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고양지부(회장 우신구)에서는 지난 24일 고양동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내빈과 적십자 고양동봉사회, 국민희망포럼, 영남향우회 봉사단 등 봉사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사랑의 연탄 전달식을 가졌다.
이미 전날과 발대식 당일 아침 일찍 봉사단원들은 일곱 가정에 연탄나눔운동을 진행하고 발대식에 함께 한 것. 연탄나눔운동 고양지부가 시작한 연탄나눔은 올해로 다섯 해째를 맞이하며 정식으로 사단법인으로 승인 받은 후 처음 진행된 연탄나눔운동이다. 발대식을 통해 연탄나눔운동 고양지부 우신구 회장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나눔운동에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
따듯한 온정을 모아 따뜻한 연탄 한 장을 기다리고 있는 이웃들에게 정성을 쏟아 나눔운동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발대식 이후 3개조로 나뉘어 연탄나눔운동을 진행했다.
이날 한사연 고양지부를 통해 연탄 300장을 기증받은 대자동의 김만성(60세)씨는 “작년에는 연탄이 모자라 걱정이 많았다. 올해는 연탄나눔운동 고양지부에서 일찍 연탄을 기증해 주셔서 너무 고맙다. 충분히 따뜻한 겨울을 날수 있을 것 같아 다시 한 번 고맙다”라는 말을 전했다.
연탄나눔운동 고양지부는 2010~2011 사랑의 연탄나누기 운동으로 저소득층의 연탄사용 가정에 연탄을 전달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가구당 연탄 300장씩을 전달하고 있다. 올 모금액은 5천만 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연탄 1십만 장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330여 세대에 나눌 수가 있다. 연탄나눔운동 고양지부와 함께 연탄나눔운동에 동참하실 분은 031)967-1318로 연락하면 후원과 봉사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