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생활 전문포털인 SK에너지의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에서 차량을 구입하면 할부 등의 금융 혜택과 저렴한 보험가입 등 원스톱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SK에너지는 15일 SK에너지 이금복 마케팅부문장, 동부화재 김정남 신사업부문장, 신한카드 전두환 특수사업부문장, 대우캐피탈 구정용 마케팅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엔크린 다이렉트 자동차 금융 업무 제휴 조인식’을 갖고 보험·할부·리스 등 자동차 구입과 관련된 Total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동부화재와의 제휴를 통해 ‘엔크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차량 구입 고객들이 ‘엔크린닷컴’에서 보험을 가입하면 통상 10~15% 저렴한 보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6월22일까지 보험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i30 자동차, 1년간 무료주유권, SK 주유할인권(1만원)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SK에너지는 신한카드와 제휴해 신차 할부구매 고객 대상으로 국내 최저수준의 금리(36개월 기준 6.89%)를 제공하는 ‘다이렉트 자동차 할부금융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 구입시 대출금액의 1%를 SK 주유할인권으로 지급하고, SK주유소 이용시 리터당 60원 할인 및 OK캐쉬백포인트 0.5%를 제공한다.
6월말까지 선착순 구매고객 40명 대상으로 할부수수료 면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SK에너지 이금복 마케팅부문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맞춤형 금융상품을 출시해 포탈상에서 자동차 생활과 관련된 차량 구입, 할부, 보험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 비용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했다”며 “이번 다이렉트 자동차 금융서비스가 기존 시장구조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송창범 기자 scv@
◇SK에너지가 자동차 전문포털인 엔크린닷컴에서 동부화재, 신한카드, 대우캐피탈과 제휴를 맺고 포털에서 차량 구입, 보험, 할부, 리스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 왼쪽부터 신한카드 전두환 특수사업부문장, 이금복 SK에너지 마케팅부문장, 동부화재 김정남 신사업부문장, 대우캐피탈 구정용 마케팅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