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ssion9 90-120 엔진기와 700급 전동 Passion9 E 의 판매에 이어서 Passion9 E 600 DFC 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
이전의 제품 소개에 있어서는 제작 과정을 소개해 올려 드렸으므로 이번 600DFC 의 제품 소개에는
부분별 사진과 함께 제품 설계에 적용 되었던 여러가지 이야기들과 함게 할까 합니다 ^^
제품 설계를 하기 앞서 저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
최고의 성능을 발휘 할수 있는 기어비 등의 설정과 , 역시 이전과 다른 최고의 성능에 대응 할수 있는
최상의 구조를 어떻게 갖출것인가 ..성능과 구조 뿐만이 아니라 견적후 최소의 견적비용이 발생할수 있는
구조는 어떤 구조인지 ..등등 여러가지 설계에 앞선 생각들이 많지만, 역시 모든것들이 만족 스러워야만
멋진 제품이 탄생한다는 생각에 정말 많은것들을 설계에 담게 됩니다 .
각각의 부품은 튼튼한 내구성 뿐만 아니라 부품 자체로만도 아름다워야 하며 가격은 저렴 해야 하고 ,
캐노피와 기자재가 없는 본체만을 봤을때도 텅빈 기체가 왜이리 비싼가 하는 생각 대신
벗겨(?)놔도 너무도 예쁜 디자인의 기체가 되어야 하며..
소장하고 싶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더불어 이전에 볼수 없었던 놀라운 성능과 함께 하는 기체가 되어야 하며
변속기와 모터 메인로터, 기어비의 선택등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탑재 장비의 선택에도 폭이 넓도록
설계 되어야 합니다 .
Passion9 E 600 DFC 기체는 600급 로터 사용의 600급 기체이면서도 모터의 사용은 600/700 급
모두 사용 가능 하도록 설계가 되었으며 특히 700급 모터의 사용시에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성능을 느껴 보실수 있습니다 .
하단의 동영상은 700급 모터를 사용한 테스트 비행 동영상으로 메인로터 최대 회전수 3,100의 회전수
비행 테스트 영상 입니다 . 지금까지의 600급 헬기에서는 상상 할수 없는 회전수 입니다 .
이전 상품 테스트 최고 회전수 테스트 비행에 어떤분들은 그런 회전을 쓸이유가 어딧나 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만 최고회전수이 비행 테스트란 과연 이제품이 어느 정도의 내구성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총괄적인 테스트이기도 하며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차원의 비행성능에 대한 기체의 검증이기도 합니다 .
사실 일반적인 분들이 그 회전수를 다 쓰시지는 않지만 최고 회전수 비행성능은 일반적인 회전수의
비행에 있어서 기체에 대한 믿음과 안정된 성능에 대한 믿음을 더욱 확고 하게 해주는 요인이 됩니다 .
새로운 차원의 Passion9 E 600 DFC~ 이제 부분별 사진과 함께 설계 제작에 적용 되었던 이야기가
함께 합니다 ^^
기체는 캐노피를 벗겨 내고도 이뻐야 합니다. ^^기체가 보물인 매니아들의 입장에서 보고 있는 자체만으로도 더욱 큰 만족감이
함께 할 수 있는 미려한 디자인을 중시합니다 . 저의 기체에는 저가의700급 560KV 모터와 KDS120A 변속기가 장착 되어 있으며,
3D 비행시 정지 비행에 순간 메인로터 회전수 3,100 연속 기동시 2,950~3,000의 회전수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
모든 부품들이 CNC가공품 이며 튼튼한 프레임 구조를 갖추고 있어서 최고의 회전수에서도 기체 진동은 전혀 없습니다 .
이러한 회전수비행을 가능 하게 하는 것은 초정밀 가공 부품들과 튼튼한 기체의 구조로 인한 결과 입니다 .
Passion9 E 600 DFC 기체는 700급과 같은 12mm 구경의 마스트와 패션나인 대형기에 사용 하는 1.5T 피니언 기어가
채택 되어 있습니다 .
일반적인 회전수 사용이나 600급 모터를 사용 하시는 분들은 기체에 대한 큰 믿음을 가질수 있으며,
안정된 구조에 따른 조용함에 또한 놀라실듯 합니다 .
