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은성
여의도순복음교회, ‘연예인․방송인 주일찬양예배’ 드려
예루살렘 성전서… 가수 유은성 찬양팀 인도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목사 이영훈)는 매주일 오후 6시 예루살렘 성전에서 ‘연예인․방송인과 함께하는 주일찬양예배’를 드리고 있다.
주일찬양예배는 연예인 및 다음세대 전도를 위한 특화찬양예배로 지난달부터 진행되고 있다.
예배에는 연예인, 방송인, 작가, 기획사 대표, 뮤지컬 배우, 교인들이 참석, 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다.
찬양인도는 유은성 CCM 가수 찬양팀이 하고, 음악감독은 최영호 PD(불후의 명곡, 슈퍼스타K4 등)가 맡고 있다.
유은성은 2000년 프로젝트 앨범 ‘YES’로 데뷔했다.
대표곡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지금은 엘리야 때처럼’ ‘나는 믿네’ ‘난 이렇게 많이 받았는데…’ ‘주님은 절대 포기하지 않으시죠’ ‘회복시키소서’ ‘10000 Reasons’ ‘하나님만이’ 등이 있다.
유은성은 한국 기아대책 홍보대사와 총신대학교 음악대학원 홍보대사, 월드베스트 프랜드 홍보대사, YES MUSIC ENT 대표, 성결대학교 공연음악예술학부 교회음악과 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SBS TV ‘싱글와이프’와 CBS TV ‘성서학당’에 출연했으며, 극동방송 ‘클릭비전’ CTS기독교TV ‘awsome’, 극동방송 ‘유은성의 찬양세상’을 진행했다.
그는 제1회 CCM어워즈 7대 가수상을 수상과 2006년 상반기 음반 판매 1위(유은성 2집), 음원 판매 1위(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를 했으며, 유은성 5집 ‘하나님만이’ 등의 앨범을 발매했다. 배우자는 김정화 탤런트․영화배우다.
문의 : 문화선교분과위원회(02-6181-5460~1)
/언론인홀리클럽 공동취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