에 의한 능동적,
적절한 타이밍을 구사할 능력의 판단력과 응용력,
이 모든 것이 뇌파에서 육체에 전달하는 신경조직이 뇌 활성화 훈련에
매우 좋은 운동이기에 학습능률을 키워주는 더없이 좋은 운동입니다.
그 외에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게 함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신을 내 세우는 능력을 키우고
게임을 통하여 연습해온 테크닉이 멋지게 실현되는 희열에서 엔돌핀(endorphin)이 생성되여
항상 으쓱한 마음으로 다른 무엇도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왕성해집니다.
또한 자신의 실수로 인하여 분패했을 때의 좌절감을 극복하는 정신을 쌓게 해주고
학우들과 경쟁을 통하여 모자라는 자기실력을 쌓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습관을 길러줌으로서
인내력도 생기게 되며 학우들과의 함께하는 운동이라 협동심과 예지력과 창의력,
배려하는 슬기도 곁들여 키워집니다.
자신이 실수할 때에는 반성(자기성찰력)을 함으로 발표, 표현, 전달, 설득력 등을
이 프로그램에서 한번에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많은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과외수업 학원에 시간에 얽매여 노는 시간이 없는 요즘 학생들은
스트레스가 쌓여있어 오히려 성적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바로 배드민턴 운동이 특효이랍니다.
건강도 지키고, 학습능률도 높여주고,
위에서 설명 하였듯이 일거다득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배드민턴부 학우들은 험한 말투를 강당에서 절대로 사용 못하게 합니다.
무지한 언어는 듣는 아이도 불쾌하지만 당사자도 스트레스가 쌓이게 마련입니다.
이렇게 절제된 습관이 몸에 익숙해지게 됨으로
평소 생활습관을 이곳에서 길들여 질 수 있습니다.
인성을 쌓기 위해선 좋은 언어 사용이 근본이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학우들과 같이 서로 도우며 운동함으로 협동심을 갖게 하여
공동생활에 익숙해짐으로 앞으로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에 근간을 만들어 주는
초석의 발판이 곧 이 운동이라고 감히 적극 권해드립니다.
아이들에게는 저마다 각기 개인간의 특성을 지닌 장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의 적성과 특성에 맞추어 일대일의 강의시간을 더 많이 갖기 위해
강의시간과 요일을 대폭 증설하였으니 편한 요일과 시간에 신청하세요!
본 강사는 수없이 많은 다양한 후학을 지도해온 오랜 경륜을 토대로
각 개인에게 걸맞는 맞춤형 지도로 자신감이 넘치는 학생으로 키우겠습니다.
요즘 영어가 필수학습이지요?!
배드민턴 훈련용어가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한 스포츠 용어, 생활용어가
섞이게된 영어사용을 반복함으로 간단한 단어암기에도 도움이 되기도 한답니다.
아직도 망서려지십니까?~
학교성적에 매달려 부모님이 시켜야만 하는 나약한 마마보이로 키우시겠습니까?
아님 어떠한 역경과 고난도 제 스스로 헤쳐 나가는 용기 있는 어린이로 키우시겠습니까?!
내 아이의 밝은 미래를 위해 후회 없는 결정을 하세요!
미래의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라는걸 학부모님이 더 잘아시잖아요?!
밝고 건강한 아이의 미래는 초등학교 시절에 뿌리를 내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니까요!
사람은 낳아서 서울로 보내고 말은 낳아서 제주로 보내라는 옛 조상님의 속담과
맹모삼천지교라는 고사성어를 너무 잘아시죠?!
빠르게 시작할 수록 좋은 프로그램,
늦었다고 생각이들 때가 바로 적기이며...
놓치면 후회하는 프로그램,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염경초등학교에만 있고 다른 학교에는 없는 이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세요!
다른 학교에서도 저에게 의뢰가 왔습니다만 저는 거절했습니다.
오직 염경초등학교 학생에게만 정성과 심혈을 기울일 것입니다.
염경초 개교당시 김종신 교장선생님의 꿈나무 육성교육의 열정과
꿈나무를 육성 하고 싶은 제 포부와 일치 하였기에 제 몸을 담기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새로이 부임해오신 백승란 교장선생님께서도 각 별한 애정으로
배드민턴 부 학생들에게 관심과 성원을 해주시었으며
또한 염경의 모든 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긍지를 갖고 시합대비 연습을 시켜주게되여
금년에도 꿈나무대회에 종합우승을 거머쥐게 되였으며...
서울시 초등부 꿈나무대회에 2008~2010 연3회에 걸쳐 종합우승을 하게되였습니다.
