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ONE/OES) 010-2776-9263
***촌장: [ONE 그리고 ONE포렉스] 2024.12.18.수
[ONE 그리고 ONE포렉스]
ONE의 생태계에서 가장 핵심은 포렉스이며, ONE포렉스는 환 거래소다.
이곳에서는 ONE이라는 디지털화폐의 환율이 공시되며 그 환율의 오르 내림에 투자하는 트레이딩(환치기)이 이루어 지는곳이기도 하다.
현재 디지털 자산이든 화폐든 디지털 외환거래소를 주장하는곳은 유일하게 ONE포렉스 밖에 없다. 현 명목화폐 시스템의 외환거래소에서 환거래 투자는 에버리지 400배까지 가능하다.
즉) 1억을 가지고 400억까지 투자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그래서 환거래소는 대박과 쪽박이 늘 공존하는 곳이다.
우리 ONE포렉스도 그럴 우려가 있으니 회사는 우리가 의탁한 원을 AI를 통해 리스크없이 트레이딩 하겠다고 언급한적이 있다.
이상은 ONE포렉스에 대한 사전적 내용이고…
ONE생태계에서 포렉스는 어떤 의미가 가장 클까?
먼저 우리 ONE은 향후 각종 스테이블코인들과 스왑으로 교환하는데 있어서 실시간 환율을 공시한다. 그 환율의 가격에 따라 스왑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딜쉐이커에서 ONE 가격의 합리적인 명분으로 말미암아 포렉스라는 시스템은 제도권이라는 은행, 카드사들에게 수탁과 스테이킹 그리고 카드에 탑재 할수 있는 명분을 만들어준다.
현재 거래소 코인들은 낙폭이 심해서 제도권에서 수탁이나 스테이킹업무를 할수는 없을것이다. 그래서 ONE은 디지털 금융시대에 매우 중요한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러한 제도권으로부터 부여받은 신뢰와 명분으로 해당 국가에서는 신 금융정책들이 발의되는데, 이를테면 우리 ONE을 디지털 법정화폐로 하겠다는 나라들이 생기게 된다.
국가가 움직이는 주요 인프라는 제도권의 적극적인 대처형식에서 비롯되기에 이 모든 명분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ONE포렉스는 매우 중요하다.
딜쉐이커도 매우 중요한 핵심 중의 하나이지만, 원 생태계에서 포렉스는 핵심 축으로 포렉스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ONE의 오픈은 ONE포렉스가 오픈해야 한다. 이는 전세계 대중과 기업들과 기관들에게 동시에 오픈하게 되기 때문이다.
포렉스 오픈전의 모든 움직임들은 여전히 우리 유저들을 통한 교육과 학습의 기간임을 알아야하지만, 단일화폐가 선언되기 전이라도 포렉스가 오픈하면 사실상 ONE은 완전히 오픈한 것과 같다.
그리고 몇면 후가 되면 드디어 이 세상에 유일한 ONE이란 단일화폐가 선포될 것이다.
트럼프가 당선되면서 비트코인을 긴축자산으로 할 것이고 이런 미국의 움직임에 다른나라들도 그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다라는 말들이 난무하지만, 비트코인은 절대 비축자산이나 달러를 대신하는 화폐같은 것이 될수 없다.
비트코인에 대한 미국의 목표가 100만개라 했다. 예를들어 100만개를 돈으로 환산하면 약 150조(현재 개당 약1억5천만원 가정)밖에 안된다.
설사 비트코인이 열배 올라 개당 15억원 한다해도 1500조 밖에 안된다. 미국의 GDP규모가 약 3경이 넘는데 비해 턱없이 적은 규모다.
그리고 무엇보다 긴축용으로 쓰기위해 빚내서 비트를 사 모은다? 빚으로 사 모은 비트는 무슨 의미와 위력을 가질까? 그래서 절대 불가능 하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비트코인이 별 의미가 없는가? 그렇지 않다. 비트는 디지털 화폐가 아닌 디지털자산으로 자리매김 한다.
우리나라 코스피에 삼성전자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닌것 처럼 비트코인은 4차산업이라는 메타세상에 디지털 자산의 대장주로서 군림하게 된다.
그래서 비트코인은 자산의 중심축으로…
ONE은 화폐의 중심축으로 매우 중요한 본질로 전세계의 금융을 주도해 나가는 쌍두마차가 될 것이다.
그 중 화폐인 ONE을 가진 우리들은 얼마나 귀하고 축복받은 사람들인가?
우리 ONE포렉스가 모든 행보를 잘마치고 무사히 오픈되기를 염원하며, 오늘도 그 축복을 맘껏 누리는 하루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