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효진은 올 시즌 11시즌 연속 블로킹 1위(세트당 평균 0.853개)에 오르고, 센터로는 가장 많은 429점(전체 6위)을 챙겼다. 양효진은 또 올 시즌 여자부 최초로 5500득점(5562점), 블로킹 성공 1200개(1202개)를 돌파했다.
남자부 베스트7엔 나경복과 정지석(대한항공·이상 레프트), 비예나(라이트), 신영석, 김규민(이상 센터), 한선수(이상 대한항공·세터), 이상욱(우리카드·리베로)이 선정됐다. 여자부에선 이재영(흥국생명), 강소휘(GS칼텍스·이상 레프트), 디우프(라이트), 한송이(KGC인삼공사), 양효진(이상 센터), 이다영(세터), 임명옥(한국도로공사·리베로)이 뽑혔다.
남자부 신인상은 정성규(삼성화재), 여자부 신인상은 박현주(흥국생명)가 받았다. 감독상은 남녀부 1위로 팀을 이끈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과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이 수상했다. 페어플레이상은 남자부 우리카드와 현대캐피탈이 공동 수상했고, 여자부는 IBK기업은행이 받았다.
한국배구 V리그 MVP수상!! 배구포지션별 역할은??
1.리베로
수비전문가 배구경기보시면 혼자 옷이다른 사람을 찾을 수 있는데 옷이다른사람은
수비전문가리베로
2.센터
경기를 지배하는 토스(패스)전문가 농구는 리바운드를 잡는자가 경기를 지배하듯이
배구도 센터가 잘해야 경기를 지배할수있다
블로킹,수비,토스 삼박자를잘해야하는 센터
3.레프트 라이트
축구에선 웡어 같은 존재 가장 많이 뛰어 주고 득점을 많이 하는 포지션 체력은 필수 포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