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는데 종이가 잘 걸립니다. |
A 이면지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종이가 잘 걸리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레이저 프린터의 구조가 종이가 잘 걸리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경우와 이면지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레이저 프린터는 일명 잼(JAM)이라고 부르는 종이 걸림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잼 현상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레이저 프린터의 원리상 종이가 전하를 띠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래서 삽입구의 롤러와 고정롤러의 성능이 뛰어나지 않으면 두 장 이상의 종이가 달라붙어서 삽입되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출력된 종이가 배출되면서 걸리기도 합니다. 특히 종이를 두 세번 말아서 배출하는 형태의 프린터는 잼 현상이 심합니다. 그래서 몇몇 프린터는 이런 잼 현상을 줄이기 위해 종이가 일직선으로 출력되는 프린터로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프린터의 구조와 성능상 발생하는 잼 현상은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종이를 급지함에 넣기 전에 충분하게 털어주고 달라붙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면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잼 현상이 잘 나타납니다. 이면지는 반대 쪽 면이 이미 출력된 면입니다. 그런데 레이저 프린터로 출력한 이면지는 다시 레이저 프린터 안을 지나면서 고온의 압착롤러를 지나게 됩니다. 이 경우 이면지의 글씨가 다시 녹으면서 롤러에 달라붙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레이저 프린터로 인쇄한 글씨는 일종의 왁스이기 때문에 다시 압착롤러를 지날 때 녹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이면지를 사용할 경우 특히 용지걸림 현상이 많습니다.
따라서 용지 걸림 현상을 줄이려면 이면지를 사용하지 말고 출력 안된 백지만 사용해야 합니다.
|
첫댓글 오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