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연천군 접경지역 군부대 의료봉사 성료하였다.
매일안전신문, 이진수 기자, 2023. 02. 06.
보건의료통합봉사회가 군부대 의료봉사를 성료했다. 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지난 12월 30일 경기도 연천군 접경지역인 5사단 군부대에서 이상민 공중보건의사, 이은우 응급구조사, 간호대생 10여 명이 봉사활동 기획에 참여하여 5사단 27여단 50여명의 군 장병들에게 의료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접경 지역 군부대 의료봉사에는 접경지역에서 복무중인 군장병들의 사기진작과 응급의료교육을 통한 보건의료 지식함량 및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응급구조 교육, 바이탈체크, 건강교육 진행 등을 진행했다.
이상민 공중보건의사는 “최병용 연천군보건의료원장의 도움으로 경기도 접경지역인 연천군에서 더욱 더 다양한 의료봉사를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의료지원이 필요한 경기 북부의 의료사각지대 필요한 곳을 찾아 여러 의료인들과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한 봉사자는 “군부대에서 의료봉사하는 경험이 쉽지 않은 경험이고 이번 기회를 통해 군인들의 노고를 다시 생각할 수 있게 되어 다른 의료봉사보다 더 의미 있는 참여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연천군은 임진강과 1km 거리 정도로 인접하고, DMZ와도 직선거리로 10km 안팎인 군사시설보호지역으로, 5사단, 28사단 소속의 부대들이 주둔하고 있다.
매일안전신문(https://idsn.co.kr) 이진수 기자의 기사 내용을 정리하여 게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