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 발대식 개최
-제7공화국 대한민국 외교안보 리빌딩을 위한 새로운 비전 마련
조국혁신당(대표 김선민 의원)은 2월 28일(금) 오전 10시, 국회 본관 224호(당 회의실)에서 외교안보특별위원회(위원장 김준형 의원) 발대식을 개최한다. 외교안보특별위원회는 한반도의 평화가 심각하게 위협받고,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달라진 국제환경에 대응하여, 대한민국의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로운 외교‧안보‧통일 전략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조국혁신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는 당 소속 국회의원들과 외교안보통일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국제정치 및 외교 전문가로 널리 인정받는 김준형 의원(외통위)을 위원장으로, 강경숙(교육위), 박은정(법사위), 백선희(국방위), 이해민(과방위)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참여한다. 또한,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한반도를 둘러싼 주요 국가들을 오랜 시간 연구‧분석해 온 최고의 전문가들과 외교, 국방, 평화, 여성, 통일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전직 관료와 학계 시민사회의 등 전문가들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식과 좌담회로 진행된다. 1부 위촉식에는 김선민 당대표가 직접 참석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격려와 감사, 당부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 좌담회는 김준형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최종건 자문위원(연세대 교수, 前외교부 제1차관)이 「조국혁신당, 미래 설계: 외교안보통일의 새로운 길은 찾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참석 위원들이 향후 활동 방향과 주요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준형 외교안보특별위원장은 “급변하는 국제환경 속에서 한반도 평화와 제7공화국 외교‧안보 리빌딩을 목표로, 대한민국이 전략적 자율성을 토대로 국익을 확보하는 새로운 외교‧안보‧통일 전략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국혁신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 발대식은 유튜브 ‘조국혁신당’(https://www.youtube.com/@rebuilding_k/streams)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붙임자료_ 조국혁신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 명단 1부. 끝.
<조국혁신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 명단>
(2025.2.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