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자주 마시기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실 수 있도록 합니다. 물을 마시기 어려워할 경우,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 등 제철과일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단, 콜라, 녹차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이뇨작용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손 열심히 닦기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계절이라 위생 관리에 조금만 소홀해도 여러 바이러스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손을 자주 씻어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손만 잘 씻어도 호흡기, 피부, 안구 감염이나 설사와 같은 질환의 감염률을 50%이상 낮출 수 있습니다.
🟢실내외 온도 차이는 5도 정도로 유지
에어컨을 장시간 틀면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고 공기가 건조해져 냉방병에 걸리기 십상이지요. 실내 온도를 적당히 유지하며,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40~50% 정도로 유지해주세요.
🟢식중독 조심
여름에는 여러 가지 균에 의한 식중독 위험이 많습니다. 음식은 꼭 냉장 보관하여 주시고, 실온에 있는 음식을 아이들이 함부로 먹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땀띠 예방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은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잘 씻지 않을 경우 땀띠가 발생하게 되지요. 땀띠는 땀구멍이 막혀 발생하는 일시적인 피부염입니다. 자주 샤워하여 닫힌 땀구멍을 열어주고, 목욕 후에는 땀 흡수와 통풍이 잘 되는 면제품의 옷을 입혀주세요.
🟢정기적인 혈압 체크는 필수
혈압 관련 질환은 겨울철에 주의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여름에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 된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날씨가 더워지면서 심장박동이 빨라지는데, 이는 심장과 혈관에 상당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뿐 아니라 저혈압도 문제가 되는데, 체내 수분 량이 감소하고 혈관이 이완되면서 혈압이 더 떨어질 수 있어 정기적인 체크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 : 육아종합지원센터 / 네이버블로그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