Passion9 E 600 DFC의 최대 장점은 기존의 저렴한 700급 모터나 변속기, 놀고 있는 구형의 700급 모터등의
탑재만으로도 처음 접해 보는 최고의 놀라운 성능을 느껴 보실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
700 모터의 탑재시에는 생산이 된다면 660 로터 사용도 가능 합니다 .
미려한 디자인과 함께 튼튼한 내구성이 더욱 강조된 Passion9 만의 헤드 구조 입니다 .
메인센터 허브에는 영점의 표시와 메인글립에는 눈금이 표시가 되어 있어서 가장 확실 하게 0도 셋팅을 하실수 있으며 ,
이제는 따로 피치게이지가 필요가 없도록 눈금 표시가 되어 있어서 기체 셋팅등에 더욱 편리함을 제공 하도록 했습니다 .
실제 샘플 기체의 운영에 있어서 작은 눈금들은 큰의미가 없이 복잡 하기만 해서 실제 출시되는 제품에는
꼭 필요한 눈금만 표시 되어 출시 됩니다 .
피치암을 가장 확실하게 메인글립과 결속 시키는 구조로 설계 되어서 비행중 나사 풀림이나 추락 견적시에도 손상이 거의
발생 하지 않는 튼튼한 구조를 자랑하면서도 미려한 디자인을 갖추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
튼튼한 구조의 메인센터 허브 역시 추락 견적시에 손상이 일어 나지 않습니다 .
역시 아름 다운 디자인 과 함께 ^^
스핀들 샤프트 입니다 . 엄청난 회전수에도 걱정 없는 충분한 대구경 볼트로 메인글립을 고정 시킵니다 .
600급에 있어서 10mm 메인샤프트는 3D비행시에는 메인로터와 무거운 기체 사이에서 많은 휨성이 작용하게 되는데
Passion9 E 600 DFC의 메인 마스트는 600급 기체로서는 처음으로 700급 기체에 사용 되는것과 같은 12mm구경의 대구경
메인마스트를 사용 합니다. 새로운 차원의 회전수에 대응 할뿐만이 아니라 12mm마스트의 사용은 ,
메인기어 원웨이 하우징 베어링도 700급과 같은 것을 사용할수 있게 해주며 메인 마스트 블럭 베어링도 대구경 베어링을
사용 할수 있게 해주어서 더욱 튼튼한 구조를 갖추게 됩니다 .
12mm대구경 마스트의 사용은 더욱 확실한 조타감 뿐만이 아니라 튼튼한 내구성에 대한 믿음도 함께 하게 됩니다 .
패션나인 기체에 적용 되는 피치레버와 피치 로드 입니다 . 튼튼하고 확실한 구조인 양쪽의 더블베어링 구조는
DFC 헤드구조의 가장 취약점인 피치레버의 비행중 파손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해 줄뿐만이 아니라 ,
DFC구조상 취약할 수 밖에 없는 피치로드 부분에 있어서 튼튼한 구조를 자랑할 뿐만이 아니라 추락 견적시에도
로드사이의 무두 볼트만 휘거나 볼링크의 파손 정도만 가져올 정도로 견적비용 절감에도 큰효과를 가져 오는
패션나인 만의 튼튼한 구조로 설계 되었습니다 . 또한 예쁜 디자인 역시 설계에 반영 되었습니다 .
700급의 Passion9 E 기체의 피치레버는 결합부분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만 600 DFC피치레버는 사진과 같이
좀 더 편하고 확실하게 고정 시킬수 도록 설계가 변경 되었습니다 .
따라서 단단한 결합의 조립은 많은 비행중에도 피치레버의 유격을 발생 시키지 않습니다 .
과격한 비행에서도 튼튼 한 내구성과 결합 상태를 유지 하면서도 DFC 피치레버에 대한 믿음을 더해주는 구조 입니다 .
더욱 튼튼해진 피치암은 견적시엗 거의 파손이 일어 나지 않으므로 추락시 견적 비용 최소화에도
큰 역활을 할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
부품 자체 만으로도 아름 다운 디자인
역시 튼튼한 내구성과 디자인이 함께 하는 피치레버와 피치로드 입니다 .
