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엔진오일사랑 원문보기 글쓴이: 싸니주인
제조회사 : 기아자동차 차량명 : 06년 1월 뉴프라이드 디젤 6단수동 주행거리 : 190,500km 변속기 : 6단수동( 클러치는 확실한 동력전달을 위한 써밋테크 동압판)
튜닝내역: 엔진쪽은 올 순정(1.5L U엔진)이구요..터보차져만 CM 산타페 2.2L에 들어가는 미쯔비쉬 타입 TF035L 터보차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현재 촉매가 없는 직관형태로 C3급이나 거기에 준하는 녀석으로 넣으면 상관없구요. 부스트량은 피크치 2.8바 지속 2.3~4바정도 사용하고있습니다. VGT방식이라 흡기온이나 환경..및 엑셀개도량에 따라서 부스트가 가변되는 고급기술이 순정으로 적용되어있는 방식입니다..사실 요즘 디젤들을 다 VGT라죠 ㅋ 서스펜션은 순정. 흡기필터는 ITG를 쓰다가 이번에 시모타 Open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바디보강은 완진Y1000과 룩손 바디킷이 적용되어있습니다(리어빼고 센터바+마운트용접+ㄱ자 휀더바). 휠은 묻지마 카피제품에 N7000과 요코하마 Earth-1이 껴져있습니다. 멕시루브S 의 특징을 나열해서 제 느낌과 수치를 보시겠습니다.
매연 감소 -디젤 튜닝카라 부스트가 뜨기 전까지 매연이 어마어마하게나옵니다. -현재 500km정도 지나고 흡기온의 하락 (기온의 하락)으로 인해서 매연은 조금 줄어든 상태입니다. - 동영상 참조하세요(드래그 스타트입니다..1.2.단에서 미친듯이 땅을 파는게 보이시죠?) - 현재 저 매연상태로 젠쿱 3.8L는 엉덩이 물고 열심히 쫒아가고 젠쿱 2.0은 드래그에서 그냥 땁니다. - 제네시스 일반 세단 380정도는 갖고 놀수 있을 직빨수준입니다. -주입 후 영상 -
- 주입 전 영상 보시겠습니다- 매연양이 어마어마하게
차이나죠? 소음 감소 - 소음 감소 부분은 모르겠습니다. 기존 앰스오일이 워낙 뛰어나서..(10w-40 Zinc Formula 사용) 사실 아직 길들이기도 전이라 잘 모르겠네요. - 제 차량이 배기부분과 흡기부분에 튜닝도 하고 맵핑(연료량,연료압,레일압,부스트량)을 순정보다 많이 올려놓 은 상태라 잘 모르고..엔진오일과 교환해서 엔진오일효과를 보는 듯 하네요. 안 조용해지면 이상한거죠 ^^ - 디젤차량이라 진동이 줄면 바로 느껴야되는데..진동도 사실 엔진오일 교환 전.후로 나뉘어서 모르겠습니다. - 지진계 어플로 재봤는데..보정치에서 안 벗어납니다. - 그래서 소음쪽은 효과없음!
가속성능 향상 & 등판능력 비교 - 제가 사용하는 오일이 암스오일 10W40 입니다. - 항상 요녀석을 이용하는데요.. 오일교환전(기존..)과 비교해서 차이 못 느꼈습니다. - 비교차량과 롤링.드래그 테스트를 합니다. - 차이 없습니다(주입전 , 주입후) -제 차량이 벨로스터 터보 1.6 (휠마력 170~175 hp정도나옴) 과 3단 80km롤링을 220km구간까지 하면 제가 대략 4~5대 정도 이기는데.. 이건 주입 전과 후 전혀 차이없습니다. 똑같네요. (맨 밑 사진은 롤링장..차들이 후덜덜하죵 ㄷㄷ)
최고속도 향상 -맵으로 6단 4300rpm 퓨얼컷에서 잡아놨는데요..전혀 소용없습니다. 맵으로 풀어야 최고속은 향상됩니다. -역시 0-220km 도달속도 역시 같습니다. 운전자의 변속스킬차이네요..얼마나 부스트를 잘 치고 가는지.. -제가 부스트가 피크부스트 2.8바를 쓰는데,, 대신 피크 치는 속도가 Auto게이지로 변속시 6번 평균 내본결과 약 0.003초 정도 빨라졌습니다. 이 역시 흡기온의 하락인지...아니면 맥시루브S 엔진첨가제 덕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매연양을 확실히 줄었으니 후자의 성격이 강할 듯 합니다.