이 모두가 학부모님들의 성원과 협조, 관심과 애정으로 배드민턴부를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 하였던 것입니다.
전 염경 초등학교를 사랑합니다.
그리고 염경의 학생들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래서 염경의 학생들이 미래에 훌륭한 인물이 되도록 인도 해주고 싶습니다.
내 아이도 가능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는 자는 항상 아름답습니다.
저의 오랜 경륜으로 다양한 후학을 가르치고 다져왔던 경험과 장르를 토대로
염경학부모님의 자녀들에게 개인의 특성에 맞춤형으로 지, 덕, 체, 를 함양하고
인성과 창의성을 지닌 건강하고 씩씩한 학생으로 책임지고 키워드리겠습니다.
절대로 후회 하지 않도록 해드릴 것입니다.
장시간 끝가지 경청해 주시어 감사합니다.
학부모님댁내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을 함께 누리시길 바랍니다.
염경 행복 DREAM PROGRAM
배드민턴 교실 ~ 강사 : 안 승 호
개인별 특성, 성취도 평가표
염경초등학교 방과후학교 배드민턴교실
강 사 : 안 승 호 ㊞
분류 종목 |
파워,체력 Power, strength |
순발력 rapidly |
집중력 concentration |
체인징 changing |
자아성찰 reflection mental |
협동력 cooperation | ||||||||||||||||||
서브 Serve |
Long High Serve 롱하이 서브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Drive Serve 드라이브 서브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Low Short Serve 로우 숏 서브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클리어 Clear |
high clear 하이 클리어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driven clear 드리븐 클리어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underhand clear 언더헨드 클리어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드롭 Drop shot |
Straight Drop shot 스트레이트 드롭 샷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Half Drop shot 하프 드롭 샷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Under hand Drop shot
언더헨드 드롭 샷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Cross
Drop shot 대각선 드롭 샷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스매시 Smash |
Jump Smash
점프 스매시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Half Smash 하프 스매시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헤어핀 Hair pin shot |
Hair pin shot 헤어핀 샷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Cross Hair pin shot 대각선 헤어핀 샷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푸시 push |
Push 푸시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드라 이브 샷 drive shot |
Drive shot
드라이브 샷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Around the head 어라운드 더 헤드 |
|
|
|
|
|
|
|
|
|
|
|
|
|
|
|
|
|
|
|
|
| |||
풋워크 foot work |
Running Step 러닝 스텝 |
|
|
|
|
|
|
|
|
|
|
|
|
|
|
|
|
|
|
|
|
| ||
Sliding Step 슬라이딩 스텝 |
|
|
|
|
|
|
|
|
|
|
|
|
|
|
|
|
|
|
|
|
| |||
Hop Step 호프 스텝 |
|
|
|
|
|
|
|
|
|
|
|
|
|
|
|
|
|
|
|
|
| |||
Pivot Step 피벗 스텝 |
|
|
|
|
|
|
|
|
|
|
|
|
|
|
|
|
|
|
|
|
| |||
reaction Step 리엑션 스텝 |
|
|
|
|
|
|
|
|
|
|
|
|
|
|
|
|
|
|
|
|
| |||
Starting Position 준비자세 |
|
|
|
|
|
|
|
|
|
|
|
|
|
|
|
|
|
|
|
|
| |||
리시브 receive |
Under hand shot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Cut shot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Clear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Drive shot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Push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Hair pin shot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Serve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Smash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Drop shot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Body Attack |
포핸드 (Fore hand) |
|
|
|
|
|
|
|
|
|
|
|
|
|
|
|
|
|
|
|
|
| ||
백핸드 (Back hand) |
|
|
|
|
|
|
|
|
|
|
|
|
|
|
|
|
|
|
|
|
| |||
구 분 |
학 년 반 |
|
|
|
|
|
|
|
|
|
|
|
|
|
|
|
|
|
|
|
|
|
| |
성 명 |
|
|
|
|
|
|
|
|
|
|
|
|
|
|
|
|
|
|
|
|
|
| ||
주 간 평가도 |
|
|
|
|
|
|
|
|
|
|
|
|
|
|
|
|
|
|
|
|
| |||
월 간 평가도 |
|
|
|
|
|
|
|
|
|
|
|
|
|
|
|
|
|
|
|
|
| |||
학 기 평가도 |
|
|
|
|
|
|
|
|
|
|
|
|
|
|
|
|
|
|
|
|
| |||
비 고 |
|
|
|
|
|
|
♣ 성취능력 평가는 주간별로 아이의 신체적인 관성과 적성에 따라 평가합니다.
염경 행복 DREAM PROGRAM
배드민턴 교실 ~ 강사 : 안 승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