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의 꽃을 만날 수 있는 아산 세계꽃식물원
2022-06-05(첫째 일요일/흐림, 비)
충남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에 위치한 세계꽃식물원
1 당진 이미미 술관 / 2 안섬포구(등대) 남매 포장마차(맛집) / 3 아산 세계꽃식물원(사진 출사)
함께하신 분들
韓半島(張相基) 님 / 피오나 님 / 써니 님 / 자하잘 님 / 청마(靑馬)
코스 안내 및 차량 지원(왕복 운전) 자하잘 님
사진 청마(靑馬)
아산 세계 꽃 식물원은 연중 3,000여 종의 원예종 관상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이다. 2004년 개장 이후 매년 15~20만 명의 관람객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식물원에서의 시간이 집에서도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모든 관람객분들께 증정하기 시작한 다육 식물은 100만여 개가 넘어가고 있다. 전시뿐만 아니라 꽃손수건 염색과 분갈이 등 직접 손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꽃을 사랑하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십 년간 관람객분들께 꽃처럼 아름답고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으로 운영해온 세계 꽃 식물원은 LIAF를 설립했다. “Life is a Flower”의 첫 글자를 딴 LIAF는 “삶이 꽃이다”라는 의미 그대로 우리 모두의 인생이 꽃처럼 아름답고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원예와 정원 문화가 발달한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가든센터'라는 공간을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다양한 원예 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원예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또한 카페와 레스토랑, 휴식 공간을 운영하여 관람객 여러분을 보다 편안하게 모시고자 한다. '가든센터'가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건강한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이다.
입장료는 8천 원 그 돈으로 꽃나무를 다시 준다 / 관람을 하고 나올 때 입장료를 내신만큼 꽃나무로 되돌려주어 '님도 보고 뽕도 딴다' 참으로 기분 좋은 세계 꽃 식물원이며 꼭 한번 들려오시길 추천한다.
보시느라 수고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