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일반회 모임을 마치고 돌아와서, 저희가 할 수 있는 활동내용이나 기관을 찾아 보았습니다.
일단은 개인결연후원 사업으로 시작해 보면 어떻겠냐던 배강원 선배의 의견이나, 대상은 중고등학생 정도의 일반아동이면 좋겠다고 하신 회장님의 의견을 존중하여 보육시설들을 중심으로 자료를 검색하여 보았습니다.
다음은 제가 검색한 자료 중에서 참고가 될 만한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성모자애보육원 www.jahaewon.or.kr 가톨릭에서 운영하는 보육원으로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가 활동하기에 적합한 곳 같아서 일단 담당 선생님께 우니타스를 소개하는 내용과 저희가 할 수 있는 활동 내용을 담아서 메일을 띄워 놓은 상태입니다.
2. 청운보육원 www.cwwc.or.kr 역시 보육원인데, 후원회 활동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놓았더군요. 저희가 활동내용을 결정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3. 인하대 자원봉사 동아리 '개구장이' www2.inha.ac.kr/~kids/ 4. 자원봉사 동아리 '지실' www.uos.ac.kr/~jisil/start.htm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홈 페이지 입니다. 활동내용이나 홈 페이지 관리 등 저희가 조금은 모델로 하여도 좋을 것 같아 올려봅니다. 특히 저희 홈 페이지 관리자께서는 꼭 들러봐 주시기 바랍니다.
한상진 선배님 말씀처럼 일단 찾아 보니 저희가 할 수 있는 일들이 생각보다는 많을 것 같네요. 보육원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결연 후원-우니타스 이름으로 몇 명의 아동을 개인결연하여 재정 지원. 대학까지 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면 좋겠지요.
2. 학습, 예체능 및 컴퓨터 지도-주로 학생회 회원들이 활동해 줄 수 있으리나 생각됩니다. 물론 일반회원도 가능하구요.
3. 특별 행사 지원-어린이 날, 성탄절, 기타 명절에 기관 방문. 우니타스 전체가 지원
4. 시설 지원-컴퓨터나 도서, 기타 필요한 비품들 지원. 일종의 재정 지원
5. 치과 진료-유영재 선배님이나 배강원 선배님께서 해 주실 수 있지 않을까요?
6. 대화상대 되어 주기-직접 방문, 또는 이 메일 등을 이용하여 아이들과 대화해 주는 역할도 좋을 듯 합니다.
이 정도이지만, 시작하면 할 수 있는 일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성모자애보육원은 매주 월요일 2시에 후원자들이 함께 하여 미사를 보는 프로그램도 있더군요. 월요일 2시라 참석이 어렵겠지만요.
이상입니다. 성모자애보육원 선생님께서 답변을 보내 주시면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