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서울동부교구 기성축복식 보고서
Ⅰ. 개요
1. 명칭 : 2015 천지인 참부모 천주 축복식
2. 일시 : 천일국 2년 천력 6월 3일(양 6.29)
3. 장소 : 서울동부교구 본부교회 6층 대강당
4. 참석대상 : 기성-50가정가정, 독신-50가정가정 등 총-100가정
5. 참석인원 : 하객포함 총 350명
6. VIP참석자
-박근령이사장
-주혜란남사당이사장
-천혜인주지스님
7. 주요 식순 : 예식사, 성주식, 성수의식, 성혼문답, 성혼선포, 축도, 예물교환,
축가, 축사, 억만세 삼창
Ⅱ. 축복식 경과보고
1. 천지인참부모님 성화2주기 특별활동을 맞이하여 축복 결의
1)공직자와 식구들에게 천지인참부모 성화2주기를 맞이해서 승리적인 교구가 되기 위해 비전과 동기부여
2)금번 100일 특별활동은 단지 전도를 위한 것이 아니라, 성화2주기를 맞이하여 승리적인 결과를 천지인참부모님앞에 봉헌하는 것이기에 사생결단, 전력투구, 실천궁행의 뜻을 받들어 선의 실적을 하늘앞에 봉헌하자고 동기 부
2. 축복식 승리를 위해 목회자역량강화 때 단합대회를 실시
1)교구장 각 교회 순회
2)중심식구와 만남을 통해 승리적인 축복식을 위한 동기부여
3)홈장 중심한 축복승리를 위한 결의식
4)일본선교사를 중심한 축복식 승리를 위한 단합대회
5)축복을 위한 참된개인과 참된가정 축복설명회(4회실시)
6)축복식 승리를 위한 전도와 축복에 관한 설교말씀 선포
3.축복을 위한 정성
1)각 교회에서 새벽정성을 들임
2)매일 축복승리를 위한 결과보고
Ⅲ. 축복식 리포트
사랑하옵는 천지인참부모님께 보고 올립니다.
식전행사는 성환득 부교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는데 김동관가수를 초청해서 축복식의 문을 노래로 열었습니다. 특별히 김동관가수는 국제청심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참부모님의 자서전을 읽고서 감동을 받아 참부모, 세계평화, 세계인,천주평화 4곡을 작사,작곡을 해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이 중 두곡을 불렀는데 식전행사가 하늘에 영광을 돌리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본 행사는 이재홍교회장의 사회로 천지인참부모님의 승리권으로 서울동부교구 강남가정교회 대성전에 축복자들이 가득메운 가운데 천일국 2년 천력 6월 3일(양 6. 29) 하늘의 축복의 뜨거운 열기로 시작되었습니다.
금번축복식에는 기성가정50가정,독신가정50가정이 참석한 가운데 참부모님을 대신하여 조육현교구장의 주례로 집전된 이날 축복식은 순조롭고 거룩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조육현교구장은 예식사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은 원래 아담과 해와가 참된 가정을 이루어 자녀의 사랑, 형제의 사랑, 부부의 사랑 그리고 부모의 사랑을 완성시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앞으로 축복식에 참석하신 분들은 참사랑을 중심으로 참가정을 이루시길 빕니다. 축복이후에는 부부간 서로 싸워서도 안되고, 바람을 피워서도 안되며, 이혼을 해서도 안됩니다. 이것을 꼭 실천궁행하시는 축복가정여러분이 되시길 빕니다”라고 강조하며 축복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였습니다.
박근령이사장은 축사를 통해“문총재님께서는 성약시대를 맞이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라고 봅니다. 특히 천혜인 스님께서 축복에 참여하시는 본을 보이시는 것을 보고 감동을 받습니다. 저는 축복을 받은 사람으로서 열심히 살고 있는가 반성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의 말씀을 중심으로 참사랑으로 실천하는 참가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실천하지 않은 것은 우상숭배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지역·민족·국가를 초월하여 지속적으로 전파되는 축복운동의 가치를 바라보며 천지인 참부모님의 숭고한 뜻에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만일에 제가 통일원리를 몰랐더라면 타락의 길을 갔을 것입니다. 통일원리의 말씀으로 진리의 길로 이끌어주신 교구장(조육현교구장)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축사를 해 주었습니다.
천혜인스님은 축복식의상을 입고 나오시어 “먼저 이렇게 귀한 자리에 불러주신 천지인참부모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1970년도에 시카고에 있을 때 문선명총재님을 뵙고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한국에 나와서도 조육현교구장님께서 사랑해 주시니, 영계에 계신 문선명총재님의 크신 사랑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바세계에서 비구니는 결혼을 하지 못하지만 오늘 이 귀한 축복식을 보니 결혼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문선명총재님의 뜻을 따르겠습니다. 이 시간은 아주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라며 은혜로운 축사를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날 공연을 통해 참석자들의 마음을 포근하게 움직이는 데 큰 역할도 하였습니다.
주혜란박사(남사당이사장)은 마이웨이를 부르며 신랑신부 및 하객들에게
열창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대학청년부는 “스승의 외길”이란 축하노래를 불렀는데 천지인참부모님께서 인류를 위해 얼마나 수고하셨는가를 동영상과 노래를 통해서 마음이 뭉클했습니다.
축복의 은사를 주신 천지인 참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올립니다.
Ⅳ. 축복식 소감문 및 간증
1. 강남가정교회 최승락 동국대 교수
2015 천지인 참부모 천주축복식에 참여해 참부모님의 허락을 받을 수 있는
영광을 길히 감격하고 더욱 천주님의 섭리를 깨달아 참된 가정의 힘써 노력 할 것을 다시한번 다짐했습니다. 도곡 최승락 올림
2. 강남가정교회 최정인, 장미란 가정
저희 삼촌(강구찬장로)이 통일교에 다니고 계시는데 오늘 이렇게 초청을 받아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통일교회 축복식이 이렇게 웅대하고 큰 가치가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앞으로 축복가정으로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살도록 노력해 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3.서초가정교회 진인정 부교회
6천년 준비해 오신 축복을 이렇게 값없이 주신 은사앞에 한없이 죄송함과 감사함을 느끼게하는 축복이었습니다. 보다 더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하여 받을 수 있는 축복을 마련하겠습니다.
4.강남가정교회(대학청년부, 이수만)
하늘부모님의 축복이 가득한 가운데 축복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축복을 받은 것이 엊그제 같은
데 이렇게 축복을 축하하는 자리에 오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행복한 얼굴의 신랑, 신부들을 보며 그들 가정의 행복을 기도했습니다.
모두가 참된 가정을 이루어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뜻을 이어 나아갈 부부들을 축복하며 저희 또한 노력해야겠다는 생각했습니다. 조육현 교구장님의 축도를 들으며 모든 축복가정이 하늘부모님의 길을 함께 걸어가야 한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근령 이사장님과 천혜인 주지스님의 축사는 우리 통일교 축복가정뿐만 아니라 사회 모든 가정들이 이혼 없이 참된 사랑이 넘치는 가정을 이루길 바라는 소망이 담겨 있어 좋았습니다.
이러한 축복식을 위해 대학청년부 U&I 찬양팀에서 준비한 축가를 부르면서 참부모님의 사랑을 노래하고 축복식에 참가한 모든 이들의 축복을 축하하였습니다. 대학청년부 젊은이들 중에서 아직 축복을 받지 않은 식구들도 좋은 짝을 만나 행복한 가정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축복식은 하늘부모님과 천지인 참부모님의 축복이 함께한 가운데 화합이 넘치는 행복한 축복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