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은 2005년 용산에 새롭게 개관하는
국립중앙박물관 내 뮤지엄숍에서 판매할 문화상품을 공모합니다.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문화상품의 개발과 육성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공모주최
(재)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 공모주제
- 전통적 또는 박물관의 유물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으로 문화상품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저가
의 상품
- 용산 새 박물관 심벌, 로고를 활용한 상품
- 심벌 및 로고 다운로드
■ 공모분야
1. 실물작품 부분
2. 렌더링 부분
소재, 재료, 품목 등 제한 없이 자유선택
기념성, 상품성, 양산성 등을 고려
■ 시상 및 상금
대상 (1명) 500만원 (상장, 매입비 포함)-실물 또는 렌더링 부분
금상 (1명) 300만원 (상장, 매입비 포함)-실물 또는 렌더링 부분
은상 (2명) 200만원 (상장, 매입비 포함)-실물(1명)과 렌더링(1명) 부분
동상 (4명) 100만원 (상장, 매입비 포함)-실물(2명)과 렌더링(2명) 부분
특선 (다수) (상장 및 문화상품권)
입선 (다수) (상장 및 문화상품권)
* 심사결과 시상부분에 해당되는 작품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응모자격 및 출품 수
대학 및 대학원생, 개인 및 업체
공동 또는 개인 단독 출품 가능
출품 수 및 크기 제한 없음
■ 입상작 활용
입상작 중 디자인 및 생산성, 경제성 등을 고려하여 일부 상품은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에서 양산
보급 예정 (개관 후 뮤지엄숍에서 판매 예정)
양산, 판매 시 디자인 컨셉과 디자이너명 등을 명기
■ 저작권의 귀속
모든 입상작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이 소유함.
지적재산권은 작품의 복제권, 공연권, 방송권, 전송권, 전시권, 2차적 저작물 및 편집권 등 작품의 전
시, 녹화, 상영, 도록제작 및 판매 등에 관한 관리와, 작품에 의한 제품의 생산, 판매 유통, 홍보활동에
필요한 모든 권리를 포함 함.
■ 낙선작 반출
낙선작품 반출일 : 2004. 12. 2(목)~4(토)10:00~18:00
기간 내에 반출하지 않는 작품은 임의 처리함
■ 문의 및 접수처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6가 168-6 (재)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문화상품팀
전화: 02)2077-9641
팩스 : 02)2077-9649
e-mail : lily696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