Passion9 E 600 DFC 스와시는 700급 Passion9 E DFC 기체와 공용입니다 . 제원은 조타감과 운동력 안정감이 최적화 될 수
있는 제원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
과격한 비행 횟수에 따라 스워시는 유격이 발생하게 되는데 패션나인 스워시 플레이트는 간단하게 상판의 볼트를
풀러서 분해 할수 있도록 설계 되었으므로 볼과 볼가이드등의 스워시플레이트 부품을 손쉽게 교체 할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
600급 기체를 비행 해보신 분들은 잘아시겠지만, 600급 기체에 있어서 기존의 메인기어 원웨이 부분의 손상은
견적이 발생 하지 않더라도 원웨이 베어링의 파손이나 원웨이 샤프트의 고착으로 필요 없는 비용 발생이 많이 발생하는
취약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Passion9 E 600 DFC 원웨이 하우징 부분은 12mm 마스트의 사용에 따라 700급의
Passion9 E 기체와 같은 공용의 원웨이 하우징을 사용하므로 과격한 비행이나 많은 비행 횟수에도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
12mm 대구경의 원웨이 베어링과 원웨이 샤프트
튼튼한 원웨이하우징의 구조와 더불어 Passion9 E 600 DFC의 메인기어는 두꺼운 폭과 헤리컬 타입으로 초정밀 CNC가공으로
만들어진 기어입니다. Passion9 E 600 DFC의 모든 기어는 사출품이 아닌 CNC초정밀 가공품을 추락시에도 파손이 거의 되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할뿐만이 아니라 정밀가공으로 인해 고회전에도 기체의 진동을 유발하지 않으며 최상의 조용한
회전음을 제공 합니다. 조용한 회전음은 곧 무부하 저항과도 연결 되는 것으로 기체의 출력에도 많은 성능을 자랑 하게 됩니다 .
Passion9 E 600 DFC 의 오토기어 역시 CNC초정밀 가공 기어이면서 기존의 제품보다 두꺼운 구조로 설계 되어서
역시 기체 추락시에 파손이 일어 나지 않습니다 .
고정부분이 일체식인 사출기어 제품을 써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고정부분의 일체형 사출 기어는
볼트조임에 따라 기어가 일자형으로 돌지 않고 삐딱하게 돌아 가게 됩니다 .
Passion9 E 600 DFC 오토 기어는 고정 부분을 메탈 타입으로 결합하게 설계 되어서 고정시에 기어의 회전면이
고르고 평평하게 회전함으로서 깨끗한 회전력을 유지시켜 줄뿐만 아니라, 진동 발생을 억제 시키는 구조로 설계 되었습니다 .
튼튼한 구조는 기체 파손시에도 기어의 파손이 발생 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고회전에도 깨끗한 회전면을 유지함으로서
기체 진동의 요인을 없애 주는 구조 입니다 .
Passion9 E 600 DFC 성능테스트 동영상입니다 .
메인로터의 순간 최대 회전수는 3,100 RPM 으로 연속 기동시에는 2.950~3,000 RPM을 유지 했습니다 .
최고 회전수의 테스트 비행은 기존의 600급 기체와 차원을 달리 하는 새로운 기체성능의 검증과
창출입니다 . 기체의 견고한 프레임 구조와 사출품이 없는 모든 부품의 CNC가공 부품 사용으로 인한
정밀도에 기체의 진동발생은 전혀 없습니다 . ^^
기존의 600급 모터등의 탑재시에는 더욱 편안하고 , 기체에 대한 믿음으로 비행 하실수 있으며 ,
Passion9 E 600 DFC의 새로운 장점은 소장하고 계시는 저렴한 사양의 700급 모터와 변속기등의
탑재만으로도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성능을 새롭게 만나실수 있다는 것입니다 .
설계제작자의 Passion9 E 600 DFC 이야기는 다음편으로 계속 이어집니다 ^^
|
첫댓글 일순위로 신청 합니다 꼭 첫번째 기체로 주세요
어쪄죠 첫번째 기체는 이미 제가 날리고 있는데 ;; ㅎㅎ 감사합니다 1번 붙여서 ~~드릴게요
오랜만에 뵙네요~ ㅎㅎ 모든 부품 최상급으로 챙겨놓겠습니다~~^^
@문수연 감사 합니당
앗~~~ 멋진 헬기 난 영 순위로 준비해 주세요........