압축 상승 -엔진 오버홀 받은지 6개월상태의 거진 새거의 상태라 압축비는 스캐너 및 크랭킹 테스트시 차이없습니다.
수명 연장 - 글쎄요. 롱텀테스트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일단 매연양은 줄었으니..인젝터 씰이랑 오링쪽 내구도는 좀 좋아 질꺼라고 봅니다.
연료 소모감소( 5~10%효과) - 현재 흡기온의 하락으로 인해서 더 밟은 탓인지 연비는 좀 줄어들었습니다. - 뭐 6단 110km정속하면 21km/L의 연비로 인해서 연비는 신경 안쓰고 탑니다. 따라서 순정 로드 테스트 편차안 에 들어온다고 봅니다.
오일 교환주기 연장 - 오일 점도로 저는 오일교환시기를 판단합니다. 그러나 제 차량에는 오일쿨러도 달려있기때문에 꽤 오래탈꺼라 고 자부합니다. 첨가제보다는 오일쿨러나 직접적인 운전습관에 많이 좌우된다고 생각하네요. 5천km시 다시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아직 500km밖에 안 지난 새 오일이기 때문에 ^^ 유온뜨는속도 유온뜨는속도는 평소와 다름이 없는데..대신 같은 성향의 고속화도로( 성남>안양으로 넘어가는 도깨비도로) 에서 140km / 6단으로 쭈욱 치고 올라간 걸 8번 실험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유온 피크치를 찍어봤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이 부분에서 엔진오일의 성향이 많이 갈립니다.점도에 따라서도여..) 좋은 오일은 대부분 90도대를 뜨고 105도를 넘지 않습니다 / 좌측 상단의 게이지가 엔진오일 유온게이지입니다. 엔진딥스틱 위치에 장착되어 있으며 98도를 가르키고있습니다. 배기온은 쿨링상태라 약 220도 수온은 98도 (휀 돌기직전)입니다. 총평
또한 사용해서 헤드쪽에 슬러지가 껴져 있는 차량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닥 첨가제에 안 좋은 편견을 갖고 있는데요. 이 제품을 집어넣기전에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엔진오일 첨가제라면서 전혀 어떤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표기가 안 되어 있던 것입니다. 사용자가.. 몰리브덴의 금속코팅막인지..,;; 프로피카에서 나온 세라믹타입인지..아니면 Zinc(구리)성 금속마찰저 감제가 들어가 있는지..;; 이건 합성유에 따라서 서로 합쳐지면서 떡(?)이라고 하는 중대한 슬러지가 생길 수 있거든요. 이 부분에서만 확실히 표기해 주신다면 사용자가 자기가 사용하고 있는 엔진오일에 따른 궁합을 맞춰서 섞어서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면 하는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매연양은 많이 줄었으니..뒷차에게도 미안한점이(?) 많이 없어지고 만족합니다. 주입한 날부터 매일 엔진오일딥스위치를 빼서 체크하나..지금까지는 슬러지가 생기는 일은 없습니다. 차차 엔진오일쿨러 호수나 이런부분도 탈거를 해서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앰스오일계열과의 궁합은 나쁘지는 않네요. 5000km 달린 후 다음 오일교환때 오일필터를 빼서 슬러지부분을 체크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사실 저는 성격상,, 안좋다는 부분은 확실히 비판하고 , 좋은 부분에 대해선 확실히 칭찬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본문이 좀 직설적일 수 있는데 그 부분은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