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보험사, 운전 중 배터리 방전·타이어 펑크 등 예상치 못한 긴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24시간 긴급출동서비스*를 운영할 예정
*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 제공하며, 가입일 24시(자정)부터 보장이 개시되므로 출발 전날 가입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음
< 긴급출동 서비스 주요 예시 >
서비스 | 주요 내용 |
배터리 방전 |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불가능한 경우 운행이 가능토록 조치 |
타이어 펑크 수리·교체 | 타이어 펑크로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 타이어 수리 또는 피보험자동차에 적재되어 있는 예비타이어로 교체 등 |
견인 서비스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 불가 시 가까운 정비업체까지 견인 |
비상급유 | 자동차 연료 소진 시 긴급 급유 |
잠금장치 해제 | 차키를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 |
구난 서비스 |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운행 불가 시 구난 |
휴즈교환 서비스 | 휴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 |
※ 세부서비스 내용 등은 가입된 보험사를 통해 확인 요망
□ 안전운전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사에서는 현장출동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속한 사고 대응을 지원하고,
< 손해보험사 현장출동 서비스 내용(예시) >
▶ (초동조사 실시) 사고현장 사고차량, 피해상황 등 확인 ▶ (보상처리 안내) 사고고객에게 보상처리 등 안내 ▶ (기 타) 사고차량수리 입고 등 고객 필요사항 안내 |
◦ ‘긴급 대피알림 서비스‘* 통해 2차 사고(사고·고장으로 정차 중 발생하는 사고) 위험차량인 경우 차량을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이동할 것을 안내(SMS, 유선)할 예정
* 침수 및 2차사고 위험차량인 경우, 보험사 현장순찰자 등이 차량번호를 시스템에 입력 시 시스템에서 차주에게 대피안내메시지를 즉시 발송하는 서비스
구분 | 연락처(콜센터 번호) | 홈페이지 |
메리츠화재 | 1566-7711 | www.meritzfire.com |
한화손보 | 1566-8000 | www.hwgeneralins.com |
롯데손보 | 1588-3344 | www.lotteins.co.kr |
MG손보 | 1588-5959 | www.mggeneralins.com |
흥국화재 | 1688-1688 | www.heungkukfire.co.kr |
삼성화재 | 1588-5114 | www.samsungfire.com |
현대해상 | 1588-5656 | www.hi.co.kr |
KB손보 | 1544-0114 | www.kbinsure.co.kr |
DB손보 | 1588-0100 | www.idbins.com |
AXA손보 | 1566-1566 | www.axa.co.kr |
하나손보 | 1566-3000 | www.hanainsure.co.kr |
캐롯손보 | 1566-0300 | www.carrotins.com |