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1(토)
ㅁ주최:월곡초등학교
ㅁ주제:자녀와 함께성장하는 부모
ㅁ활동:화관 부토니아 만들기
ㅁ준비물:
1.활동지:감정읽기,I message,You message
2.화관,부토니아 만들기:플로랄테이프,지철사,가위,생화,리본,플라로이드 카메라
ㅁ내용:
1.감정읽기
:감정그림을 보고 형용사로 표현
2.공감하기
:공감연습,부정을 긍정적인 표현으로 바꾸기
3.어기역차 원누지계 연습하기
자녀 이해하기=자녀와 대화하기
어떤 이야기인지 잘 들어줍니다.
기분을 이해해 줍니다.
역지사지(공감)해줍니다.
차이(생각)가 있음을 인정해줍니다.
원하는 것이 뭐냐?
무엇을 해봤니?
지금부터 무엇을 할래?
계획을 세워보자.
4.화관 부토니아 만들기
머리둘레에 맞춰 원형틀을 만든다.
꽃을 잘라 철사에 끼워놓는다.
서로 균형을 맞춰가며 만든다.
각자 만든 것을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찍는다.
우리가족의 화목한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사진에 감정표현과 날짜를 기록한다.
5.마음나누기
[나의메모]
화관(=리스):여자-장미5송이
부토니아:남자-장미1송이
머리둘레+여분5cm=와이어길이
와이어에 플라워테이프를 말아놓는다.
와이어에 리본를끼워묶는다.
-부토니아에 자석 이용하여 부착
플라워테이프로 말아놓은 와이어 양끝 10~15cm를 접어 리본묶을 고리를 만든다.
♣꽃:장미,스타시스,필러플라워(메꿔주는역할)
♣풀:스마일락스
중간에 큰꽃,방향은 한방향,앞부분을 보이게 만든다.
조화와 균형에 맞으며 과하지않게한다.
소나무는 솔방울 개수가 많아야 좋다.
장미는 어린나무일수록 가시가 뾰족하고 많다.
잔디,질경이는 밟을수록 더 살아난다.


쿨로러폼(오아시스)

플로랄테이프,원예가위


줄기를 2~3cm남기고 자른다.

철사를 줄기에 관통시킨다.


철사를 돌돌말아 줄기를 만든다~

철줄기를 플로랄테이프로 감싼다.


카네이션,필러플라워(메꿔주는역할),스타시스

스마일락스(꽃으로 감은뒤 스마일락스 1줄기로 한 번 더 감아줍니다.)




완성된 와이어에 화관 만들 꽃을 배열한다.
중간에는 큰꽃으로 놓는다.
한쪽 방향으로 기울이고 앞부분에 보이게 만든다.

한쪽 방향으로 기우 꽃을 말고 끝부분은 잘라 플로랄테이프로 감싸준다.
남자 아이들은 선생님과 함께 부토니아(흉화)를 만든다.


완성된 화관과 부토니아~^^
교육이 너무 이뻐요~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