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기는 오마이걸이 파파야의 내얘길 들어봐를 리메이크 하면서 시작됩니다.
티저가 뜨기 시작하고 많은 케이팝 팬들은 원곡인 파파야 노래를 듣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몇몇 대만인들과 중국인들이 오마이걸 티저 영상과 뮤직비디오 영상에 댓글로 대만가수 신디왕(왕심릉)의 곡을 리메이크 했다는 허무맹랑한 댓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부터 자멸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파파야의 노래는 2000년도에 나온 노래고. 신디왕의 노래는 2004년즈음에 나온 노래입니다.
즉. 파파야 노래를 무단으로 표절해서 불렀다는 소리죠.
아직도 많은 대만인들과 중국인들은 신디왕 노래가 원곡인줄 알고있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만큼 그 시대에 대만과 중국 노래들 대다수가 한국과 일본 곡들을 무단으로 번안 표절해놓고는 작곡가, 가수 모두 본인들이 원곡이라고 발뺌하던 시기였습니다.
이게 유투브가 생김으로써 서서히 케이팝팬들과 세계인들 사이에서 중국 대만 곡들 대다수가 한국 곡 표절 이었다는 사실이 표면상으로 드러나기 시작한거죠.
오마이걸이 이번에 파파야 리메이크한 곡 뮤직비디오에는 아직도 댓글로 대만인들과 중국인들이 곡을 무단으로 표절을 안했고. 또 자기들이 원곡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여럿 있습니다.(정말 허무하죠)
또 어떤 중국인 댓글에는 정식으로 파파야 곡 작곡가 (황세준 . 현 젤리피쉬 소속사 대표)에게 판권을 사서 저작권료를 지불하고 있다는 주장도 있는데 사실일지는 모르겠군요..(댓글에서는 구라라고 하더군요)
이제 중국인들과 대만인들이 2000년도 초중반때 많은 한국가수들 곡을 무단으로 표절했던것들이 유투브로 인해서 서서히 밝혀지게 될겁니다.
특히나 오마이걸이라는 걸그룹이 파파야 곡을 리메이크 하면서부터 외국인들에게 서서히 인식이 되어지고있습니다.
심지어 중국인들과 대만인들이 신디왕(왕심릉)곡이라고 댓글을 달면 해외케이팝팬들이 파파야 곡이라고 정정해주는 댓글들도 많아지고 있구요.
정말 뿌린일은 언젠가는 되돌아온다는 말이 맞는거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표절곡들이 원곡이 어떤건지 제대로 밝혀지길..
첫댓글 크~갓마이걸
유아 물마실때마다 놀람...
생수병이 1리터같이 보임
프리스타일 Y...생각하면...어쨌든 오마걸 조타 정화됨
목소리 짱됴음
오마이걸 만세
오마이걸 콘서트 3일뒤에 감 ㅋ
전 토욜갑니다 ㅎ
적극적인 님들의 모습에 부럽네요 ㅋㅋ 전....온라인 덕질이 전부...ㅋㅋ
@축구하는청년 오오 재밌게보시길ㅋ
@OverviewEffect 그저 돈만지불한것뿐ㅋㅋ 실물보고싶어서요ㅋ
이번 앨범으로 아린이의 깜찍함이 전 세계로뻗어나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