고마워요 역시 형님 짱~
영순위 ㅎㅎ 센스쟁이십니다~^^
와우! 기대를 져버리지 않으셨네요 군침이 돕니다 700 업그레이드 축소판이네요
감사합니다 기대 하셔도 될거에요 ^^700급도 매력이 있지만 700급보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600급인것 같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반갑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 그런데 그렇게 되면 피치 로드가격이 상승이 될거에요 지금은 견적이 나도
평범한 볼트만 손상이 되는데 ....설계상에서 무조건 꽉 조여주고 서보 직각 잡으면 0도가 자동으로 나오게 설계 되었습니다 ^^
꽉잠구면 0도가 나오게 설계 되는 이유가 큰이유가 있는데요 ..DFC 방식에 있어서 피치로드가 조절이 되어서
나사산 부분이 드러나게 되면 비행중 그부분이 부러져서 크게 견적 나는 상태가 발생 하게 됩니다 . 그래서 .. DFC피치 로드는 무조건 꽉 잠겨야 되고...
피치 조절은 서보혼의 로드로 조정해야 합니다 ^^
저도 테스트제품비행해보니 피치감이 다릅니다. 안정된,빠른,미려한 디자인까지 포함되어 그동안의 600급기체들과는 다른 모습으로 인기를 모을꺼같습니다. !
그동안 600급은 파워가 파일럿의 기대에 미치지못해서 550급 700급을 선택해왔지만 600급도 가능하다는걸 보여줄수있는 기체입니다.!!
원준이 멋진 비행 잘봤어~~~ 아마 원준이 거침없는 비행에 찰떡궁합 헬기가 될거야 ^^
벌써 짜릿한 손맛을 느껴봤구나~ ㅎㅎ
저의 비행소감은... 음..... 완전 대박입니다..ㅎㅎ 기대한것 이상으로 넘치는 파워와 거버너를 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RPM유지능력에 미려한 디자인까지,,,많은분들이 만족하시리라 확신이 들더군요...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커밍 쑨~~~
종성아 니말 믿어도 되냐...넌 손꾸럭이 되자나 나 같이 마구 그냥 날리는 사람도 나리면 나 손꾸럭 흉내 낼수 있을까..............
항상 멋진 비행 멋지다 ㅎㅎ 최고~
@김명재 형처럼 마구 그냥 날리는 분은 헬기가 마구 그냥 장난 아닌 비행이 되것지 ~~
@김명재 당근 됩니다..자동으로요..ㅎ
@최종성 그려 종성이 말 믿고 조립 모드 들어가야지........만약 안되면 반품해 주라.....ㅎㅎㅎㅎㅎ
김사장구경하로갈게상님도오실런지갇고싶네
음~~~~저 보고 싶어 하시말씀 ~ ㅎㅎㅎ 시간 되시면 오셨음 좋겟습니다 ~~~
형님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날이에요 나오셔요 ㅎㅎ 얼굴 못뵌지 한참 된것같습니다~
요즘 공부 좀 하느라 문고리 놓은사이 많은 변화가 있었네ㅡㅡㅡㅡㅡㅡㅡㅡ대박!
나이먹고 먼 공부~~~~그냥 살아 앞으로 50년 정도살걸 먼 공부래.........
공부는 쉬어가면서 해야지 ~~ ㅎㅎ 일욜에 보자 ~~
역시 헬기를 아는 분이 만들고 제대로 된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 출시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보약댓글 이네요 더욱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항상 좋은 시간 되세요 ~
후덜덜
금철이도 보고 싶다 날잡아 금철아 보러 가게 ~~~
테스트 비행 실제로 본 저로서는 그저 감동만이 ㅠㅠ 기체의 파워풀한 소리와 빠르고 절도있는 동작은 보는사람을 압도해버리고 심장이 쿵쾅거리는 전율을 느끼게합니다 ^^b
환상적인 헬기가 나오는군요! 기대 만땅하고 있습니다!
수고 하셨어요!
고마워~~~^^* 대진이 손에 딱 맞을거 같은데 ?? ㅎㅎ
형님 정말 멋진 헬기 기대됩니다 요즘 샵도 조용한데 형님 헬기로 뭔가 변화가 올것같은 예감이 ㅎㅎㅎ 좋네요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지? 나도 바빠서 제데로 소식도 못전하고 살아서 미안~ 이헬기 승문이 가슴을 후련하게 해줄거야 잡아보면 ㅎㅎㅎ 돌아 가는 소리만 들어도 난 시원 ~
와우 기대됩니다...멋집니다..잠들어 있던 지름신을 부르는군요^^
감사합니다 ~~~정말 멋지고 가슴이 후련한 기체인것 같습니다 ^^* 항상 좋은 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