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25일(금)
진, 경 함께 마산행▶▶
저도연륙교 드라이브를 하고 청수굴구이 식당에서 맛있고 즐거운 점심식사로 더욱 마음 여유롭다.
그리고 이제 창원해양공원을 들린 후 대구로 올라가면 오늘 마산여행은 나름 추억이 될 듯하다!
따라서 현동IC에 오르고 가포터널을 빠져나와, 마산에서 곧장 창원에 이르는 마창대교를 지난다.
남해안시대의 중심, 교통ㆍ물류ㆍ관광의 새로운 미래가 다가선 창원을 상징하는 마창대교를----->
그리고 2번 국도로 옮겨 쭈우~욱 창원(진해)해양공원 방향으로 나아간다.
장복터널을 지난다.
좌측에 삶의 쉼표! 진해루, 우측에 도심 속 자연림! 진해파크랜드와 해군사관학교 박물관도 들리고 싶건만..
한국 최초! 에너지환경과학공원 등도.....
시간이...........
이제 진해구청을 지나 우측으로 나간다.
STX조선을 가로질러 창원해양공원 입구에서 매표(어른 3,000원/어린이 1,000원) 후 음지교를 지난다.
(음지교는 화려한 경관조명과 분수가 설치되어 있으며 길이는 250m)
창원해양공원!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명동 656번지 음지도. 055-545-3600. http://tour-jinhae.changwon.go.kr/park)
창원으로 통합되기 전 기존 진해해양공원이다.
모형배 전시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군함 모형들!
스페인, 프랑스, 영국의 옛 군함들을 보아 규모와 전투 테크닉을 갖춘 시설이 놀랍다.
주요 해전에서 승리하며 당시 세계의 지배국가가 될 수 있었음을 느낀다.
꿈과 희망의 비전도시이자 해양관광 및 국제항만 도시인 명품도시 창원^**
그리고
동서양의 해전사와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해전사체험관'.
모형배 전시실 외 항공모함 이야기와 잠수정 이야기도 체험해..
해전체험 시뮬레이터와 입체 영상실까지~
체험관 1층에는 동서양의 해전사와 관련한 각종 체험전시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전시실 2층에는 '대한민국 해군과의 만남', 글라스비전 등이 전시 중이고..
여기는 해양공원의 주요시설 중 하나인 해양생물테마파크이다.
고둥을 형상화해 건축물로 지어졌다.
해양생물의 탄생 등 이곳에서 신비한 바다 속 생태계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1층 유영생물전시실에 다양한 모양의 어류들이 전시되어 있다.
(유영생물 : 어류와 같이 유영능력이 뛰어나 자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생물)
심해에서 사는 물고기들의 정보도 알고, 어류생태 디오라마도 감상할 수 있어~
2층 저서생물전시실에는 절지동물, 피낭동물, 연체동물, 극피동물 등을 볼 수 있어..
(저서생물 : 암반, 모래, 펄과 같은 해양의 바닥에서 고착생활을 하는 생물)
2층에는 체험실과 기획전시실 및 영상실이 있다.
기획전시실에는 꿩, 사자, 삵, 곰 등 다양한 야생동물로 동물의 왕국을 뽐내고 있다.
그리고 군함에 오르는데☞☞
해군의 함상생활 24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전시된 군함은 강원함으로, 1944년 10월에 미국 뉴욕 조선소에서 건조하였다.
1951년 한국전쟁에 6개월간 참전을 했다.
그리고 1978년부터 한국해군에서 사용하다가 2000년 12월에 퇴역한 군함이다.
(강원함 : 전장 119.02m, 전폭 12.56m, 마스트 높이 33.9m, 톤수 2,500톤급)
1층 주갑판에 있는 5인치포..
3층 최상갑판 전투정보실..
지하1층 하갑판의 갑판부침실..
지하1층 하갑판에 있는 B-4기관실의 일부..
3층 최상갑판 함교..
1층 주갑판에 있는 가상체험실..
이 외 군함은 상부음탐실과 레이다실 및 미사일 발사대와 40mm포 등을 갖추고 있다.
군함휴게실과 보급행정실 및 사병식당, CPO식당 등도 둘러볼만----->
16시 넘어 창원해양공원을 나서고..
해안관광도로변 삼포마을 인근에 세워진 '삼포로 가는 길 노래비'가 있다.
작사 겸 작곡가 이혜민의 고등학교시절 여행길에 머물렀던 삼포마을 추억을 담은 노래!
가수 강은철이 부른 대중가요 "삼포로 가는 길"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